⑶동학

*전래비기<傳來秘記>

춘추당 2017. 12. 25. 12:34

전래비기란 아득한 시절부터 전하여 내려온 신비한 말씀으로 가장 중요한 뜻을 지닌 '홍익인간 재세이화' '개천절' 대표 민요가사로서 '아리랑' 기타 민요가사에 "양친부모 모셔다가 천년만년 살고지고"같은 맥락의 말씀들이  우리의 귀에 매우 익숙하지만 이 뜻을 알기엔 너무 황당하여 그냥 들어두고 또 후세대에 전하여 사람들의 입을 통하여 구전되었음을 알수있다 그런 비언과 비기들이 이제 때가되었다고 그 어렴풋한 의미를 들어내기에 자세히 궁구하여보니 이는 분명 하늘의 어마어마한 계획이 였음을 부정할수없는 우리의 역사속에 감추인 보화같은 전래되어온 장차 나타나는 지상천국의 정보라는 확신을 얻어  이를 소개하여 밝히려 합니다


전래비기는 예언서로서 앞으로 반드시 이루어지는 때가있는 약속문서입니다 그 대표적 문서로서 신라말기에 고운 최치원선생이 글로 해석하시고 암각하하여  처년후의  후생들에게 전해진 천부경이 있습니다 그 무한한 무시무종의 세계와 유시유종의 뜻을 지닌  일시일종 의 하늘의 세계를 볼수있습니다 후대를 위한 충심으로 암각하여 전해진 천부경은 놀라운 선후천의 비밀을 예언되어있지만  그러나 여기에 감추인 비밀인 火雨露 三豊을 깨닫지 못한다면 후천의 법을 모르게 판이 짜여 있으니 이런 나라에 들어갈수없다는 단서가 붙어있어 그것이 슬픈일입니다 화우로 삼풍이 무엇인지 기록된 말씀을 쫓아 그 길을 알리는 길 잡이로 서 이시간되시기를    



1.<송구영신호시절 만물고대신천운 送舊迎新好時節 萬物苦待新天運>

송구영신 옛것은 가고 만물이 고대하던 새 시대가 오는데  이시대는 하늘이 예정하고 준비한 새로운 세계이다 세상에서 한해가 넘어가면 의래 송구영신이란 문자를 쓴다 또 한세기가 지나도 송구영신이란 인사말을 쓴다 그런데 이번에 오는 송구영신에는 "만물고대 신천운"이란 하늘의 도수를 론하는 문구가 붙어있다 이는 완전 새롭고 놀라운 세계가 오고 있음을 알림이다  


2.<사시장춘신세계 불로불사인영춘 四時長春新世界 不老不死 人永春>

이런 시대가 도래하면 이때는 불로 불사 늙지도 않고 죽지도않는 내내 젊음을 유지하고 사는 시대가 온다고 전하고있다 지금의 세상은 백년을 못살고 죽는 세상이요 오는 세상은 불로불사 하는 사람은 내내 청춘을 누리며 산다는 말씀이다


3.<천종지성반석정 일음연수영생수 天縱之聖盤石井 一飮延水 永生水 >

하늘의 섭리를 따르는 성인의 반석의 말씀을 한번먹고 연이어 먹는자만이 영생한다 운을 따라 나오는 성인에게서 지상천국에 관한 말씀을 받아먹으면 그것이 영생수라고 하심이다 


4.<상제예언성경설 세인심페 영불각 上帝豫言聖經設 世人心閉 永不覺>

세상 사람들은 변화하는 새 세상의 도래를 믿지 아니하며 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않고 마음을 닫고 있으니 영원히 깨닫지 못하는것이다 하늘의 소리는 언제나 현실성이 없는 미혹의 소리이다 이는 세상에 없는 일이기때문이다 사람이 늙지않고 죽지도 않는다하니 누가있어 그 말을 믿겠는가 그러나 그러한 세상이 앞으로 온다고하니 반신반의 하는 지금 현실이다


5.<말세골염 유불선무도문장무용야 末世滑染儒佛仙 無道文章無用也>

금세기가 끝날때에 기성종교에 깊이 물들어 구원의 말씀을 부정하니 유불선 을 신앙하는자들은 그 믿음이 헛되리라  종교란 덮어놓고 믿음이 최고인데 이는 믿음이 아니라 새로운 나라를 세움이 목적 이라하니 늙지 아니하고 죽지도 아니하는 세상이 온다고하니 세상사람이 믿겠는가 또 오래된 종교는 무용이고 새로운 종교로서 오만년지 무극대도를 건설한다하니 믿겠는가


6.<서기동래구세진인진사성군정도령 西氣東來救世眞人 辰巳聖君正道令>

서기동래하는 구세진인 진사에 나오는 성인에 대하여 생초지략에

상제지자 두우성 서양결원이거후 등고망원 찰세간에 이십세후 금시당 동방 출현 결원해성

上帝之子 斗牛星 西洋結寃離去後 登高望遠 察世間에 二十世後 今時當 東方 出現 結寃解腥

하나님의 아들이 서교"기독교"에서 원통한일을 당하고 떠나 높이떠 서세상을 살피다가 이십세기 후반에 동방에 출현하여<서기동래>세상을 살피다가 그 어리석었음<비린내>를 해소한다는 앞으로의 도통은 동서를 아울러서 공부해야지 천하 통일은 어느한편만 알아서는 불가하다는 말씀이다  <동서합일 도통군자로서 성인이 나타남을 역설하고 계심이다>



7.<천택지인 삼풍지곡 식자영생 화 우 로 天澤之人 三豊之穀 食者永生 火 雨 露>

하늘의 선택을 받은 자는 삼풍의 말씀 곧 불 비 이슬을 먹고 영생할것이다

화우로<불火 비雨 이슬露>는 격암유록 삼풍론에 <삼순구식 삼풍곡을 궁을지중 찾아보세>

 제일풍에 팔인<火>등천 악화위선 일곡이요

 제이풍에 비운진우<雨> 심령변화 이곡이요

 제삼풍에 유로진로<露> 탈겁중생 삼곡이요  화우로<火雨露>에 대한 집약적인 설명이다  


8.<세인하지 삼풍묘리 유지자포 무지자기 世人何知 三豊妙理 有知者飽 無知者飢>

세상사람들이 "삼풍 묘리"를 어떻게 알겠는가 그러나 삼풍을 아는자는 배부를 것이고 모르는자는 굶어 죽으리라 이는 선후천이 바뀌는 때에 아는자는 살고 모르는자는 옛법에 묶여 죽는다는 암시이다 


9.<천도경전 무릉도원 차거인민 무수려 天道經典 武陵桃源 此居人民 無愁慮>

하늘의 도가 기록된 경전에는 무릉도원의 비밀이 기록되어있고 거기에 사는 자들은 걱정 근심할 필요가 없는것이다  <격암유록에 기록된 무릉도원이 어디인가>공부한 사람은 살고 거부한사람은 죽는다고 기록하였다 

 

10.<태고이후 초락도 사말생초 신천지 太古以後 初樂道 死末生初 新天地>

이렇한 도가 태고이래 처음오는 세상이요 이 세상에 처음으로 나타나는 전무후무한 도이다

이제 천운으로 인한 죽음의 시대는 믈러가고 영생하는 새 시대가 오고 있다고 말하니 믿으라  


위 기록된 말씀을 다시요약하면 신천신지 아름다운  시대가 온다고 예언은 했지만 그나라에 입성하는데는 반드시 삼풍을 알아야 입성한다는 단서이다 삼풍은 누구인가 '격암유록'에는 삼풍은 하늘이 보낸 천사 <天師>하늘이 마지막 때에 이땅에 보낸 스승으로 격암유록에 유일하게 스승 師 자로 기록된 삼풍도사<三豊道師> 이다 이분의 성씨는 金씨이며 격암유록 초장끝절에

<從金妙數大運也> 김씨를 따르는자 중에 대운을 받을자가 있다는 기록인데 이분은 서학에서 나오는 목사로서 이분을 통하여 나오는 분이 구세주의 자격이된다라고 기록이 되어있다 


초장 벽두에 <궁궁을을근화궁 전혜종금근화긍弓弓乙乙知牛馬 田兮從金槿花宮> 해석하면 궁궁을을을 을 알라 소와말 밭이여 김씨를 따르라 그리하면 무궁화궁을 알것이다 밭을 보고 김씨를 따르라는말에는 또다른 숨긴 뜻이있음을 감지할수있다 이는 네명의 선각자 四明堂에게 이르는 말이다


 <종금종금하종금 從金從金何從金 >종금이 무엇이냐  

<광채영롱시종금光彩玲瓏是從金> 옥을 굴리는듯이 찰란한 광채가 나는 소리가 종금이다 < 일월무광광휘성 日月無光 光輝城>해와달의 빛이없이 빛이나는 거룩한 성이 종금이다

<사불범정진종금 邪 不犯正 眞從金> 삿되고 바름을 범할수 없는 것이 종금이다 라고 말씀하심이다 바로 하늘의 도 천도를 지키며 흐르는 후천세계를 이름이다 삼풍론에는

<곡종구어삼풍야 穀種求於三豊也>곡식종자는 삼풍에서 구하라 후천은 삼풍에서 구하라 이다<격암유록초장>


무곡대풍 풍년풍자 감로여우 삼풍이라 삼순구식 삼풍곡을 궁을지중 찾아보자

無穀大豊 豊年豊字 甘露如雨 三豊이라 三旬九食 三豊穀을 弓乙之中 찾아보자

결국 궁을 알려면 삼풍을 먼저알아야 한다 이는 종금하는 사람이 궁을이라고 정해저 있기 때문이다  궁을이 후천을 여는 첫사람으로 후천 오만년지 무극대도를 알리는 사명이다 증산선생께서는 이를 위하여 이런 도수를 보셨다 <만사분기정이며 萬事分己定인데 <부생이 공자망이라浮生이 空自忙이라>해석하면 세상 만사는 이미 다 정한대로 가고있는데 떠도는 인생이 하는일 없이 스스로 바쁘구나<도전5:417>



하늘이 하시고져하시는 일은 이미 창조때에 그 종말까지 고하였다고 기록하였다는 당당한 말씀을 하셨다 그 다음 세대까지의 일을 다 누가 나온다는 기록을 볼수있다 성급한 사람이 이 기록을 때되기전에 가짜요 위서요 하고 떠들어 댔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기록은 그 진실을 어김없이 이루어 나가고 있음을 볼수있다 그 이루는 기간이 너무도 길고 길어 견디고 또 견뎌야 하는 모양새를 강태공이 10년세월을 기다려 문왕을 기다렸다는 고사에 비교하였지만 금번의 천지도수는 무려 그시작에서 삼십육년 <삼유진사三有辰巳>36년의 길고긴 1988~2024가 있음을 보고도 모르게 감추워 때가 가까우니 보게하신듯 싶어 

 

<戊己蛇鼠其然 하니 六大九月海運開를 世人不知 三六運을 팔팔올림픽에서 삼십육년"1988~2024"=36년을 감추어 놓았음이다>이에대한 확실한 예언은 승운론의 "兵事起는신유당운 無兵接戰 兵事起요 ~事可知는 寅卯當運 四海覺知事可知요 聖人出은 辰巳當運 似人不人聖人出이요


樂堂堂은 午未當運 十人皆勝樂堂堂이요  白虎當亂 六年起로 朴活將軍 출세하여 死之權勢破碎코자 天下是非일어나니 克己又世 忍耐勝은 永遠無窮大福일세  <승운론>부분적으로 암시한 시대적 현상을 보고 예언의 성취를 가늠할수있읍이다

고로 지금은 많은 선각자들이 보고자 하여도 보지못한 그 시대의 도래요 복있는자만이 갈수있는 운이있는시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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