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c鄭 正道令의 行次에 대한 부분적 기록

춘추당 2011. 8. 22. 10:55

격암유록은 큰 틀에서 骨格的인 흐름과 그 뼈대를 감싸고 있는 잎사귀로 나누어 설명한다면 讀者諸位께서 이해하기가 훨씬 편하고 쉬울것 같아 지금 까지는 그 큰 흐름을 설명하였고 이제는 낱말 하나하나를 설명함으로서  先祖의 智慧와 그 풍자적인 멋을 이해 하시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讀者 諸賢과 소통하려 합니다

 

 

? 욕식창생 안심처 삼풍양백 유인처( 欲識蒼生 安心處 三豊兩伯 有人處)  

 

! 蒼生이란 푸를蒼 새하늘 새 땅에에서  안심하고 살수있는 '知識을 어디가서 바라야하는가' 그 곳이 三豊 兩伯두 맏이(兩伯) 즉 지도자가 있는곳이다 그곳이 '田兮從金' 밭이다 라 했는데 그 밭은 하늘곡식으로(無穀大豊豊年豊字 三旬九食 不饑死)영생할수있는  공부를 시키는 三豊道師가 운영하는 교회라고 설명할수있다

兩伯이란 동서에서 가장 먼저 출현하는 金鳩 木兎에 해당하는 분을 상징하는 단어이다  

 

? 田兮從金(초장)

! 利在田田 밭에 이로움이 있다  이로움을 주는 지식은 三豊道師의가르침을 얻는 것이다 이를 三旬九食不飢穀이라 하였고 새하늘 새땅에 입성할 사람들을 양성하는 사명자가 운영하는 교회이다 격암유록은 이 땅에서 필요한  글이 아니라 신의 계시로서 옛적에 이미 격암선생을 택하시어 미리 기록하신 하늘의 설계도이다 

하늘이 새 시대를 위하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세상에 미리보이신 민족의 靈書로 하늘의 메세지이다

이곳에  앞으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계시의 말씀을 부르짖는(龍叫) 스승이 계시다고 하셨다

 

이분의 말씀이 光彩玲瓏是從金이라 표현하고있다 그리고 世人不知 火 雨 露  세상 사람은 알지 못하고 天人能知 火雨 露 하늘에 속한 사람들은 능히 알수있는 지식이다 세상에서는 이들을 보고 미쳤다 또異端 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이런 엄청난 예언의 말씀을 이해하려면 지혜와 지식과 하나님을 아는 靈眼이 열여야한다  

 

? 田田歌

! 四口合體 入體之田 五口合體 極樂之田 田田之理 分明하나 (四口나 五口나 極樂田이分明하나)

世人不覺 恨歎이라 全世大亂 人心洶洶하니 入田權얻기 極亂이구나(世人이 不覺하니 入田權얻기 어렵다)

利在田田 心田인가 詭坐誦經丹田이라(이로움이  丹田 즉 붉은 밭 성경책에 있는데 거기에 속임수도 있다)

丑中之田 彈琴田 淸雅一曲 雲宵高라(소 울음소리가 맑고 아름다운 한소리는 높은구름에서 나는구나)  

 

? 眞人眞人 何眞人

! 眞木化生 是眞人  天下一起 再生人 海印 用使 是眞人 眞木化生 變化人 玉無瑕體 不變理 東方春生 '金'花發 列邦蝴蝶 歌舞來 執衡按察 變心靈  새하늘 새땅에 입성할 사람을 심판하는 사람을 진인이라할수있다

 

? 聖泉何在 (거룩한聖=거룩한 泉= 샘물=말씀이 何在=어디에 있는가(聖山尋路)

! 南鮮平川紫霞島中萬姓有處 福地桃源 仁富尋 (남조선 부평인천 붉은노을이 지는곳 많은 사람이살고있는 도원이라는곳이 복지 곧 거룩한 말씀이 나오는 곳이다 다시 말해 새하늘 새땅에 입성할 준비된자가있다 )

 

? 聖山聖地(거룩한 산 거룩한 땅)이 어디에 있는가(실상적으로 산이나 땅은 거룩하기보다 아름답다 또는 절경이라고 칭한다 그곳에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사람이 있으므로 거룩하다고 비유하고 있음이다 )

! 平川間(그 걸구한곳이 인천부평사이에 있다 (길지가) 

 

?  上帝之子斗牛天星 葡'隱'之後 鄭 正 道令(賽 四三章)

! 하나님의 아들은 기독교를 상징한 포도나무(葡)의後 제자로 나오는데 숨을隱 즉  여성으로서 나온다는 뜻으로도 해석할수있다 말세에 나타나는 正道令 인자같은이이다 (陽은 남성  隱=여성 )   

 

? 二人 橫三 有 一人   雙七向面 曰 義 眞人 可女生(無用出世智將)

!  二人=仁   횡삼=川 有=있다 一人(인천에 한사람이 있는데) 쌍칠향면=女 曰 말하기를 義人고 眞人인데 女性이다 (아무런 할일없이 있던사람이 출세하여 지혜로운 장수가 된다)

본문의 제목인 무용출세지장에 대하여  桃符神人에는 이렇게 설명되어있다 (白髮老驅無用者가 仙風道骨 更少年에 二八靑春妙한 態度 不老不衰永春化로 極樂長春一夢인가) 그러므로 이여성은 백발노구가 아니라 이팔청춘같은 여인이란설명이다   

 

 ?  辰巳聖人出(용해와 뱀해에 성인이 출세한다는 말씀이다)  

!  진사성인출이란  鄭正道令의 출세하는 시기와 때를 말한다

! 鄭道令의 出世는 辰 巳년 四月天이라하였고(勝運論  聖運論)

! 辰巳聖君  正道令이 金剛山 運氣받아 北海島에 孕胎하고 東海島에 暫沈터니(松家田)

!正道令의 出世에는 三有 辰巳가 있다하였다 즉 上辰巳 中辰巳 下辰巳(세론시)

 

!天降救主'馬頭牛角眞主之幻枾榮字' 意何 世人解寃 天受大福 永遠無窮矣(하늘에서 내려오는 구주의 이름이 마두우각시榮자가가 변화하하여야하는 뜻이 무엇일까?  세상사람이 이를 이해한다면 하늘에서 큰복이 영원무둥토록 내릴것이다 (정도령의 이름을 아는자가 하늘에서 대복을 영원무궁토록받는다고 기록됨)(세론시)

(榮자는 꽃영자이다 이 영자가 幻 무슨자로 변화하면 천강구주의 이름이 된다는뜻이다 무엇일까?)(세론시)

 

! 三辰巳에 辰巳落地 (첫진사에 땅에 떨어지고) 辰巳出世(중진사에 출세하고)하辰巳에 堯之受禪(임금이됨)

!上辰巳自手成家 中辰巳求婚仲婚十年 下辰巳 성덕악수 화촉동방 금술지락 천지배합 산택통기 목화통명 곤상건하 지천태괴 지역리은 삼변성도 의용정대 (세론시)

! 성지출세 삼유진사 입어십승 삼시중취 진사오미 선동지반 신유술해 중동지생 인묘진사 말동지사 사오미 락당당  흥진비래 일희일비 고진감래 천호만세 (무용출세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