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새 世紀의 시작 東國回生 四方立礎(동국회생 사방입초)

춘추당 2022. 1. 17. 00:11

  동국회생 사방입초<東國回生四方立礎>(돌아올回 날세生)동국이 다시 세움이되고 

사방입초 네 기둥 주춧돌이 세워질때가 언제인가

그 때가 서 우 호 삼鼠牛虎三(2020~21~22)놀라운 예언이다(a

 

그 때와 시기가 중입지운이라고 말중운末中運에'시운시운시운時運時運時運이라"중입시말中入時末 분명 쿠나" 

"흑호(壬寅年)이전 중입 지운" 黑虎以前 中入之運"이를 설명하면 2022년 전 까지가 중입 시말이라 하심은   이때를 "천신하강 종말일"天神下降 終末日이라 살아남을 수 있는 결정적인 날이다 이후"궁을전전도하지"弓乙田田道下止가

무의無疑 의심이없는十勝일세" 이긴자가 "사말생초死末生初" 기운을 타고 온다 하였다 

 

격암유록은 2019년까지를 선천말이라 하시고 2020년부터는 후천의 시작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지금 현재를 선천으로 마감하고 이후에 후천 세계가 어떤 모양으로 오는가를  미리 알리는 예언으로서  그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 현재 전 세계가 한시도 편한 날 없는 아귀다틈에서 벗어나 화평과 상생의 도로 변화시켜 어떻게 하면 다 같이 즐겁게 잘 살 수 있는 놀라운 사상을 구현하여 "그리하면"지상 선국으로 영원한 생명을 보장한다는 약속 문서로서 기록한 은혜의 글이다

 

그 때에 어떻게 그런 축복 가운데로 나아가며 살아남을 것인가라는 긴박한 예언을 몽중 문답가에 "송송 가가 알았으되 이 재궁궁

어찌 알꼬"간단한 두 문장에 "이재궁궁利在弓弓" "궁궁지생弓弓之生"이라 기록하여 세상 끝에 사는 법을 "사말생초死末生初"라고 구원서를 전하면서  막중한 책임이 있는 서책을 "무덕지인이無德之人"(덕을 베풀 줄 모르는 자)을 어찌할 것인가 한탄하셨다     

 

격암유록의 내용

말세를 체계적으로 "말초가 말중운 말운론 '末初歌  末中運 末運論"이라는 제목으로 시대를 구분하여 말세의 역사와 사건 사고를  정확하게 예언하여 시대를 알려주며  때와 시기를 구별할 수 있게 기록한 놀라운 예언이 우리의 역사가 이루어지기 전에 이미 역사가 미리 예언되어  있음을 볼 수 있고  그로 인하여 앞으로 되는 일들도 가늠하고 또 믿을 수 있는 책자이다

 

격암유록은 1950년대 초기에 출현한 박태선씨를 도부신인이라 칭하며 그가 때 전에 즉 '不具者年 赤狐'붉은 원숭이로다 라고 기록하셨다 또 수도 선출 용천박修道先出容天朴이라는 존칭을 사용하기도 했다 ( 먼저 나온 하나님의 얼굴) 감람나무라 자칭하였고 말초에 요란한 사건을 적중하였지만'선지자의 사명이란 바람만 이르키고 한때의 신기루로서 그 사명을 마치고 사라진 인물이다   

 

격암유록 말초가에는 해방과 더불어  말세의 시작을 기록하셨고1945~1980년까지를 말초라하셨다 우리나라는 1945년에 일제로부터 벗어난다는 예언을 이렇게 기록하였다 "삼십육년 무 주민이 일본 동출 서산 몰에 오미 생광 신유이로 일색 발광 일몰 혼을 청계 일성 반전 락"三十六年 無主民이 日本 東出 西山沒에 午未生光 申酉移로 日色發光 日沒魂을 靑鷄一聲 半田落 

 

1945년 일본이 이차 세계대전에서 패망하고 일본 사람들이 제나라로 돌아가고  그날에 우리나라가 칠월칠석날 남북이 갈릴 것을 "왜인귀근 락 망고로 양인 상대 하교읍에 견우직녀상 별일세 "倭人歸根落望故로 兩人相對河橋泣에 牽牛織女相別일세"라는 예언이다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견우직녀의 슬픈 사연이 바로 이때에 남북이 갈리면서 '칠십칠년(1945~2022)의' 아픔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이후 1950년대에 625전란이 터져 나라가 온통 인민군대에게 점령되고 부산만이 간신 이 남을 것을  또 이렇게 예언하였습니다 "백호 삼망혼돈세에 삼월 삼시 하지인고 팔 금산 하 안 심지는 호황 불범 전했다네 "白虎三望混沌世에 三月三時何知人고 八金山下安心地는 虎患不犯傳했다네"

 

해방이 되고 이승만 박사가 귀국하여 12년을 집권하면서 실정(정치에 실패)할 것을 또 이렇게 예언하였다 "청계 일성 희소식에 남도 공룡 무정치사 신증 이씨12년에 유수 성중 인하 생가"靑鷄一聲喜消息에 南渡困龍無政治事 新增李氏12년에 流水聲中人何生가" 초대대통령 이승만 박사가 한국 실정에 어두워 이기봉이라는 사람에게 휘둘려서 온갖 만행을 저질러서 일어난 315 부정선거가 바로 젊은 청소년들과 학생들에 의하여 심판을 당했음이다

 

이후 419혁명이 마산에서 시작하여 혼란한 시간대가 흐른 이후 박정희 군사혁명이 일어날 것을 이렇게 예언하였다

"사구 진사 혁신으로 삼군 봉화 성우적을 군 정착란 중구 겸제구시화문멸신부라 말 세출인 섭정인들 정정당당 잃지 마소 아차 한번 실법하면 자신 멸망 패가로서 전세대란 비상화로 천하 인민 멸망일세"

'四九辰巳革新으로 三軍烽火城遇賊을 郡政錯亂衆口兼制口是禍門滅身斧라 末世出人攝政人들 正正堂堂잃지 마소 아차 한번 實法하면 自身滅亡패가로서 全世大亂 飛相火로 天下人民滅亡일세"로

박정희 장군이 군사쿠데타를 일으키고 18년 집권하는 1980년까지를 "말초末初"말세의 초기라고 기록하였다

  

 말중운(1988~2022)

격암유록이 가지고 있는 가장 중요한 예언은 말세에 일어나는 사건사고를 통하여 사명자의 출현에 대한 예언이다 이때를 1988년 올림픽이 열리는 무진년(1988)년에서 2018년 무술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30년부터 점을 찍고 넘어 2024~2025년까지 가서

삼십육궁도사춘三十六宮都是春 한다는 기록이다 88 올림픽이 열리는 해를 기준으로 중입이라 하였는데 이때에 중입 기운을 입은 사명자가 출현하는 것을 "張씨창의唱義북선변北先變"에 라고 그가 의를  부르짖으며 출현할 것이라 기록하고 "오묘일걸 말판 운에 묘진지년 운발하리 五卯一乞 末版運에 卯辰之年 運發하리"(2023~2024년) 운을 받고  진사 성인출(2024~2025)이라 기록하였다  "이재궁궁 이재을을 利在弓弓 利在乙乙" "흑호증하도립黑虎證河圖立이면" "청룡 제화 원년 靑龍濟和元年일세"(2024) "임인壬寅年부터 완전 새 기운으로 다스리는 새 기운氣運이 이미 와 있는 것을 볼 것이라는 예언이다 그러므로 庚子年 2020년부터는 엄청 긴박한 때이다 정리하면 (말중운의 시종은 1988년~2022년)이라고 승운론의 기록이다

 

이후에  말중운 말미에 부연 설명으로 '"수승화강 불각자 水昇火降 不覺者는 수도자가 아니로세'"  

수승화강水昇火降이란 물은 오르고 불은 내려온다는 실상 하고는 정반대 되는 이치를 비유한 말씀으로 이 말씀을 깨닫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협이 있는 중요한 반듯이 알아야 산다는 뜻을 인용한 용어이다 말세에 수승화강을 모르면 살지 못한다는 뜻을 고찰해 보면 말세에는 "수승화강 은 묘법水昇火降 隱妙法을 무지자가 어찌알꾜 구원자가 누구인지를 알면 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로 보면 '수승화강"은 구원의 능력자라는 뜻이 있고 이 말씀을 "궁을 십 승 역경 법弓乙十勝易經法이" "사중구생천은死中求生天恩일세" 이는 우리나라 자생 종교 동학을 창시하신 水雲과 火雲 두 분 스승님이시라고 해석할 수 있다 이런 이론은 기존 공부자들의 비위를 상하게 할 것이나 기록 되기를 사근 취원 하지 말라는 공식으로 보면 무극한 도를 생각하면 '만도일체'라는 섭리이다

 

승운론(勝運論)에 예언된 말세론 2016~2017년(병신년~정유년)

가장 마지막 때에 되는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사건사고가 증거 한 실상을 보면

'병사기는 신유당운 무병접전 병사기요' '兵事起는 申酉當運 無兵接戰 兵事起요'

신유년에 병사가 일어나는데 병사가 없는 접전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촛불 부대와 태극기 부대의 접전을 기록한 기이한 전투였다고 볼수있다 촛불 부대와 태극기 부대는 실상으로 맞서 싸운 병사들의 전투가 아닌 사상 대립으로 광화문과 서울역 일대에서 맞불 집회를 통하여 일어난 사건으로 전투복이 아닌 일반 복장으로 맞서서 전투를 할 뻔했던 사건을 '무병접전 병사기'라고  시대의 긴박함이 기록된 격암유록이다

 

2018~2019(무술년~기해년)년은

 사상초유의 미투라는 하극상 성격을 뛴 부도덕한 상사를 고발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이를 인다사는 술해당운 人多死는戌亥當運

혼백다사인다사요 기라성 같은 스타들이 인격 살인을 당한 것은 그들은 살았으나 살은게 아닌 사라지고 있음이다  

 

이후 말운론의

말세재 초문기하시 오미신삼 동국회생 사방입초 문기하시 서우호삼

末世災 初問其何時 午未申三 東國回生 四方立礎 問其何時 鼠牛虎三

위 기록된 말씀은 정말 새로운 세계가 세워짐을 뜻 하심이며 弓乙圖歌 에는

"白鼠中心 前後三(2017~2023)을 心覺者가 누구련 고라고 기록되어있다

 

2020~2021년(子丑) 

유미정은 자축당운 세인불각 유미정이요  

猶未定은 子丑當運 世人不覺 猶未定이요  

 

2022~2023년(寅卯)

사가지는 인묘당운 사해 각지 사가지요

事可知는 寅卯當運 四海覺知 事可知요

 

2024~2025년(辰巳)

성인출은 진사 당운 사인 불인 성인출이요

聖人出은 辰蛇當運 似人不人 聖人出

 

2026~2027(午未)

락당당은 오미 당운 십 인 개승 락당당이요

樂堂堂은 午未當運 十人皆勝 樂堂堂

 

 

<가사총론에> 기록된 구원자 '궁궁지생'으로 이어지는 예언은 동경대전에 그대로 기록되어있다 '흑룡 임진 초운으로 송송지생 마쳤으며 적서병자 중운으로 가가지생 마쳐있고 '현토 계묘 玄兎癸卯(2023년)말운으로' "궁궁지생弓弓之生" 전했다네 이십 세기를 끝으로 선천이가고 신선의 시대가옴을"십승지지十勝之地"출현하면"사말생초당운"死末生初當運"이라 하셨다

 

<용담유사 몽중 노소 문답가에는> 송송가가 알았으되 이재궁궁 어찌 알꼬' 하는 가사총론 하고 똑같은 문구를 볼 수 있다 궁을의 출현 이후로는 궁궁에 속한 자들은 죽음의 시대가 끝나고 죽음이 없는 영생의 시대가 도래한다는 예언이다 사람이 영생의 시대로 돌입한다는 기록이다 믿지 못할 말이지만 하늘이 기록하고 하늘이 약속한 성인의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를 공부한 자들은 이를 믿으나 공부하지 아니한 자들은 결코 알지 못하고 믿지 못할 말씀으로 말운론에 기록되어 있다 이 공부자들도 처음부터 영생을 목적으로 공부한 것이 아닌 그저 심취하여 예언서를 익히다 보니 그런 기록된 실상을 보게 되고 그것이 미래의 약속임을 알게 되었을 뿐이다

 

<2024~2025년 진사 성인출(辰巳聖人出)에> 대하여 말중운에 기록된 예언은 

말운론이 밝히는 동국 회생 사방 입초 東國回生 四方立礎(2020~2021~2022)

선천의 마지막이 끝맺음과 동시에 드디어 동국이라는 신세계가 세워지는 예언이다  새 하늘 새 땅 國朝가 밝히는 신선의 세계가 온 것이다  이 세계는 이상 국가의 상징인 궁을기가 나부끼는 하느님의 나라요 천도교인들이 깊이 사모하는 인내천 人乃天의  세계 사인여천의 세계이다 그러므로 지금은 아무리 원하고 바래도 결코 하느님의 나라와는 거리가 먼 캄캄한 세계이다 천도교 대교당 성전  전면에 궁을 마크가 엄숙히 붙어 있어도 궁을은  앞으로 새롭게 열리는 새 문명으로 이루어지는 후천 지상낙원에서 열리는 궁을회문명을 일으키는 사람들이다

이 동국회생은 최제우 스승님께서 하느님께 직접 받으신 나라로 후천이 이루어지는 

놀라운 세계요 평화의 세계요 지상낙원 이를 "사말생초死末生初 때라고" 기록하였다

 

수운 최제우 님은 이를 위하여 하느님께 선택된 봐요 비록 그 당시에는 유림의 무고로 순도 하셨지만 그분의 유작은 오늘날 후학들에게 전하여 지고 깊이 공부한 자들에 의하여 그 찬란한 약속이 싹을 내었다고 본다

 

<해월 스승님은 오도지삼황을(吾道之三皇을) 통하여>

높고 높은 천도를 큰 성인이 처음 밝히셨으니 밝고 밝은 천지도 일월이 아니면 밝지 못하고 밝고 밝은 성인도 다음 성인이 아니면 밝히지 못하느니라  본 내용의 실상은 금세기 말에 등극하여 예정된 동국을 일으키는 궁을 문명이 아니면 앞에 오신 천황 지황의 도를 밝히기 어렵다는 내용이다 

 

<의암 손병희 스승님은 '우음偶吟'을 통하여>

큰 하늘이 스스로 娑婆(춤출사 노 파파)에게 내려온다"대천자자하사파 大天自自下娑婆"라고  기록하셨고 그 대도는 극히 미미하게 일어날 것을"대도 본원출자미大道本源出自微"라 기록하셨다

그리고 공부자에게 하늘이 스스로가 부딪쳐서 되는 이치를 "사람이 하늘을 모심이 아니라 "하늘이 사람을 거느리고"  "입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부대천천솔인人不侍天天率人" 성인의 생각은 하늘의 일을 대변하고 하늘은 진실로 사모하는 자들에게 스스로 닥아간다고 말씀하심이다

 

<격암유록의 甲乙歌 말미에는> "

대하 천문 건립광 자자지해구성시원자화변위식물大夏千門建立匠 自子至亥具成時 原子化變爲食物" 모든 일의 지난 후에 원자가 변화하여식 물 食物이 된다고 기록되어있고 지금 공포의 대상으로 부각된 핵이 살인무기가 아닌 사람이 먹고사는 '식물食物'로 변화하는 기록이다 이제 전쟁의 위협은 계속되겠으나 핵전쟁은 아니라는 정보를 여기서 찾아볼 수 있음이다 모든 일류가 평화와 안녕을 위하여 노력하는 시대가 올 것을 예언하셨다 

 

<삼팔가 三八歌>

"십선 반팔 삼팔이요 양호 역시 삼팔이며 무주 주점 삼팔이 니삼 자각 팔 삼팔이라

일선 성태 삼팔 격에 좌우 상망하심 사요 양호 우인 분발 불 파쇠 삼팔 역사 시에 

용사 상투 패룡 하 음용 일기 무 삼팔에 옥등 추야 삼팔일" 

"十線反八三八이요 兩戶亦是三八이며 無酒酒店三八이니 三字各八三八이라

一鮮成胎三八隔에 左右想望寒心事요 兩虎牛人 奮發不破碎 三八役事時에 

龍蛇相鬪敗龍下吟龍一紀 無三八에 玉燈秋夜三八日" 

 

<위문장을 해석하면>

삼팔선이 반으로 나뉘어 삼팔이요 두 집 역시 삼팔이요 술이 없는 주점 삼팔이니 삼 자각 팔 삼팔이라 하나의 조선이 탯자리가 이루어져 서로 바라 보니 한심한 일이로다 1950년에 삼팔선을 파계하려 했지만  이루어지지 않고 불발하고 패한 용이 일기 일어설 때에 삼팔선이 없어지고 옥등 추야 삼팔일을 평화의 날이 올 것임을 예언하셨다 격암유록은 혼란한 금세기를 끝으로 새로운 세상을 건설함을 근본으로 하고 있음이다   

 

<격암유록의 첫 문장의 시작은> 

양궁 쌍을 지우마 전혜종 금 근화궁 ~끝장에는~종금 묘수 대운야 

兩弓雙乙知牛馬 田兮'從金'槿花宮 ~~~~'從金'妙數大運也  

田(궁을)이여 대운을 받으려면 김 씨를 따라야 대운이 열린다 후천 대도를 맡을 사명자 출현에서 모든 자격을 강우는 긴 시간을 삼십육 궁 도시춘 三十六宮 都是春이라 하시고 <무용 출세 지장에는> 성지 출세 삼유 진사 聖之出世 三有辰巳라 매듭지으심입니다  하늘은 후천 오만년지 무극대도의 지상낙원을 세우시려고 오랜 시간을 두고 서서히 예비하신  흔적이다

 

 

<탄허 스님께서는>

우리나라 의 命運에 대하여 일찍이 <6677에 해방이 되고 3344에 통일이 된다>는 예언을 하셨는데 정확하게 66=36년 만에 1945년 음력 7월 7일 양력 8월 15일에 해방이 되고 이제 3344의 예언대로 77년의 시간대가 지난 후

'(해방=1945~2022 건국절= 1948~2025 )'에

하느님의 예 정하 신날 이 땅에는 산하 대운이 진귀 차 도하는 영원한 나라가 세워진다고 볼 수 있다

 

 

이로서 격암유록은 이 세상에 나온 지 500년 만에  격암유록에 기록된 모든 사명자들 박ㅇ선 박ㅇ희 박ㅇ경 문ㅇ명 박ㅇ혜 모든 분들이 기록대로 출현하고 이제 동국 회생하는 마지막 순서를 위하여 기록된 사명자들이 성인의 출현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릴 것이다  그 사명을 다하고 이 땅에는  새로운 세기가 예언된 대로 힘 있게 도약할 것이며 하느님이 예비하신나라 새하늘 새땅 금수강산에서 오래오래 즐겁게 행복할 것이다

 

 동국회생 사방입초<東國回生四方立礎>동국회생 (돌아올回 날세生)동국이 다시 세움이되고 

사방입초 네 기둥 주춧돌이 세워질때가 언제인가 그 때가 서 우 호 삼鼠牛虎三(2020~21~22)놀라운 예언이다

이후 이조지망 하대 李朝之亡何代 이씨조선이 망하고 다시 세움이 되는때가 언제인가하는 기록이있지만 

이씨조선은 물건너간 사실이고 이는 2024년의 성인출에대한 암시로서 2024~2025년(辰巳)

성인출은 진사 당운 사인 불인 성인출이요 聖人出은 辰蛇當運 似人不人 聖人出을 말씀하심이다  


  

2021년 5월 11일

弓乙回文明 아키데미 춘추당 장영희 更作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