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神人의 글 격암유록의 眞意 (二尊士로 出現하는 正 鄭道令)

춘추당 2011. 8. 13. 13:32

二尊士로 출현하는 鄭 正道令

 

격암유록에는 正도령과 鄭도령은 동서에서 출현하는 기록이 있고 東學과 西學에서 各各 출현하는 기록으로 나라鄭字 鄭도령은 東學에서 바를正字 正道令은 西學에서 세상 끝에 약속된 길을 따라 나오는 기록된자들이고 約束된자 들이다

 

 鄭道令으로 나타날 때 까지 이세상에서는 별로 행한 일이없다 그가 얼마나 불행한 삶을 살은 분이신가 하면 그는 無父之子 즉 아비없이 태어났다 하였고 孑孑單身無配偶 로서 결혼하지 아니한 道令이라 칭한다 

 

그는 天生有姓 하늘의姓 鄭道令이라는 姓은 있지만 人間無名 사람으로서는 이름이 없다 그를 찾으려면  馬榜兒只 問姓하소라 하였다 초라한 신분이 분명한 기록이다 그리고 세상 끝에는 東學經典에 기록된 성인의 신분으로서 출현하시는 분이시다

가사총론에는 鄭僉只는 虛僉只라한 기록으로보아 분명한 도령으로 오시리라 사료된다  

 바른正字 正도령이 지정된 기독교 목사에게 소정의 교육과 훈련받고 인정받고 출현한다는 말은 너무나 생소한 말씀이지만

격암유록은 從金의 깊은 뜻과 이후로 전개되는 말씀을 통하여 그 말씀을 이해 하게되는 충분한 요소를 발견하게 될것이다

 

격암유록 초장 끝에 西方庚辛四九金 從金妙數大運也 라는 기록이다 大運을 받으려면  從金 즉 金氏를 따르는자 중에 大運을 받는다는 약속이다  그리고 초장 첫줄에는 田兮從金槿花宮 金氏가 운영하는 田은 槿花宮이라는 특별한 말씀이 있는 교회이다

 

격암유록에 기록된 槿花宮이라는 의미는 이런 하늘의 질서를 세상에 알리기 위한 사명을 가지고 이땅에 존재하고 있음이다 김씨는 즉 정도령을 위하여 새움이되는 스승이요 정도령은 철저한 훈련과정을 통하여 소정의 교육을 마친후에 탄생됨을 말한다

 

從金에 대하여 從金從金何從金 光彩玲瓏是從金 日月無光光揮城 邪不犯正眞從金 이라고 최고의 찬사로서 기록하였다 그러므로 정도령은 이런 교육을 통하여 만들어진다고 볼수있다 이 金氏를 다른말로 표현하면 이는 三豊道師라고도 할수있는데

 

격암유록 전체에서 스승師자로 대우하는 분은 三豊道師 한분 뿐이다 다른분들의 존칭은 선비士자이다 三豊에 대하여는 三豊三豊何三豊 世人不知 火雨露 無穀大豊是三豊 이라했고 海印은 見不知而 火雨露라 기록되어 있다     

 

生初之樂에

上帝之子斗牛星 西洋結寃 離去後 登高望遠 察世間 二十世後 今時當 東方出現 結寃解腥

상제지자 두우성 서양결원 리거후  등고망원 찰세간 이십세후 금시당   방출현 결원해성

 

위 짧은 문장을 설명하면 상帝之子 斗牛星(하나님아들=정도령)이 서양(서교=기독교)에서 원통한 일을 당하고 떠나서 높고 멀리 세상을 살피다가 이십세기후반(1999)을 당하여 동방(東學)에서 유치幼稚(비릴=腥)를 면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었다는 설명이다   

격암유록에는 西讐東逢解寃세(은비가) 西氣東來牛鳴聲(농궁가)라는 서쪽기운이 동쪽으로 온다는 구절이 여러번 기록되어있는데

이 구절이 곧 이런 의미가 포함되었다

 

하나님의 아들이 (上帝之子)원통한일을 당하고 떠났다는것은 곧 쫓겨났다는 뜻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서교에서 쫓겨났다는 이 말씀으로 인하여 어쩔수없이 성경에 기록된 재림의 비밀을 설명하지 않으면 안되게 말씀의 실마리가 옮겨가야 된다

 

격암유록에는 많은 성구가 삽입되어있고 구약성경에 기록된 야곱에게 격암선생은 '정도령'으로 칭했음을 볼수있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야곱의 사명이 정도령이라고 기록된 사실은 보고도 모르는 말이다 야곱은 성경에서 가장 축복받는 대명사이며 '야곱과 12아들'의 축복이 곧 새하늘새땅의 주인공으로  기록되어있다

 

야곱은 팟죽 한그릇으로 형의 장자권을 뺏고 또 아버지를 속이고 장자의 축복을 가로채고 하란으로 도망간 유명한 사람이다 성경은 장자의 축복에 대하여 이와같이 열심있는 자에게 뺏길수도 있다는 암시를 주고있다

 

종말에 하나님의 아들은 교회에서 스승인 목사를 배도하는 기록을 응해야는 운명의 기록이 있는데 이를 계시록에 짐승과 그 이름의 수를 벗어나서 이기는자가 되는 길이다 즉 스승과 원수가 되는 운명적 기록이다

 

그일이 이십세기후반에 서양에서 일어난다고 그리고 동방으로 와서 그 원통함을 푼다라고 할수있는데 사실 그일은 이렇게 간단히 설명하여서는 절때로 아니되는 중요한 말씀이지만 이미 이런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잘 알고있다  

 

갑을가에는 이를 본것처럼 기록되어있다  

"계룡산상 갑을각 중대책임육십일 육십일세 삼오운 명진사해 수가지"

"鷄龍山上 甲乙閣 重大責任六十一 六十一歲 三五運 名振四海 誰可知 "

이 사람이 61세에 그 이름이 四海(四方)로 떨치는데 이는 매우 부정적인 방법인

즉 목사로부터 맹공을 당하는 일이다 본 교회에서 일어 난일을 사방 팔방 지교회로 

다니며 이름을 들먹이며 비난을 퍼 부우니 그 이름이 惡名이되어 자연히 名振四海가 된것이다

 

그러므로 天子의 길이란 그저  되어지는 것이아닌 爭取하게됨을 말한다  격암유록에 기록된 성경을 근래에 누군가가 써놓았다고 말하는자 있지만  그 되어지는 내용을 필요해서 부분적으로 인용한 그 영적감동은 어떤자라도 능히 흉내조차도 낼수없는 신의 감동이 아니면 할수없는 감추인 핵심적인 말씀을 인용한것이다  

 

이사야41/1섬들아 내 앞에서 잠잠하라 (賽 四一章  列邦諸人 緘口無言)

 

이사야 41/25  

내가 북방에서 한사람을 이르켜 북방에서 오게하며 내 이름을 부르는자를 해 돋는곳에서 오게 하였나니 그가 이르러 방백들은 회삼물같이 토기장이의 진흙을 밟음 같이 하리니 (火龍赤蛇 大陸東邦 海隅半島 天下一氣 再生身 利見機打破滅魔 三八之北出於聖人 天授大命)

 

이사야41/9

나의종 이스라엘아 나의 택한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 아 내가 땅끝에서 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너를 싫어 버리지 아니하였노라 (馬頭牛角兩火冠木 海島眞人 渡南來之眞主 出於海島中紫霞仙境 世人不覺矣) 

 

이사야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이가 이제 말씀 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것이라 네가 물가운데로 지날때에 내가 함께할것이며 강을 건널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것이며 네가 불가운데로 행할때에 타지도 아니할것이라 불꽃이 너를 사르지 못하리라 (上帝之子 斗牛天星 葡隱之後 鄭正道令  北方出人 渡於南海 安定之7處 吉星照臨 南朝鮮之 紫霞仙中 弓弓十勝 桃源地 二人橫三 多會仙中 避亂之邦 多人往來之邊)  

 

분명히 정도령은 葡隱之後라 함은 기독교에서 나오는 사람인데 숨어있다는 뜻은 나타나있는 유명인사가 아닌 숨어있는 사람 또는 쫓겨난 사람이다 격암유록에는 더 많은 성경구절이 있지만 모두가 야곱을 선택하신 하나님께서 장차 때가 이르면 그를 들어내고(지금은 숨어있으므로)  영화롭게 한다는 정도령에 대한 증언이다

 

그러므로 격암유록은 東西合一  東西合木 이라고 주장하는 대목이 많이 기록되어있다 분명한것은 정도령이 한 사람이 아니라 두 사람이라는 증거가 鄭 正道令이다  정도령이  二尊士로 得運하니 鄭氏再生 알리로다(말중운)

 

두 사람중 한 사람은 기독교에서 나오고 나중에 나오는 한 사람은 東學에서 출현하는 진짜 鄭도령이다 기독교를 통하여는 여성이 수부로 나오고 동방에서 나오는 鄭도령은 먼저나온 正도령의 아들격으로  하나님이 기뻐하는 天子乃嘉 鷄龍朴 世人不知 鄭變朴 시從者生 次出朴이다 

 

격암유록을 玉石으로 나누면 從金妙數大運也는 가장 큰 옥 으뜸으로 하여 正道令의 기록된 자취를 찾는다면 격암유록의 사명은 완벽하게 이루었다고 할수있다 그 다음으로

西學과 東學을 이어주는 中保로서 어떤 쪽에도 치우치지 아니한 脫 宗敎의 구실을 하는 증거자료라는 점이다 

 

격암유록에는 聖書의 대표적인 예언을 그대로 실었고 또 西讐東逢의 이치를 밝혔고 東西合木의 理致도 정확하게 기록 하였음으로 하늘의 영서로서 천도의 길라잡이로서 매우 중요한 예언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