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二) 神人의 글 격암유록의 眞意 (西讐東逢解寃世)

춘추당 2011. 8. 12. 11:45

西讐東逢은 西쪽에서 寃讐맺고 東쪽에와서 그 寃限을 푼다는 의미로 해석 할 있는 말씀인데 이는 上帝之子斗牛星이라는 한 사람이 당하는 원통한 일이다 생초지락 서두에

 

상제지자두우성 서양결원이거후 등고망원세찰간에 이십세후금시당 동방출현결원해성

上帝之子斗牛星 西洋結寃離去後 登高望遠世察間에 二十世後今時當 東方出現結寃解腥

 

위에 기록된 西讐東逢은 그 이루어지는 즉 당하는 주인공이 있고  時期와 때가 있다 그시기는 이십세기 후반에 하나님의 아들이 西교에서 원통한일을 당하고 기독교와 이별하고 홀로 멀리 높이 떠서 세상을 관찰 하다가 동학(증산교)에서 그 원한을 해소하였다라는 기록인데 비린내腥 즉 유치한 학문에서 벗어날수있었다라는 해석이다  

 

이 과정은 正道令이 격고 지나야 하는 고난의 길이다 그리고 이 과정을 公式的으로 證據하지 못한다면 그는 결코 正道令의 자격상실이되는 중요한 말씀이다

 

로마서 11/28~29 기록에는

'복음으로 하면 저희가 너희를 인하여 원수된자들이요 택하심으로 하면 조상으로 인하여 사랑을 입은자라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해함이 없으시니라' 이 말씀은 세상 기독교가 다 뭉처도 해결이 안 나는 미스테리이다

 

그 해답이 생초지략에 기록된셈이다 그러므로 이런 기이한 과정은 하나님께서 모든 종교에 하나님의 비밀을 골고루 다 섞어놓았다는 증거자료이다 로마서에는 내가 바라지않는 자에게 종일토록 나타났고 바라는 이스라엘은 버렸다 하시니 바로 미스테리이다

 

격암유록의 진의가 들어날 때 까지의 과정이 꽁꽁 숨어있던  진실이 많은 선각자에 의하여 잘못 해석되어 와전되고 그로 인하여 믾은 희생자들이 생겨났다 그 광풍이 불면 이미 그 자체가 말세라는 징조요 세상 끝이  되었음을 대변하는 것이다

 

 오래된 세상은 시간이 흐른 다음에는 어쩔수없이 새롭게 개혁 한다는 역사적 변화의 흐름이 격암유록의 주된 론리이다 '가사총론'에는 불교 유교 기독교를 풍자하여 종교는 다 虛事라고 꼬집었고 개혁된다라고 일침을 놓았다   

 

그러므로 격암유록에 기록된 모든 선각자들이 그 기록된 이름대로 차례차례 나오고 한 시대를 풍미하고 나면 진실로 새하늘 새땅이 어떻게 오게됨을 그 기록된 진실을 통하여 보게될것이다 民族의靈書를 욕되게 하고 그 지식을 악용한 선각자들도 이미다 흘러간 과거지사가 된 지금 이시점이다

 

사이비 선각자들이 그 기록을 현실에 맞게 해석함으로 현실에 안주하려 하지만 시대적 반항아는 언제고 때를 지켜 나타나서 시대의 고정된 사상을 뒤집으며 온갖 풍파와 싸워 이기며 새로운 예지력(vision)을 세상에 들어내개 되어있다

 

 초기에 나타난 선각자에게는 그만큼 힘을 주어  배려했다 라고 본다 그러나 그 초기 선각자가 자기 사명을 망각하고 착각하는동안 제이 제삼의 시대가 열려가고 때가 이르면 그런 부정적인 방법이 변화하여 진정한 하나님이 원하시는 새하늘 새땅의 진짜 설계도가 나타나게 되는 변화의 과정을 사람들이 알게될것이다

 

그러므로 격암유록에 기록된 그 이름들은 차례를 지켜 나타남으로 豫言書로서 대접을 받게되고 조상의 예지의 능력에 감탄하게되며 우리나라가 얼마나 큰 힘을 가진 나라인가를 깨닫게 될것이다  

 

 

격암유록은 時期와 때를 셋으로 구분하여 末初 末中 末運으로 나누어 기록하였는데 그 초기 사명자로 오신분이 박태선씨이다 이 때를 末初가 되는 때로서 그가 나타나는 과정을 격암유록에는 도부신인(桃符神人)이라는 호칭으로 기록하여 두었다 그 도부신인의 첫줄에

 

십승도령출세하니 천하시비 분분이라 극기마로 십승변이 불구자년적호로다

十勝道靈出世하니 天下是非 粉粉이라 克己魔로 十勝變이 不具者年赤狐로다)

 

이 말씀은 박태선씨가 출세하니 천하에 맞다 틀리다라는 시비가 일어난다 그는 이긴자로 변화하여 나타났다 기록에는 때가 되기 전에 즉 미리 나온 애기 짐승이라는 설명이 붙어있는데 그 당시에는 이 대목이 그들에게 보이지 않을 만큼 큰 힘이 있게 나타났다

 

격암유록에 그의 이름이 파자로 이렇게기록 되어있다

 

伽倻靈室 桃源境은 地上仙國稱號로서 最好兩弓木人으로 '十八卜術誕生하니 三聖水源三人之水 洋一口의 又八일세' 修道先出容天朴을 世人不知 모르거든 天崩地坼素砂立을 十勝人게 問疑하소   

 

가야영실 도원경을 지상선국칭호로서 최호양궁목인으로 십팔복술탄생하니 삼성수원삼인지수 양일구의 우팔일세 수도선출용천박을 세인부지모르거든 천붕지탁소사립을 십승인게문의하소

 

이미 위의 기록은 일점도 틀리지않고 다 이루었다 그러나 박태선씨가 격암유록을 확인하였을 때에는 이미 소사에서 한참을 기세를 올리고 있을때였다 시골에서 농사를 짖고살던 이ㅇㅇ 이라는 분이 가지고 있던 책에 기록된 분이 박태선이라는 이름을 책에서 확인하고 그때에 격암유록을 들고 박태선씨를 찾아 소사에올라왔다고 한다 그는 농지를 정리하여 박태선씨에게 기탁하고 천국을 꿈꾸며 살다가 한많은 일생을 마치셨다

 

그런데 그 당시는 박정희씨가 혁명으로 국권을 찬탈하고 증산도에서는 박한경도전이 실권을 쥐고  천하를 흠들고 박태선씨가 기독교를 둘러엎고 또 사업을 일으켜 zion 상표가 우량품으로 국내 모든 엉터리 산업을 밀치고 승승장구하던 때였다 이 시대에 박씨가 그러니까 쓰리박이 갑을가에 三處朴으로 묘사되어있음이다 그들이 나이가 동갑인데 丁蛇生이다  이 들에 대하여 격암유록 갑을가에는

 

영혼혁명재건박 한수탄로삼처박 삼림출세천수박 삼처박운수가지 시종자생차출박 천자내가계룡박 세인부지 정변박

靈魂革命再建朴 漢水灘露三處朴 森林出世天數朴 三處朴運誰可知 枾從者生次出朴 天子乃嘉鷄龍朴 世人不知 鄭變朴

 

위말씀을 설명하면 혁명가로 한때에 그 이름을 날린  박씨 세분이 한수변에서 이슬로 사라진다 시대의 영웅으로 출세한 그 세사람이 어느곳에 있는가(죽었다는 뜻) 그러나 그를 이어 나타나는 차출박이 있을것이다 그 선각자의 후예가 나온다라는뜻 그후예는 하나님이 기뻐하는 분이신데 그를 세상사람이 모른다 그는 정씨가 변하여 박씨가되는영적 후손을 이른다 (진짜 후손이 아님을 말하고있다) 

 

선각자 先出朴氏 이후에 바로 차출박이 나타나는 순서가 아니라 이후는 초장의 기록인 兩弓雙乙 知牛馬다

兩弓雙乙 知牛馬  田兮從金 槿花宮  精脫其右米盤字  落盤四乳十重山

양궁쌍을 지우마  전혜종금 근화궁  정탈기우미반자  락반사유십중산

 

쉽게 말해 두 소와 두 말이 무엇인가를 아는것이 우선이라는 기록이다 그리고  田兮從金은 기독교 교회의 목사 김씨를 따르라 라는 암호이다 槿花宮이란 무궁화 궁전인데 우리나라에 전해내려오는 도참서를 비유한 단어이다 

 

精脫其右米盤字   落盤四乳十重山 精자에서 靑을 빼면 米자가 남고 다시 네점을 빼면 十자가 남는다고 비유했는데  이 글을 기록할 당시에는 지금처럼 십자가가 흔치않던 시절이고 그뜻을 강조하기위한 설명이라고 유추 할수 있지만 十重山 즉 두개의 十字 즉 兩弓 雙乙은 모든 비밀을 풀수있는 열쇠라는 중심적 암호이다

 

이 문장이 암시하는 그 중심적 뜻을 모른다면 결코 격암선생께서 무슨 말씀을 하시려고 의도했는지를 전혀 알수없는 시대를 가늠하지 못하는범벅꾼이 될수밖에 없는 노릇이다 그러므로 격암유록에서 정도령이라는 그 주인공을 알려면 이 十字의 비밀을 풀고 알고난 다음이라 할수있다

 

이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기란 매우 어렵다 수 많은 나뭇가지를 어디서부터 설명할지가 어려운것처럼 실은 한가지만 제대로 안다면 전체를 알수있는 길이 열리기 때문에 원체인 정도령을 먼저 설명하고 다음에 그 수많은 가지에 대하여 저절로 깨닫는 지혜가 자연히 생길것이다

 

그 첫째 門이 從金이다 초장의 끝에 西方庚辛四九金 從金妙數大運也 大運을 받으려면 從金을 해야한다 즉 西方宗敎의 스승인 三豊道師 金氏를 따라야한다고 기록되어있다  이기록을 무시하고 나온 대부분의 선각자들이 다 가짜 정도령 사이비 지도자들이란 결론이다 

 

그러므로 大運이란 最高의 운으로 正道令이 되려면 金氏 三豊道師에게 훈련을 받고 인정을 받고나서 탄생되는 과정인데  인정을 받는다는 것은 '나에게 배울만큼 배웠으니 더 배울것이 없으니 쫓아 내버림을'의미한다 이러므로 두사람의 사이는 은혜를 입은 은인의 관계에서 비열한 怨讐之間으로 변하므로 怨讐지간이 되는  契基가 마련되는 과정이다

 

 격암유록 賽 四三章에 上帝之子 斗牛星 葡隱之後 鄭正道令 이라는 제목으로 세상끝에반드시 나타나는 正道令의 司命者가 北方出人 度於南海 즉 북쪽에서 출현하는 사람으로 남쪽으로 건너와서 붉은 노을이지는 인천 桃源地에서 살고있다라고 기록하였다 

 

 上帝之子斗牛天星 '葡'隱之後 鄭正道令  포도葡字는 예수께서 나는 포도나무라 하셨으니  기독교와 원수맺고 나왔다 라 할수있다  생초지략에는 그 시기와 때 장소까지 기록된 구절이 있고  賽 四三章에는 한술 더 떠서 그가 북방에서 나온자라하였다  

 

이렇게 까지 아구를 맞추어 기록하였는데 어느누가 있어 아니라고 하겠는가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