⑶동학

***후천

춘추당 2017. 3. 2. 12:32

언제부터 후천이라 하는가  기록된 멀씀으로 본 후천의 정의

의암법설시문에 "千塵萬劫已屬落日鳥聲錦繡江山천진만겁이속선천락일 조성금수강산"

정확하게 지금같은 세상은 후천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락일조성 이후 봉황이 노래하는 금수강산이 되었을 때가 후천이다 봉황즉 성인이 출현하고 후천이라 할수있다

  

후천이란 선천이 지나고 오는 천법에 의한 이 지구상에 나타나는 변화라고 말할수있다 그때와 시기에 소강절이 밝힌 학설이있고 학승 탄허가 밝힌 설  여러가지 억측이있으나 궁을회문명에서는 천제환국시대부터 전하여지는 '천부경''삼일신고 천궁훈에 기록된'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어미가 실현되는 변화의 세계가 되어야 후천이라 말할수있다 지금 현세상의 흐름과는 전혀 다른 대도의 세계에 이루어지는 법어로 구별하여 천하통일로서 이루어지는 무극대도가 실현되는 시대를 말한다

  

몽중노소문답가에

▶"송송가가 알았으되 이재궁궁 어찌알꼬"이 말씀의 뜻을 풀이하면 宋宋家家는 선천 위기에서는 송송가가에 피난할수있는 가르침이있어  아는자는 살아날수 있었지만 선천끝날에 구원자는 '利在弓弓"'라 했으니  궁궁을 알아 구원받으라는 가르침이다 <천운이 둘었으니 근심말고 돌아가서 윤회시운 구경하소 십이제국 괴질운수 다시개벽 아닐런가 태평성쇠 다시정해 국태민안 할것이니 개탄지심  두지말고 차차차차 지내스라 <"하원갑" 지내거든  "상원갑" 호시절에   만고없는 "무극대도" 이 세상에 날것이니 너는또한 연천해서 억조창생 많은백성 태평곡 격앙가를  불구에 볼것이니>  이세상 무극대도 전지무궁 아닐런가 천의인심 네가알까 한울님이 뜻을 두면 금수같은 세상사람 얼푸시 알아내네 나는 또한 신선이라 이제보고 언제볼꼬 너는또한 "仙分"있어 아니잊고  찾아올까"  

 

""선분이 있어 찾아온다함은 선분(仙分)으로 정한자가있음을 암시하심이다"  몽중문답가를 통한 "궁궁의 출현 시기와 때를 제대로 설명한 한 장면이다  지금의 이때<선천의 말기에서 후천의 시작=중천의시대>를 밝히는 글이다

 

격암유록 가사총론은 선후천을 어떻게 기록하였는가

첫번째 仁富平沙桃園地를 東半島中牛腹洞에 靑鶴神靈 出入하니 人王四維 智異山이 十勝으로 暗視일세 十勝之地 出現하면 死末生初當運이라

인부평사도원지를 동반도중우복동에 청학신령 출입하니 인왕사유 지이산이 십승으로 암시일세 십승지지 출현하면 사말생초당운이라

 

 

 

두번째 격암유록 말운론의 말세의 기록 오미신삼(2014~2016)승운론의 "兵事起는 辛酉當運 無兵接戰 兵事起요 人多死는 술해당운 혼혼 다사 인다사요"우리가 지금 광화문에서 맞서서 대결하는 촛불과 태극기의 접전하는 군사가 아닌 군사들의 접전을 그때에 이미 보고 이렇게 기록했음도 보고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이 예언서를 통하여 후천을 어떻게 기획하였는가를 경서를 통하여

밝혀 새로운 세계가 어떻게 닥아오는가에 대하여 연구하는 기관이다 

*격암유록의 말운론 "東國回生 四方立礎 問其何時 犀牛虎三" 동국 회복과 사방에 기초를 세우는일이 언제인가 답변은 서우호삼 (2020년~2022)을 예측할수있다 

 

그리고 후천에 대한 중화경의 기록중  成立道器에 常人은 見其像이 昧其理하며 성인은 견기상이 知기리하나니 설명하면 보통사람은 그상을(후천) 볼수있으나 그 이치를 알지 못하고 성인은 그 형상을 보고 그 이치를 알게되나니라 하셨다   

 

使人으로 성립도기하여 以利天下之衆生하리니 美哉미재라

하늘이 세워 쓰는사람은 이와 같이 하늘이 만들어서 천하중생을 구하게하느니라

아름답고 아름다워라

 

그래서 聖人이란 보고듣고 말하는는 사람이라하셨다 '증산님'은 '모르는 놈은 쥐어워도 모르느니라' '수운님은 "仙分있어 찾아올까하는 기록을 남기셨습니다 이는  세상끝에 (신선의 인연이있어 동학으로 오는 사람= 개문납객 도수)

 

의암성사께서는  千塵 萬劫已屬先天 천가지 허물과 만가지 위협이다 선천에속하였다고 하심은 후천은 평화의 세계임을 나타내신 말씀입니다

증산님은 병목현상이라하시고 '목넘기기가 매우 어렵다'라는 말씀으로

도재이 불가  見이요 (그 도는 보기가 어렵고)

사재이 불가  聞이요( 그 일은 듣기가 어렵고)

승재이 불가 知 니라 (그 이기는 법은 알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일곱머리열뿔짐승은 성도들과 싸워이이기는것 같지만  성도가 끝날까지 인내함을 지키는 길 임을 '성도의 인내와 믿음이 곧 이김으로 성도가 영원한 나라를 받는다고 다니엘 7장에 기록하였다)

 

사람의 생각에는 서로 싸워 이기는 길이요 하나님의 길은 끝까지 인내로서 승리하는 길 이다 하늘이 원하는 이김과 사람의 생각은 이와같이 다르고 이기는 이들에게 하나님은 후천의 통치권을 주고 영생을 약속하셨다 그러므로 끝까지 내일을 지키는자는 인내하는자이다 엎뜨려있는자 가되는 것이 하늘의 비밀을 아는자이다

 

잠언서 16/9  사람이 마음에 길을 계획할지라도 이루는이는 여호와이고

선천법은 '모사재인 성사재천이고 후천법은 '모사재천 성사재인' 하늘의 계획을 이루는이는 사람을 인황이라하셨다

 

동학은 후천의 설계도로서 이를 볼줄아는 사람을 성인이라하셨고 이성인이 하늘의 뜻을 이룬다하셨다

 

후천은 하늘이 만세전에 약속한 영원한나라 극락의 세계임을 즉 죽음없는 영원한 세계아다 죄의 삯이 사망이라한 성경의 기록은 이제 죄가 영원히 사라지고 오직 이긴자들만이 의인들만이 입성하는 후천으로 입성하시여 대길상 대광명 처에서 유 성통공완하여 영득 쾌락하는 오만년을 자유롭게 사는 영광으로 후천을 맞이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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