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성경

*하나님이 사람과 맺은 영원한 언약 "무지개"

춘추당 2017. 9. 17. 13:02

*하나님께서 노아홍수 이후 스스로 사람과 언약을 맺으신 "무지개 언약"

그 실체는 무엇인가? ,그약속의 뜻은 무엇을 어떻게 이루실 것인가? 


창세기 9;8~16

"내가 내 언약(言約)을" 너희와 "너희 후손"과 너희와 함께한 모든 생물 곧 너희와 함께한 새와 육축과 땅의 모든 생물에게 세우리니 방주에서 나온 모든것 곧 땅의 모든 짐승에게니라 내가 너희와 언약을 세우리니 다시는 모든 생물을 홍수로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침몰할 홍수가 다시 있지 아니 하리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하는 모든 생물 사이에 

영세(永世까지)세우는 언약의 증거는 이것이라"


"내가 내 '무지개를' 구름속에 두었나니 '이것이 나와 세상과의 언약의 증거니라" "내가 구름으로 땅을 덮을때에 무지개가 구름속에 나타나면"


"내가 나와 너희와 및 혈기있는 모든 생물사이의 내 언약을 기억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혈기있는 자를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할 지라 무지개가 구름사이에 있으리니 내가 보고 나 하나님과 땅의 무릇 혈기있는 모든 생물 사이에 된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리라"

 

하나님이 노아에게 또 이르시되 내가 나와 땅에 있는 모든 생물 사이에 세운 언약의 증거가  이것이라  하셨더라(창세기9;8~16)


위 언약의 말씀을 신약에서 예수님이 다시 증거 하시기를(마태복음 24;3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기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나서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 때에 사람들이 밭에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것이요 두 여자가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것이요 그러므로 깨어있으라 어느날에 "너의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을 때에 인자가오리라" 충성되고 지혜있는 종이되어 주인에게 그 집사람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줄 자가 누구뇨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이 그렇게 하는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내가 진실로 너희이게 이르노니 주인이 그 모든 소유를 저에게 맡기리라"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기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앞에 이른줄 알라 내가 진실로  말 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노아의 때와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마태복음 24;32~37) 


위 말씀의 <<아무도 모르는 그날그때>> <<영세까지 세우는 언약>>이는 세상 끝에 있을 엄청난 변화의 시기에 관한 즉 세상끝에 있을심판을 예언하심이다

창세기의 무지개 약속은 노아 홍수 이후 살아남은 사람을 향한 약속이 아니라 또 다시오는 개벽의 때에 즉 하나님이 오실 때에 구름속에 무지개즉 약속의 자녀를 찾으시신다는 예언이시고 예수께서는 인자가 오심을 비유로서 노아의 때에 깨닫지 못하고 수장된 일을 경고 하심이다 지금은 바로 그렇한 새시대가임박한 때라고 예측하여야하는 때이다 


시기적으로 예수이후 2000년 만에 오시는 보혜사를 통하여 구원의 실상이 어떻게 나타날 것인가를 긴장하여야하는 때이다 이 때에 구태 우연하게 재림의 실상을 외면한다면 그는 매우 불행한 때를 맞이할 수밖에 없다고 말할수있다


예수께서 내가가서 내 이름으로 보내는 <<보혜사 >>그가 사람으로 오심을 완전 오해하여 영적으로 임하신다고 당당하게 기독교 교리로 만들어 진실을 새 말씀을 가진자를 핍박하고있는 현실이다 이렇한 현실과 맞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극소수의 이상주의자들은 끝없는 좌절과 부딧치고 참고 묵묵히 견디는 것이 실상이다

그날그때 아무도 모르고 아버지만 아시는 날 영세까지 세우는 언약을 믿는 막연한 현실. 경서에 흐치시고 그리고 인도하시는 현실에서 살아 남아야하는 아픔


하나님께서는  노아홍수이후 다시는 물로 심판 하지아니하신다는 약속을 하셨다 그리고  다시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하는 모든 생물 사이에 영세까지 세우는 언약의 증거는 이것이라 내가 내 무지개를 구름속에 두었나니 이것이 나의 세상과의 언약의 증거이니


내가 구름으로 땅을 덮을 때에 무지개가 구름속에 나타나면 내가 너희와 및 혈기있는 모든 생물과의 사이의 내 언약을 기억 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혈기있는 '자들을'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할지라 이 무지개가 과연 무엇이라는 설명은 전혀 하시지 않으셨지만 계시록에는 하나님께서 오실 때에는 구름 타고 오신다 하셨고 무지개가 언약의 증거라고 하심을 깊이 생각할 필요가 있음이다                                             


무지개는 일곱빛으로 "여호와께서 스릅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스릅바벨 앞에서 평지가 될지니라 그가 머릿돌을 내 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은총 그에게 있을지어다 하리라' 하셨고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개 임하여 가라사대  스릅바벨의 손이 이 전의 지대를 놓았은 즉 그 손이 또한 그것을 마치리라 작은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세상에 두루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하셨다(스가랴4;9~10) 바로 무지개는 하나님의 눈이요 손이요 사자이다


계시록의 시작은 인자같은이가 구름타고 오시어  요한에게 보이며 네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아시아에 있는 일곱교회에 편지하라는 명령으로 시작이되고 편지 내용은 일곱교회의 사자들이 다 이긴자로서 하늘 보좌에 나아가며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라는 메세지를 보내심으로 계시록은 새하늘 새땅을 건설함을 목적으로 기록된 예언서임을 증거하고있음이다


계시록은 장차 이루어지는 새로운 나라 그리스도의 나라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임마누엘 나라에 대한 예언이고 그 나라의 보좌에 앉으시는 이기는자들에대한 설계도이다 계시록의 이기는자는 예수께서 말씀하신 잃어버린자들이다 그러므로 인자같은이가 와서 찾으시는 편지를 보내는 대상이다 이는 일곱교회의 사자이지만 이들은 다 교회에서 넘어진 자들이요  쫓겨난 자들이다


<<계시록의 시작은>>

인자같은이가 어린양으로서  일곱머리 열뿔 짐승에게 죽임이되었다가  살아나서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지고 일곱교회에 편지하는뜻은 이들이 세상 여기저기 흐터져있기 때문이다 영생의 섭리를 이루기위하여 새하늘 새땅을 건설하는 즉 천국건설의 역군으로 일곱교회에 편지하여 잃어버린자들을 찾아 세우려는 의도이다 

그러므로 인자같은이와 일곱교회사자들은 전에는 매우 친한 사이였다는 증거이다 그러므로 편지마다 내가 너를 잘아노라 는 말씀으로 시작하여 이기는 그에게는 하늘보좌에 앉게해준다는 약속을 하심이다


 이 일곱교회사자들은 말세에 구름속에 있어야 하는 일곱빛 무지개 들이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질 때에 하나님이 찾으시는 새하늘 새땅의 기둥으로 24장노 들이다 그들이 있는곳이 사단이 있고 마귀가 있는곳이다

계시록 2장3장은 인자같은이가 찾으시는 사명자들이인자같은이 곧 힙세천사의 머리위에 있는 무지개라할수있다


<계시록 10;1~5> 

힘센 천사가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올 때에 그 머리 위에 "무지개"가 있고 그 얼굴은 해 같고 그 발은 불 기둥같으며   <<그 손에 펴놓인 작은책을 들고

그 오른발은 바다를 밟고 그 왼발은 땅을 밟고  사자의 부르짖는것 같이 큰 소리로 외치니 외칠 때에 일곱 우뢰가 그 소리를 발하더라>> 일곱 우뢰가 발할 때에 내가 기록하려고 하다가 곧 들으니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말하기를 일곱 우뢰가 발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하더라 <계시록 10;1~5>


하늘에서 나는 기록하지말고 인봉하라한것은 힘센 천사의 손에있는 작은책을 갖다 먹고 다시 예언하는 사명자가 있기 때문이다 힘센 천사가 작은책을 들고 사자소리같은 소리를 내는것도 이미 그 머리에 무지개 가있고 오른 발은 바다를 밟고 왼발은 땅을 밟고 모든일에 완전 한 섭리를 이루었다는 증거이다

다시 예언한다는것은 그가 이미 계시록의 전체를 해석한 목자로서 다시 작은 책을 받아먹고 두번째로 예언한다는 뜻이다 그가 나라와 반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할때에 세상 나라가 우리주와 그리스도의 나라가되어 선지자의 글을 이루게 될것이다


*영원한 언약으로서 그 머리에 무지개가 있는 힘센천사의 출현이 이시대에 무엇을 뜻하는지 깨닫는다면 그는 하나님과의 영원한 약속안에 거하는 자가 아니겠는가  받은자밖에 모르는 흔적이 됨이고 냑속위 성취가 됨이다   


창세기9장에 스스로 언약하시고 이루시겠다는 메시지는 노아의 후손이 누릴 새하늘 새땅 하나님의 나라 건설의 중요포인트가 현실에서 지상낙원으로 이루어질것이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