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最後勝利 弓弓일세 <桃符神人>

춘추당 2022. 1. 12. 10:00

<최후승리"弓弓일세">

위 말씀의 주제는 하늘이 선천을 끝맺고 후천을 여는 때 궁궁이 이긴자로서

새 세상을 일으킨다라고 해석할수있는 문귀이다 격암유록은 앞으로 대운을 받고

새 세기를 여는 사명자 출현에 대한 예언으로서 "최후승리 궁궁일세"라 기록하셨고

이 기록은 예언의 정수로서 어느 누구도 이렇다 또는 이것이다하고 들고나올수없는

비장의 예언이다  이제 세상은 놀라운 발전과 변화의 물결로 새 모습으로

도통군자 성인의 시대가 기록대로 나타남으로 격암유록의 놀라운 진가를 볼것이다  

 

격암유록의 예언중 가장 첫머리의 궁궁은  

"양궁쌍을 지우마 전혜종금 근화궁"兩弓雙乙知牛馬 田兮從金 槿花宮으로 시작하였고

"종금묘수대운야" 從金妙數大運也로 두 즐기 문장으로 초장을 끝 맺었다

윗줄 말씀을 다시 풀이하면 弓乙이여 田이여 종금하라 김씨를 따르라 그리하면

무궁화 꽃 槿花宮殿으로 가는 묘수妙數가 대운大運임을 알라  

 

격암유록 초장의 시작과 끝 맺음의 句節이 司命者의 출현을 위한 의지를 밝히므로

때가되어 출현하는 하늘의 뜻을 받은 분의 나타남을 더더욱 확실하게 드러낸 결과이다 

  

격암남사고 선생님은 1509년에 출생하시고 1571년에 작고하신 이조 당대의 천문학 연구자로서 초년에 신인을 만나 당대에서 현재 1945년 해방되는 해부터 근80년의 역사 2025년까지의 역사를 꿰뚤어 보시고 예언으로 기록하시고 그 예언이 오늘날 적중하였다는 놀라운 증거를 기록하신 분이시다 격암유록은 곧 닥치는 세기말 태풍의 역사를 직시하여 궁궁촌으로 입성하여 살아남아 영광의 후천으로 입성하라는 선생님의 간곡한 예언이다 도부신인에 수록하신 "最後 勝利弓弓일세" 예언의 정수이다

 

 

격암유록 출장론에 기록된 "최후승리 알고보니 소득함이 사망일세"이는 일재때의 적폐청산을 부르짖는 세력들을 경계하는 낡은 소리는 죽음으로 가는 길이니  우리나라의 미래를 들어다보는 행운이 있기를 원하면서.하루속히 궁궁촌을 찾으라는 충고이다 ... 

 

2020년 현재까지 궁궁이 무엇인지 아는자 별로 없는 낯선 문자로 결과는 궁궁은 亂世 어지러운 세태가 나타나 홀란한 세상을 구할 인물이라고 利在弓弓 弓弓之生 궁궁에게 이함이 있고  생명이있다는 말씀이 비결로 간수되어 있기 때문이다

 

궁궁을을이 나타나는 때를 가사총론에 기록하시기를

 <흙용임진 初運으로 松松지생 마쳤으며 적서병자 中運으로 家家지생 마쳐있고 현토계묘 末運으로 '弓弓之生' 전했다네>

다시 설명하면宋宋 家家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당시에 일본과 청나라 침략 당시의 전쟁에서 살아남은 피난처에 대한 예언이 였고 그 지난 과거사를 통하여 앞으로 닥아오는 난세에는 弓弓之生이라고 기록된 놀라운 예언이다,본 말씀과 동일한 예언이

 

 동경대전 용담유사<몽중문답가><동경대전 184~186쪽>에

<송송가가 알았으되 이재궁궁 어찌알꼬> 천운이 둘었으니 근심말고 돌아가서 윤회시운 구경하소 십이제국 괴질운수 다시개벽 아닐런가 태평성세 다시정해 국태민완 할것이니 개탄지심 두지말고 차차차차 지내스라 하원갑   지내거든 상원갑 호시절에 만고없는 무극대도 이세상에 날것이니 너는또한 연천해서  억조창생 많은백성 태평곡 격앙가를 불구에   볼것이니 이세상    무극대도 전지무궁 아닐런가 천의 인심 네가알까 한울님이 뜻을두면 금수같은 세상사람 얼픗이 알아내네  나는또한  신선이라 이제보고 언제볼꼬 <너는또한 선분있어 아니잊고 찾아올까> 잠을놀라 살펴보니 불견지처 되었더라    

   

<예언생리는 선미후득先迷後得 먼저는 미혹하는 말 같지만 후에는 실상이 나타나 알게는 이치를 말함이다>

<성부합지 궁궁인 진사지생 통일천하 姓負合之 弓弓人 辰巳之生 統一天下>世論時

 

 해월 최시형 신사님의 법설에는

*<구악회춘 상전벽해 龜岳回春 桑田碧海>< 용전태양주 궁을회문명 龍傳太陽珠弓乙回文明>

*궁을에 대한 또다른 기록은 <궁궁지생 弓弓之生><궁을십승 弓乙十勝>

<삼인일석 쌍궁십승 三人一夕 雙弓十勝>설명하지 않으면 너무나 아리송한 문귀로서 다만 보이는것은 궁궁이 이긴자이고 사람살리는 운수를 지닌자란 글이 보일뿐이다 그 답은 말세에 나타나 구원의 사명을 하는 사람을 일컬으며 말세에 弓乙을 알면 산다는 도수를 붙인 글 문귀이다 말씀을 다시 풀이하면 궁궁을을은 후천의 여는 첫 사람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고 하늘이 후천건설을 위하여 예정한 사명자이다

 

*궁궁을을의 한 없는 변신과 또 다른 비유에 대하여

<이재궁궁 利在弓弓><이재전전 利在田田>

<일조삼이 좌우중 一釣三耳左右中>

<삼성일인 신명화 三聖一人 神明化>

<사이굴복 만방화 四夷屈服萬邦和>

<인왕사유 지이산 人王四維智異山> 

<쌍궁쌍을 지자생 雙弓雙乙知者生>  

<활아자수 삼인일석活我者誰 三人一夕 안왕사유지이산 人王四維智異山>이

 十勝으로 暗示일세 十勝之地出現하면 <사말생초당운死末生初 當運이라>

새 시대 후천 죽음이 없는 시대가 열림을 예언한것이다

< 三豊道師 김씨는 하늘이 낸 기독교 목사로 격암유록 전체에서 유일하게

스승 師 자로 오신분이다><三豊道師>로 삼풍론에<穀種求於三豊也>이요

<乾金 甲子成道>이다

 

격암유록은 연구대상의 학문이 아니라 미래 역사의 기록이며 예언이다 하늘이 500년 전에 

이루어지는 때가 있으니 깊이 간직하였다가 그 사람에게 전하라는 천명이 있는 예언이다 

 

*弓乙은 무엇이냐

 궁을궁을 하궁을  천궁지을시궁을   일양일음시궁을 자하선인진궁을

<弓乙弓乙 何弓乙 天弓地乙是弓乙 一陽一陰是弓乙 紫霞仙人眞弓乙>

 

*田은 무엇이냐

전의전의하전의 사면방정시전의 전지우전변화전 묘술무궁진전의 

<田意田意何田意 四面方正是田意 田之又田變化田 妙術無窮眞田意>

 

*從金은 무엇이냐

 종금종금하종금 광채영롱시종금  일월무광광휘성 사불범정진종금

<從金從金何從金 光彩玲瓏是從金  日月無光光揮城 邪不犯正眞從金>

 

*三豊은 무엇이냐

 삼풍삼풍하삼풍 비산비야시삼풍세인부지화우로 무곡대풍시삼풍 

<三豊三豊何三豊 非山非野是三豊 世人不知火雨露 無穀大豊是三豊> 

 

*欲識蒼生安心處 三豊兩伯有人處>욕식창생안심처 삼풍양백유인처

 (사람이 안심하고 살곳이 삼풍과 양백이 있는곳이 어디냐

 

*삼십육궁 도시춘(三十六宮都是春)

삼십육년만에 온 세계가 다 신선의 나라가된다 는 의미이다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

먼저 끝나는 때가 진사성인출로서 2024~2025라면 1988년이 起頭 시작의 해로 짐작할수있다

증산의 공사기에는 "무진동지에 일어나는자가 있으리니 의통인패를 전하라"분명한 의통을

가진 자의 출현을 의미함이다

 

 <불가사의 불망춘 천근월굴한왕래 삼십육궁도시춘

<不可思議 不忘春 天根月窟寒往來 三十六宮都是春> <격암유록초장>

 

불노불사영춘절 삼십육궁도시춘 천군월굴한왕래

<不老不死永春節 三十六宮都是春 天根月窟寒往來> <生初之樂>

 

점근해운고진감래 해양풍부근래로다 천리만리원방선이 야박천주

<漸近海運苦盡甘來 海洋豊富近來로다 千里萬里遠邦船이 夜泊千舟> 
  인부래라 청백상격구사간에 추도오육분명하고 무기사서기연하니
<仁富來라 靑白相隔狗蛇間에 推度五六分明하고 戊己蛇鼠其然>
 육대구월해운개를 세인부지 삼육운 을
<六大九月海運開를 世人不知 三六運> <海運開歌> 

 

위 문장을 자세히 보면 삼십육년이라는 엄청난 시간대가 한 사명자에게 있어야하는 <三有辰巳36년>

하늘이 예정한 기간이다 그러므로 인내와 풍파를 견디고 구사일생으로 얻어지는 후천의 영광인 봄을

불가사의 불망춘  불노불사 영춘절 고진감래 천호만세  온 세상에 오는 극락세계이다 

 

궁궁지생(弓弓之生)

궁궁지생이란  궁궁이 낳았다는 뜻이고  궁궁으로부터 후천의 실상이 시작하였다는 뜻으로

다음 절기에 나타나야할 미래의 말씀으로 궁궁에 대하여는 격암과 정북창이 詩로서 노래한 未來事이다

 

 

 

우리나라는 하늘의 축복을 받은 天子國으로 지나온 2000년의 역사가 미리 예언되었다 신라의 건국으로 시작하는 박혁거세의 탄생으로부터 오늘 선천이 마치고 후천이 시작한다는 경자년<2020년>이 이르기까지 白鼠중심 前後三을 心覺者가 누구련가 이미 여기저기 기록된 흔적이있지만 이를 깨달은자가 누구련가 그러므로 때를 깨닫고 예비한자는 새로이 오는 새 세상을 맞이할것이요 그 어마어마한 지상천국으로 나아갈것이라고 기록되어있다  

 

가사총론에는 궁궁지생에 대하여 "黑龍壬辰初運으로 松松之生마쳤우며 赤鼠丙子 中運으로 家家之生 마쳐있고 玄兎癸卯 末運으로 "弓弓之生" 전했단네 송송가가이후에는 弓弓 乙乙 田田으로 하전락전 천지양백 弓圖乙書 양백인을 三秘中出 십승지리 역리팔괘 추산하면 쌍궁사을 은비중에 피난처 발견하여 天坡궁궁도하처가 십승복지 아니던가 차외 십승 찾지말고 궁궁지간 찾을세라"<후천 입성시 궁궁을 찾는사람만이 입성한다는 궁궁지생입니다>

 

 

살아자수 소두무족 비하락지(殺我者誰 小頭無足 飛下落地)

날 죽이는자가 누군가 小頭 머리가 작고는<지식이 공부가 짧은 사람이라> 사려되며 이는 사람의 머리에서 모든 지식과 지혜를 주관하기 때문이다 고로 머리에 든것이 없는자 후천에서는 세움을 받지 못함을 뜻하고 '도통군자'가 되지못함을 의미함입니다 고로 소두무족을 뒤집으면<大頭有足 飛上天>이 답이될것입니다  

 

활아자수 삼인일석 活我者誰 三人一夕

나를 살리는자 누구냐 삼인일석 이는 후천동학을 창시하신 수운 해월 의암 강증산 네분의 스승님이십니다 이분들은 후천 오만년지 무극대도의 기초를 마련하시고 미쳐 꽃도 피우지 못한 상태에서 동학의 기초를 설계하시고 가신분들이십니다 그러므로 이 설계도를 가지고 지금 이 시대에 후천 오만년지 무극대도 영원한 나라를 건설하여야하는 사명이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있다

 

그러므로 네분 스승님은  하늘에서 보냄을 받은 성인로서 후천이 열릴때에 동학의 씨를 가지고 오신 성인들이시며 그분들의 遺稿가 오늘 우리가 자손된자로서 받들어야 할 寶錄이다 동경대전에는 수없이 惟我諸君은 敬受此書하라 때를 잃지말라는 당부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다

 

수승화강 불각자는 수도자가 어니로세 水昇火降 <不覺者는修道者가아니로세>
위문구도 그 큰 뜻을 외면한 엉뚱한 해석으로 세상에 알려졌지만 이는 장차 동학의 주된 두분 스승님

<水雲과 火雲> 두분을 비유하심이고 세상에서는 두분을 추종하는 종파가 서로 다르다고 대결하고 있지만 

증산 선생님의 친필로 쓰신 현무경에는 증산께서 수운선생에게 <大先生前 如律令>을 볼수 있다

그러므로 참 동학은 앞으로 새로히 건설되며 네분 스승님의 오만년지무극대도를 창건하는 東西道의

 대 통합의 동학이 새로운 출발함이 될것이다

 

 

위에 기록된 모든 기록은 선천의 끝자락에 예정된 지상천국으로 입성하는지에 대한 안내서로서

동학과 서학 예언서에 산재한 '구원에 대한 기록을 발체한 글이다"최후승리 궁궁 最後勝利 弓弓일세"

 

2020년 2월 29일

弓乙回文明 아카데미 春秋堂 張英姬 作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