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c천계룡을 불각하고 지계룡만 찾단말가

춘추당 2011. 8. 23. 18:59

? 天鷄龍을 不覺하고 地鷄龍만 찾단말가

 

이 말씀을 직역하면 하늘(天)일을 제처두고 땅의 일만 생각하는가 라고 말할수있다

격암유록도 처음에는 사람의 생각으로 사람의 지식의 한계에서 해석되고 또 그것이 일부분이지만 이치적으로 사람들이 듣고 수긍하였다

 

그러므로 그때에는 하늘의 계획을 전혀 알지 못하는 땅의 해석으로 충만하였으나 때가 이르면 하늘이 원하고 바라는 높은 지식으로 해석되는 참 뜻을 알게 된다고 말씀하고 있다

 

예를 들어 '殺我者誰(나를 죽이는자가 누구냐?) 小頭無足 飛下落地(적은 머리와 발이 없는것이다) 이를 누군가가 鬼라하였다 鬼가 사람을 죽인다는 해석이다 이 해석을 지금까지 옳다고 인정하는자들이 있다

본인은 殺我者誰 小頭無足 飛下落地를 文字的으로 해석해서 活我者誰 大頭有足 飛上得天 즉 머리는 智慧와 知識의 寶庫로 현명하고 지혜로운 법으로 앞으로의 삶은 이런 知識의 수준에 의하여 그 급수가 결정되기 때문이라고 말하고있다

 

그러므로 後者의 해석을 듣고 나서 前者의 解釋이 매우 低級한 수준이라는것을 깨달으라는 가르침이다 무엇이나 처음은 완전한 뜻을 나타낼수없는 법이다 차차 발전하여 흑백tv가 color tv로 발전 하듯이 격암유록의 해석도 처음에는 사람의 지식으로 해석되지만 때가 이르면 하늘의 뜻이 분명 그 맡은바 사명자를 통하여 밝히 드러날것이다 

 

격암유록은 天三豊을 先覺後에 地三豊은 後尋이요 天鷄龍을 先覺後에 地鷄龍은 再尋處라    

                天十勝을 先覺後에 地十勝은 再尋地요 天弓弓을 先覺後에  地弓弓은 後尋處라 

 天理田田 先覺後에 地田田은 後尋處요 天石井을 先覺後에 地石井은 後尋處요 天耕農은 先作後에 地耕農을 後作하소 天豊穀은 不飢穀이요 地豊穀은 餓死穀이요 天陽地蔭 정녕커늘 鬼神蔭陽 不判할까    

 

그러므로(知解此書有福家) 이런 시대적인 변화하는 해석을 깨닫는자가 복이 있다하였다   

 

 

?   二尊士로 得運하니 鄭氏再生 알리로다 (말중운 )

!  白馬公子 得運으로 白馬場이 이름인고 白馬乘人 後從者는 仙官 仙女 天軍이라(末中運)

!大聖君子 二尊士 로 (도부신인) 이들을 辰巳聖君 이라고하는데  鄭道令의 출현은 '辰巳년 四月이라' 못을 밖았다 그러므로 年度數로는 2012(임진년)~2013(계사년)사월은 아직은 그를 볼수없는 시기이다  그러나

 

正道令의 출현에는 분명히 三有辰巳로 逆學的으로 파 내려가면 

初辰巳가 1988(戊辰年~1989(己巳年)  落地

中辰巳는  2000(庚辰年~2001(己巳年) 출세

下辰巳는 2012(壬辰年~2013(癸巳年)   堯之受禪

正道令의 始作은 1988년 戊辰年度~己巳年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그래야 정확하게 씨가 떨어지는 落地에서 堯之受禪까지의 生路의 길 행로가 분명히 나오게 돠어있다  격암유록은 예언된 일을 이루시는데 있어서 한치도 어긋나지 않고 한 사람에게 기록된 실상을 이루어 가야 하고 또 이 일은 실상으로 증거할수도있어야한다 공식적으로 만천하에

 

?  不違天命矣 (세론시)

! 하늘의 명령은 결코 어긋남이없이 다 기록대로 그 사람에게 이루어짐을 말함 격암유록은 다 이루어지는 말씀이라고 할수있다

 

?  知解此書有福家(지해차서유복가)(생초지략)

!격암유록을 알고知  理解하면 福이 있는 분(家)이시다라는 말씀 

 

?  東西合運枝葉道 此運得受女子人(동서합운 지엽도 차운득수여자인)(말운론)

! 이때는 종교가 통합이되는때를 이른다 그리고 이 運을 얻는자가 여자라고 정해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