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 예언은 天秘이며 天命이다

춘추당 2021. 9. 12. 10:53

대한민국에 예언서(圖讖書도참서)가 있어 지난 역사가 예언서대로 이루어진

확실한 증거가 있다 함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격암유록은 해방과 더불어 일어난 대한민국의 역사를 "말초가~말중운~ 말운론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건국 77년(1948~2025년)의 역대 대통령과 역사의  사건사고 기록이 예언된 대로 다 이루어겼다는 놀라운 사실이다  

 

말초가에는 해방되면서 38선이 그어져 남북이 갈린 후 혼란 시대를 지나 초대 대총령 이승만 박사에서(1948~1960)박정희 대통령까지(1960~1979) 근 30년의 역사와  6 25 전쟁사(1950~1953)와 1960년대의 419혁명사 박정희의 군사쿠테다까지 말초가에 기록되어있다

 

구체적으로  초대 대통령 이승만박사의 失政으로 419 혁명이 나고  그로 인한 12년 無政治事가 끝났다는 기록이 있다 이후 엄청난 혼란속에서 박정희 육군소장이 군사쿠테타로 인하여 극심한 사회적 무질서가 잡히고 국가 발전의 100년 대계가 눈부시게 발전한18년이  말초가 후미에 기록되어 있다 

 

말초가에는 같은 시대에 돌출한 세계적 종교지도자(문선명)의 출현에 대하여 문선명은 1953년부터 세계최대의 종교지도자로서 전세계에 그 이름을 휘날리고  2011년도에 운명을 달리함을 隱語로 기록되어있다 그에 대한 예언은 

<百梳猶留餘生蝨에  莫作群中最大名을 白狗六六靑鷄喜聖鷄三三後黑蛇運에 朝鮮光을   모르거던 日月明을 아올세라 白羊依數 未越卯止 子商孫讀運이 왔네>

  <백소유유여생술에  막작군중최대명을 백구육육청계희성계삼삼후흑사운에 조선광을 모르거던 일월명을 아올세라 백양의수 미월묘지 자상손독운이 왔네> <이를 해석하면 1953년도에 문선명씨가 출현하는데 그의 이름이 세계최대의 군중가운데 드날리고 이후 2011년에 白羊依水 未越卯址 子商孫讀 運으로서 그의 화려한 생이 끝나는 정확한 예언이다> 

 

<해방후1950 경인년 6 25사변은  虎患 삼년이라 예언 되어있지만 부산만은 그 난리에서 피해를 입지않고 곡식농사 米穀은 풍년이 들것이다 라는 기록이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각국에서 원조물자가 쏟아져 들어와 부산은 국제시장을 중심으로 흥청망청 새로운 도시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된것이다 >

<白虎三望世混沌에 三月三時何知人고 八金山下 安心地는 虎患不犯傳했다네

人心凶凶患亂中에 米穀大豊여기저기 驚惶人心安定하소.>

 <백호삼망세혼돈에 삼월삼시하지인고 팔금산하 안심지는 호환불범전했다네

인심흉흉환란중에 미곡대풍여기저기 경황인심안정하소 625남북전쟁사에 대한 예언이다

 <

<해방이후 남북의 갈라짐에 대하여 六六運去 乾坤定에 乙示口나 槿花江山 留支함이

天運일세 朝鮮民族 生日로서 天乎萬世 處處起일세 "계명성"

격암유록은 근화강산 유지 즉 남북이 갈라짐이 천운이라 하였다 그러므로 음력 7월7석 오작교 풍설이 이 때에 와서 실상으로 나타남이요 이는 77년후에 약속된 통일과 후천세상의 도래를 이루기위한 하늘의 운과 깊은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남북의 갈라짐은 사람의 잘못으로인한 결과가 아닌 하늘에서 이미 정한 도식대로 갈라지고 때가되면 하늘의 계획에 의한 법식대로 통일이 될것을 말했다

 

<특별한것은 격암유록은 21세기에 출현하는 사명자들에 대하여 출생부터의 기록을 상세히  본듯이 기록하였는데 이들은 복중에 생겨나기도 전에 생애 이력서가 500년전에 이미 기록 되어있음에 그 기록을 보고 하늘의 계획을 알수있게  격암유록의 신성에 감동하지 않을수없다 모든 예언서는 본인하고는 상관없이 하늘이 임의대로 정한봐요 사람이 한것이 아님을 증명이 되는 놀라운 일임을 부인할수없다>

 

 <삼팔선은 해방과 더불어 생겨났지만 통일이 될 때에는 세계평화의 지름길이요 지상낙원 오만년지 무극대도 후천 극락세계가 열리는 열쇠라고 할수있는 중요한 문제를 안고있다 삼팔선이라고도 하고 휴전선이라고도 하는 남북의 갈라짐이 이미 500년전의 예언이라는 점에서 하늘의 계획이 사람이 알지 못 해도  일방적으로 이루어 나간다는 두려움이다> 

 

격암유록은 해방과 더불어 일어난 대한민국의 역사를 "말초가~말중운~ 말운론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건국 77년(1948~2025년)의 역대 대통령과 역사의  사건사고 기록이 예언 되어 있다는 놀라운 예언이다  

  

 그 예언의 기록이 이미 지나간 역사요 닥아 오는 앞날이라고 확신 했을 때의 그 감동은 엄청난 놀라움을 금할 길 없다

그리고 그 때를 그 길을 자연스레 이루어 오셨음을 보았을때(깨달았을때) 그 놀라움과 감동이 참으로 두렵게 닥아오는 예언의 본질이 先迷後得선미후득 (먼저는 미혹하는것같이 들리지만 후에 때가 이르러 그 실상이 이루어진 실상앞에

기쁨과 놀아움 그 감동 또한 머리숙여 感泣하게된다 이런 놀라운 仙師선사님이 조상중에 계셨다니 감사할 따름이다

 

한가지 더 놀라운것은 이천년전에 쓰여진 신약성서의 가장 마지막장에 이 책(성서)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말라

내(하나님)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除(-)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밎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이것들을 증거하신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계시록22:18~19)     

 

1 예언은 세상 종말의 징조와 그 새로히 오는 신세계를  위하여 必 반드시 존재한다 하였다

 종교는 그 큰 뜻이  하늘의 변화를 세상에 알리는 매체로서 '큰 가르침'이란 뜻을 내포하고 주기적으로 변화하는 하늘의 뜻을 세상에 전달하는 사명자를 聖人이라 한다 

 

동서 종교경전의 예언은  이런 신의 세계를 알리는 정보서이다  경전마다 기록된 말씀은 先後天의 변화에 대한 시기와 때 즉 때가 이르면 소멸시키고  다시 새로운 세상을 세우는 때에 누가 새 세상의 으뜸되는 머리되는 사람으로 세움이 되는가 그가 누구인가에 대하여 알려주는 말씀이 기록된 예언 글 모음집이 경전이다

 

종교 경전마다 이런 시대적 변화를 기록했지만 그 기록된 모양이 사람이 능히보고 깨달을 수있는 수준이 아닌 하늘이 선택하신

사명자로 부터 알림을 받고 알게하는 법으로 감추었기 때문에 보아도 읽어도 알수없는 글이 바로 경전에 숨어있는 예언이다  

 

격암유록은 1945년 음력7월7일 세계제 2차대전에서 일본의 패망으로 해방된 해를 기준으로 말초(말세의 초기)가라는 제목으로

말세의 시작을 기록하고 이어서 말중운 말운론이라는 제목으로 1980~2026년까지의 일을 비유적으로 기록하였다  

격암남사고는 1530년경에(500년전)에 2014~16년을 재앙의 초기라고 기록하였는데 이기록이 현실로 세월호 사건으로 나타나

재앙의 시작이 되고 2016년 말에 최순실 게이트로 세상이 온통 아수라장이되어 혼란스러움이 극으로 치닫는 현실이다 말세에 있을 재앙은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불거져 박대통령은 탄핵의 위협과 하야 하라 사퇴하라는 국민의 질타에 시달리고있는 작금의 현실이다 이와같은 예언서의 기록은 때가되어야 가름할수있는 즉 예언이 현실로서 나타나야 알수있는 놀라운 실상이다 

 

가장 가까운 근대사에 나온 동학의 경전인 동경대전은 선천에 대하여 이렇게 기록하였다 천진만겁이속선천(千塵萬劫已屬先天)풀이하면 천가지 티끌과 만가지 위협이 다 선천에 속하였다 즉 천가지 티끌 "부정부패"와 위협이"남북한의 불화가 선천에 속해있다)

하였으니 지금 이시대의 공포스러운 위협은 지금은 아직까지 선천의 끝자락에 속하였다고 말하수있다

 

 

지금 우리는 북한의 핵으로부터 상당한 위협을 받고 세상의 고르지 못한 빈부격차 남존여비의 관습적 사상이 은연중에 불평등의

사회가되어 선천의 불편을 나타냄이다 

하늘이 후천을 건설하려는 이유가 이렇한 폐단을 없이하고 사람마다 도통군자로서 장성한 지혜와 지식으로 거듭나고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꿈과 희망 자유와 평등이 넘치는 후천세계를 건설하려는 의지로 말할수있다 

 

후천에 대하여 동경대전은 산하대운 진귀차도하니(山河大運 盡歸此道)풀이하면 온 세계의 운이 동학으로 돌아온다 또는  우리나라의 유일한 자생종교인 동학으로 인하여 세상의 운이 좋아지고 잘사는 세상으로 변화한다고 기록되어있다 그 세상을 열고 알리는 사명이 궁궁에게 있다고 노래하고있음다

 

궁궁이란 단어는 격암유록의 예언의 핵심주제이다 "궁궁을 알라" 즉 궁궁을 알리기 위하여 총 육십편의 가사와 론문으로 그기록 법이 머리는 숨기고 꼬리는 감추어 기록하였음로 미래를 터득하는 영감이 없이는 보기힘든 아무나 쉽게 볼수없는 영서이다

 

 

용담유사에는 아주 간략하게 이재궁궁(弓弓之生)이라고  못을 박아 기록하였다 이는 궁궁이 후천을 여는 첫 사람이고 이를 통하여 후천이 생성되고 무극대도가 건설된다 고 기록하였다 의암성사께서는 偶吟을 토하여 '大天自自下娑婆 落處點點寶鏡成이라

큰 하늘이 스스로 궁궁(사파=도를 깨달은 노파)에게 내려와 떨어지는 곳곳에 보배로운 거울이 되어 비치니 이는 후천수부(首婦)이고 수부는 후천 지상천국을 건설하는 사명자를 탄생시키는 모성으로서 서기동래하는 영성이 그 실체가 됨이다

 

2 말세의 징조와 예언에 대한 기록

  우리나라 유일한 자생종교 동학의 운수는 전세계 운수로서 앞으로 전 세계의 정치가 변하는것도 동학의 운수로서 펼쳐나간다고 기록하셨다 동학가사 동경대전 격암유록은 이 새 세상을 건설하기 위하여 새로운 성인이 언제 어느때에 어떻게 나타나심을

예언하셨는데 

 

동경대전 포덕문에 '自五帝之後로 聖人이 以生하사' 불연기연에'聖人之以生兮여 

성인의 오심을 기록하셨다 이성인의 오심의 실상을 화결시에 노학생자포천하 비래비거 모앙극'老鶴生子布天下  飛來飛去慕仰極' 하일청 천년에 운자래이복여아 수자지이 변여아 河一靑 千年에 運自來以復歟아 水自知而 變歟아  설명하면 때가 이르면 하늘이 내는 성인이 출현하는데 이를 노학으로 비유하여 '노학이 아들을 낳아 세상에 베풀고 날아오며가며 사모하고 우러러 받들기를 극진히 하더라 운이와서 강물이 맑아짐이냐 물이 스스로 알고 변화함이냐  하늘이' 변화의 계획이 스스로 자연스레 나타남이다

 

강시에 도래삼칠자 강진세간마'圖來' 三七字 降盡世間魔라 기록하셨지만 뜻은 '到來' 三七者 降盡世間魔의 뜻을 숨기셨다고 해석하여야 그 의미를 알수있음이다 하나님이 이세상으로 오실때에 세상마귀 진멸한다는 뜻이있는 예언이다 경전의 흐름을 새 시대의 도래에 신선의 나라 건설에 맞추면 그 어렵던 경전의 뜻이 자연스례 깨달음의 경지로  온다고 예언한 하늘의 뜻이 보이게 될것이다

 

  동경대전 권도문(임박한 말세에 새롭게 열릴 후천 건설 지침을 알리신 기록)

 '사람의 몸은 선천이기로 화생함이요 이 마음은 후천이기로 받음이라 이런고로 세상 사람이 하느님을 모시지 아니함이 아니언만(하나님을 모신것이 학실하다는 ) 후천운수를 알아 지키지 아니하면 하늘이 간섭치 아니하는바 하늘이 간섭치 아니하면 오직 사람의 중함으로도 놀다가도 죽고 자다가도 죽고 섰다가도 죽고 앉았다가도 죽고 이와같이 죽음이 무상한것은 그 간섭치 아니함을 반드시 알지라 만일 지키는 사람도 '이 운수의근본을 알지 못하면' 설령 정성이 지극할지라도 하늘이 간섭치 아니할 터이니 깨닫고 생각하라

"대도를 순성하라"산하대운이 진귀차도하는 운을 받으라"이는 최제우 대스승님과 최시형 손병희 스승님의 명령이며 이 시대 하늘이 세상에 이루려는 계획을  명령하심이다  

그 근본 후천운수의  근본을 지키라는 명령은 시대적으로 나타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으라는 말씀과 같은 의미이다  후천운수의 근본은 궁궁이다 "대도를 순성하라는 은혜를 생각하여도 그 근본을 알아 힘써 지키지 아니하면 어찌 하느님의 감동함이 있으리요 실상을 알고 지키어 대도 견성하기를 바라노라"는 기록을 어찌 아니라 하리요 

 

* 해월 최시형의 강시 '용전태양주 궁을회 문명'(말세 이후의 세계에 대한 기록) 

용전태양주 궁을회문명이란 장차 하늘이 후천을 열고 그 세상에 알리고자 하는 동학이란 그 내용이 아주 생소한 "궁을회 문명"으로 현재 세상의 용어가 아닌 미래에 나타날  나라의 설계도이다 이 나라 즉 후천에 입성하는 지도자의 자격이 도통군자 로서

해월 께서는 "무극대도 작심성 無極大道 作心誠 원통봉하우통통 圓通峰下 又通通" 이라 하셨고 무극대도는 전불문 고불문 전불비 고불비 前不聞 古不聞 前不比 古不比

무극대도는 지금까지 들어보지 못 하였고 지금도 듣지 못하는 세상에 처음 나는 도로서 만세지 강령으로서 후천 오만년지 대도라고 하심이다

 

오도의 義의는 以天食天이천식천 이천화천 以天化天 뿐이니 만물생생萬物生生 풍차심차 稟此心此 氣以後라야 득기생성 得其生成 하나니 우주만물 宇宙萬物이 총관일심일기심야 總貫 一氣一心也니라

다시설면하면 "동학의 의는 하늘로서 하늘을 먹고 하늘에 화하는것 뿐이다 즉 하늘에 대하여 배우고 알아야 하늘이 쓰는 사람이 된다고 말씀하셨다 만물이 낳고 낳는 이치는 오직 하늘을 아는 한 사람으로 부터 그 기운을 얻고난 후에 얻게 되나니 후천 우주만물이 다 한기에 한 마음에 꿰뚫임이 된다 라고 기록되어있다 후천의 생성이  오직 하늘이 정한 궁궁에게 달려있다고 경서에 기록하였다.  

 

 강증산 선생께서는 사명당이 갱생하니 승평시대 불원이라 하셨고

고 수부님께서는 그 때와 시기를

선천운수 궁팔십 달팔십(窮八十達八十)

지금운수 동지한식백오제 (冬至寒食百五除)니라

선천에서 지금까지 금수대도술(禽獸大道術)이요

'지금부터 후천은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이니라'

 

윗 글에는 선후천을 확실하게 기록하여 후손에게 전하여주고 있음이다

이 공사기는 수부로서 증산어천 이후 증산과 버금가는 장차 나타나는 성인에 대한

 대한 공사로서 선천운수 2016년까지 때와시기를 설정한 공사기이다

이로서 후천 새 시대의 진정한 '자유와 기쁨이' 넘치는 극락의 세계를 연출하는 성인의 출현을 만천하에 고함이다 

 

지금운수는 선후천이 갈리는 세기말이다 이에대하여 고수부께서는 후천 천지사업이 知心大道術(지심대도술)이니라 이 말씀은 도통군자를 이루는 말씀인데 박람박식(博覽博識 天下無敵)이라하셨다 

그리고 취생로(就나아갈취살생 길로)(생명으로 나아는길)이 천생만생도재공부(千生萬生 都在工夫)천년을 살든만년을 살든 다 공부에 달려있다 하셨음이다 

 

선후천의 갈림의 확실한 때를 고수부께서는 기사년(1929) 8월 추분날 치성에서

천부지 신부지 인부지 삼부지 (天不知 神不知 人不知 三不知)이니 즉 참종자외는 다 모르느니라 운수보소 운수봐 질병목의 운수로다 (이는 수많은 선천의 기라성같은 사명자들이 잘 달리던 길이 갑자기 오직 한길로 좁혀지니 병목현상이 라고 말씀하심이다

이 말씀을 다시 설명하면 후천운수를 받은 동학으로 인하여 새로운 운수가 열린다고 궁궁지생이라는 법을 못박아 정해 놓으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궁궁이 무엇이냐 궁궁을 알려면 격암유록을 통하여 알아야하고 동학을 통하여 그 길을 볼수있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의 위대한 조상님이 후천을 이룰 지식을 하늘에서 받아 기록해 놓은 성서이다

 

知心大道術이란 매우난해한 글귀로서 마음 心자를 아는것이 대도로 가는길이라 하심인데 마음심자를 해월 선생께서는 弓乙이라 천명 하시셨음을 상기할 필요가있음은 글자가 즉 마음이 아니라 그를 <弓乙其形은 心字也>이라고 영부주문에 힘읶게 천명하셨다   

 

그러므로 心字를 아는것이 대도술이한 것은 좁은의미로 보면 후천을 전혀 모르는 깜깜이가 되고 해월선생님의 <영부주문>을 이해함으로서 후천으로가는 <知心大道術을 현실적으로 알게되는 妙數가된다

 

 


 3 부패한 신앙 세계의 심판과 신 세계에 대한 격암유록의 기록

정각가(유 불 선 종교에 대한 심판)

*말세골염유불선 무도문장무용세 공맹독서칭사자 견불각무용인 

*아미타불도승님 말세골염실진도염불다송무용일 미륵출세하인각

*자칭선도주문자 시지부지한탄 서학입도 찬미인 해내동학수도인 구염실도무도인  

해석(500년전에 지금의 신앙인의 모습을 판단하심)

말세에는 유불선 종교가 엣것에 물들어 그속에 살아움직이는 도가없고  하늘가는 길이 없는 문장은 세상에서 쓸일이 없는 종교가 되어버렸다

공맹을 읽고 선비라 칭하는자들도 보고도 깨닫지 못하는 쓸데 없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아미타불 도를 닦는 스남이 옛것에 물들어 참도 미륵을 깨닫지 못하고 염불만 외고있다  라고 기록되어있다 

 

 

 

4 격암류록의 박씨 열전

天下列邦回運   槿花朝鮮鷄龍地  (계룡론)

천하의 열국들이  무궁화 꽃피는 조선에 다 모여든다

 

永春無窮福樂   出死入生朴活人(내패예언육십재)

영원한 복락을 누릴운이 오니 사지에서 생지로 이끄는 박씨성 인물이 사람들을 살린다

 

槿花朝鮮 瑞光濟蒼生 英雄君子  自西自東集合仙中矣(말운론)

무궁화꽃피는 조선에 서광이 비쳐  영웅군자들이 각지에서 모여든다

 

眞人出世朴活人 弓弓合德 末世聖

末世聖君 容天朴 弓乙之外誰知人(은비가)

박씨성의 진인이 출세하여 사람들을 살려내니  음양이 조화로운 말세의 성군이시다

말세에 성군이 출현하니   하늘의 덕을 받은 하나님의 얼굴 박씨이다

그를 누가 알겠는가?

 

격암유록 초장 첫 머리에

兩弓 雙乙 知牛馬   田兮 從金 槿花宮~~ 해석하면 양궁과 쌍을은 우마 소와 말을 알라 밭 田이여 김씨를 쫓으라  그러면 무궁화 궁전으로 나아갈수있다

欲識 蒼生 安心處  三豊 兩伯 有人處~~ 西方庚辰 四九金 從金妙手大運也로 초장의 시작과 끝의 맺음을 숨겨진 하늘의 天語가 실상으로 세상 끝에 나타남을 목적으로 기록하셨 음이다

 

격암유록 最終편 甲乙歌

先出朴

야박천수인부간 삼도병립적창고 세세인인득생운 영혼혁명 재건박 한수탄로삼처박

夜泊千수 仁富間 三都倂立積倉庫 世世人人得生運 靈魂革命再建朴 漢水灘露三處朴

삼림출세천수박 삼처박운수가지 

森林出世天數朴 三處朴運誰可知 

윗 귀절은 '도부신인'에 '修道 先出 容天朴(먼저오신 하나님의 얼굴)로 오신 박태선 박정회 박한경 삼인에대한 예언이며  이들은 다 같은 혁명가로서 1950~1990년대에 이땅에 나타난 혁명가 들이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이들은 1917년생으로 丁巳生 동갑이다

이들이 다같이 한강변에서 살다가 한강변에서 이슬이 되어 사라진 '先出朴'씨이다

 

次出朴

시종자생차출박 천자내가계룡박 세인부지정변박 

枾從者生 次出朴 天子乃嘉 鷄龍朴 世人不知 鄭變朴

윗귀절은 격암유록의 맨 끝에 실린 결말을 비유하였지만 아직은 이루어지지아나한

유일한 귀절이고 그 결과가 확실한 예언이다  해석하면 선출박을 이은 차출박  하나님이 기뻐하는 아들로서 계룡박 세상 사람이 모르는 정변박 이다

  

 

2021 9 11

궁을회문명 아카데미 춘추당 장영희 갱작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