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의 흐름의 실상으로 궁을회 문명(弓乙回文明)의 출현(出現)
궁을 회 문명은 앞으로 세상에 나타날 신 문명의 실상으로
동경대전에 기록된 후천의 주인공들의 모습이다 그 실례로
좋을시고 좋을시고 오만년의 회복지운 희호세계 분명하다
불망기본 그이치를 염념불망 잊지말아 한탄말고 있게되면
너의소원 이루리라 축문지어 현송하며 불고사생 맹세해서
삼재인륜 다시정해 다짐맹서 하는줄을 내가었지 모를쏘냐
이대로만 하게되면 '돌아오는 그때에는''음양조화 다 알아서'
주찰천하 할터이요 소원대로 행할테니 한탄말고 돌아가서
너의사장 교훈받아 일사위법 하지말고 '차제도법 밝혀내어
순리순성 하였어라'"(몽중 문답가 723쪽~)
용담유사 몽중 노소 문답가에
"우습다 세상사람 불고천명 아닐련가 괴이한(놀라운) 동국참서(우리나라 예언서)
추켜들고 하는말이 이거임진 왜란때는 이재송송 하여있고 가산정주 서적때는
이재가가 하였더니 어화세상 사람들아 이런일본 받아서 생활지계 하여보세
진나라 녹도서는 망진자는 호야라고 허축방호 하였다가 이세망국 하온후에
세상 사람 알았으니 우리도 이세상에 '이재궁궁' 하여보세
매관매직 세도자도 일심은 궁궁이요 전곡쌓인 부첨지도 일심은 궁궁이요
유리걸식 패가자도 일심은 궁궁이요 풍편에 뜨인자도 혹은궁궁촌 찾아가고
"가련한 세상 사람 이재궁궁 찾는말을 웃을것이 무엇이며 불우시지 한탄말고
세상구경하여스라 송송가가 알았으되 이재궁궁(구원자) 어찌알꼬
천운이 둘렀으니 근심말고 돌아가서 윤회시운 구경하소 십이제국 괴질운수
다시개벽 아닐런가"(용담유사 180쪽~)
수운 선생께서는 용담유사의 몽중 문답가를 통하여 아주 간단하게
궁을의 사연을 정리하셨다 이 말씀의 뜻은 세상 끝에 나타날 구원의 실상에
대한 예언을 가사의 형식을 빌어 노래로 그 실상을 '수덕문'에 이렇게 기록하셨다
"흉장불사지약胸藏不死之藥하니 궁을기형弓乙其形이요
가슴에 불사지약을 감추었는데 모습은 궁을기형이요
구송 장생주口誦長生呪하니 삼칠 기자三七其字라
입으로는 오래사는 법을 읊으니 三七기자라
개문납객開門納客하니 기수기연其數其然이라
궁궁은 손 즉 객으로 오시는데 그 수가 心字 즉 네 기둥이라 할 수 있다
사연설법肆莚說法하니 기미 기여其味其如로다"
이들이 힘차게 설법하니 동귀일체가 된다고 볼 수 있다"
위 궁궁에 대하여 본문을 설명하면 강시에 기록되기를
도래 삼칠자(圖來三七字) 강진세간마降盡世間魔
삼칠자가 나타나면 세상 마귀 다 항복한다는 뜻인데
뒤집어 보면 하나님이 나타나면 세상 마귀다 항복한다는 뜻이다
몽중 문답가의 말미에
'너는 또한 선분仙分있어 아니 잊고 찾아올까'이는 개문 납객 도수로
그 누군가가 오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음이다 절구絶句에 "운자하방오부지運自何方吾不知"
탄도 유심급의 기록에는
래두백사는동귀일리來頭百事同歸一理하리라
이후 해월선생은 의암선생을 통하여 궁궁이 설명 되는데
궁궁에대한 놀라운 천비天秘이다
해월신사께서 降詩에 말씀하시기를
적멸궁전탈진세(寂滅宮展脫塵世)로 관관일기정심처(貫觀一氣正心處)가
두 글귀의 실상은 선천을 벗어난 천의 봉상 개화천(天宜峰上 開花天)을
이루어낸 사람들의 모임이 영부주문에 기록하신 마음 심 心者가 그 결과이다
우주 만물의 때와 그 시기를 주관하시는 하느님께서 지구상의 인류에게 그 시대마다
선지성현先知聖賢을 보내시고 세우신 역사를 보고 우리 사람들의 삶의 시대적 문화를
알수있다 그 이루어지는 모습을 미리 예언하시고 시대마다 그분의 출현으로
인하여 시대의 문화가 역사에 기록되었고 그렇게 한 시대가 가고 오고 있음을 감지하므로
우리에게 전하여지는 성현聖賢)의 말씀 가운데 태고에 우리 "성조聖祖"를
통하여 내리신 인류 최고의 축복의 시대를 "홍익인간 제세이화" 큰 축복을 알리시고
지금까지 침묵하심을 이해하기 매우 힘들었지만 그 큰 말씀의 의미가 이 시대가
던지는 문제가 무엇인지를 바로 깨달아 오는 세계를 이해한다면 궁을 회 문명이라는
뜻을 이해하게 되지 않을까 愚慮 <어리석은 염려>를 해 봄이다
다시 말씀드리면 궁을 회 문명이란 해월 최시형 신사의 법설 강시에 기록하신
"龍傳 太陽珠 弓乙回文明"용전 태양주 궁을 회 문명"의 실체가 무엇인지 공부한
뒤에야 이 시대에 새롭게 나타나는 오만년지 무극대도의 핵심사상으로
홍익인간 제세이화의 때가 오고 있구나 라는 세기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음이다
그 후 '오만년지 무극대도'오묘한 신의 섭리를 깨친다는 것은 그 시대의 선각자
'弓弓之生'부터라는 예언을 보게될 것이다 대략의 역사는 만년의 시간을 두고
흘러내려온 성구聖句이며 반듯이 이루어지는 때가 오고 있다는 가르침이다
이를 이 세대에게 처음 알리신분이 일천 년 전 신라 말기
"고운 최치원 성현이시며 그로부터 장차 동국이 출현할 것을 정확하게
"봉암사 지중 대사 碑에 기록하셨다 "일천년후촉동국 一千年後 觸 東國"이라고
그 후 1824년에 수운 최제우님께서 예언된 말씀을 이루고 탄생하시고 1860년
경신년에 동학이 태동되어 "산하대운이진귀차도山河大運이 盡歸此道"라는
우리나라에서 '후천 오만년지 무극대도로서 '새 시대의 시작을 천명하셨다
의암성사께서는 건도 문(建道門)을 통하여 '
<이 몸은 선천이기先天理氣로 화생 함이요 이 마음은 後天理氣로 받음이라'
이런 고로 세상 사람이 다 하느님을 모셨다고 하지만 '後天運數의 근본을
알아 지키지 아니하면 사람의 중함으로도 죽음의 함정을 피할 수 없다 하셨다'
이는 죽음이 있는 선천에서 벗어 날 수 없다고 定義이다
그러므로 先後天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요 '천국과 지옥' 삶과 죽음 만큼이나 큰
차이가 있다 의암성사께서는 742쪽 降詩의 말씀에 인부시천천솔인'(人不侍天 天率人)
즉 사람이 '하늘을 모심이 아니고 하늘이 사람을 거느린다라 말씀을 하셨다'
이는 선후 천의 다름의 이치이고 확실한 약속이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인내천
사상은 선천이요 先天은 하나님을 모셨다고 각자 위심한 시대요 나중은
차제 도법으로 나타나는 동귀일체 후천의 약속 시천주侍天主의 시대이다
일반인들에게는 낯선 말이지만 천기에 능통한 학자들은 2015년부터
이미 물병자리로 들어갔다는 새 시대의 흐름을 읽고 있다 이는 천기에 의한
새로운 주기의 시작이며 이 때를 황금시대 최상의 축복의 시대가 오고 있다고
구별하고 있음이다 혹자는 화이트 샤먼 시대의 도래라고 말한다
이 변화의 때에 대하여 예언서 격암유록 말초 가는 말세의 초기 1945년~ 해방된
해를 기록 하였고 말중운이라 하여 후천에 이르는 사명자들의 출현을 예언하였고
말운가에 선천의 끝을 2016년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권한 피탈을 이미 예언하였다
그런데 이런 기록이 박근혜 대통령의 권한 박탈이라는 실상은 지난 후에야 알게 되는
점이 예언의 실상이다 예언은 지나가지 않으면 결코 알 수 없다 그래서 예언의 정의는
선미후득(先迷後得)이다 예언이란 먼저 미혹하는 말같이 들리나 때가 되어 현실로
나타나면 알 수 있다는 격암유록은 그런 맥락에서 완전한 예언서이고 그 실상이 이미 많은 현실화가 되었다
말운론의 기록에는
이후 2017~2019 삼 년의 예비 또는 준비기간 후 2020년부터 하느님의 氣運기운이
시작하는 후천의 시작이라고"東國回生 四方立礎 其問何時 鼠牛虎三
동국회생 사방입초 기문하시 서우호삼"2020 2021 2022년이라 기록하셨다
화이트 샤먼 영생의 축복으로 이루어지는 지상천국 후천이 오면 사람이 오만년을
장수한다는 약속이 있는 신선의 시대가 열리고 선천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블랙 샤먼의 시대는 죽음이 있는 시대요 공중 권세가 군림하는 시대요 힘으로
위협하는 시대요 강자가 날뛰는 시대라고 하는데 지금 보고 있는 이 시대가 선천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의암 성사께서는 "千塵萬怯已屬先天천 만겁이
속 선천이라"천가지 먼지와 티글 만가지 위협이 있는 곳이 선천이라 詩文에 기록하셨다
앞으로 오는 화이트 샤먼 시대는 본래의 천신과 합일하는 神人間 시대요 인간의
지성이 神仙과 같이 고귀하게 존중받는 시대로 홍익인간 은혜의 시대가 도래함을
의미한다 이는 불교에서 말하는 미륵의 시대요 기독교에서 말하는 재림예수의 시대요
동경대전에 기록된 성인이 이생 하여 일월성신으로 즉 해달별이 후천을 건설하는
사명자의 출현으로 천지 도수가 이루어지는 시대요 온세계가 새롭게 변화한
동학으로 달려오는 신천신지 성인聖人의 시대 신인神人의 시대이다
종교마다 다 표현은 다르지만 오시는 분은 오직 한 사람으로부터 시작한다
이를 弓弓之生(궁궁지생)이라 하셨고 龍潭水流 四海原이라 하셨고 이후
강증산仙師님은"四明堂이 更生하니 昇平시대 不遠이라" 격암유록에는
利在田田 弓弓之生 계시록에는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
기록히였다 시대 적으로는 선천 암흑의 시대에서 후천 밝음 시대가 오고
온갖 신의 시대에서 유일한 참신의 시대를 말씀하심이다
또 이러한 세기는 우주순횐원리에 의하여 자연히 오는 축복의 세기를
"구약성경(아모스3; 7) 에는"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 하심이 없으시리라" 하나님이 하시려는 모든 계획은
이미 예언서를 통하여 고告 하신 다음에 때가 되면 실시하신다는 알림 곧 경고이다
또 도의 초보를 버리고 온전한 데에 나아가라 는 당부도 잊지 않으셨다
요한계시록 22장 18절에 말씀하시기를
"내가(하느님)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 사람에게 증거 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책에 기록된 말씀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할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除(덜제)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시리라 이것들을 증거하 신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요한 계시록 22;18~20)
우리나라 예언서는 이를 先 後 天으로 나누어 기록하고 때가 되기까지 감추었다가
나타내는 방법을 구사하신다고 기록하였다 때문에 때가 가깝지 않고는 또 지난
후가 아니면 결코 알 수 없는 문장들이다
동경대전을 통하여 궁을 회 문명(弓乙回文明)을 공부하고 그 동국의 뿌리가 태초에
있었음을 증거하고 고운 최치원의 四山碑銘(사산비명)에 기록된 후천의 근본인
궁궁지생(弓弓之生)의 원리는 이 시대를 후천을 기반으로 후천 대도를 건설하는 분들이다
선천과 후천의 다른 점은 선천은 謀事在人모사재인이요 成事在天성사재천이지만
후천 법은 謀事在天모사 재천이요 成事在人성사 재인이라는 정반대의 시대를
이를 다시 설명하면 후천은 이미 하늘에서 설계도를 준비하시고 완성하신
documentary(예언된 계시된 문서)에 이룰 사람까지 다 예정하시고 때를 맞추어
그 사람이 출현하여 일을 시작하게끔 한 우리의 경서를 어찌 두렵다 아니하리오
후천은 모든 종교가 하나로 아우러지는 대도의 시대로
새로운 종교의 세계의 탄생이 예정되어 있다 이것이 후천 하나님의 계획이요
새 언약 오직 후천 오만년지 무극대도를 기록한 동학이다
"새 언약이란 "내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 하나님이되고 저희는 내 백성이 되리라 이후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새 언약이라 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게 한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히브리서 8:10~13)
하느님께서 만드시는 새 언약의 시대는 무죄 인생의 출발이요 약속이요"
하나님의 뜻이 우리나라에 있고 우리의 성조님을 통하여 玄妙之道曰風流
(현묘지도왈풍류)라 계시하신 그 밝은 뜻을 수운 최제우 대신사님을 통하여
"不失玄機(불실 현기)하라 큰 축복의 때가 오는 것을 소홀이 여기지 말라"
하신 말씀을 향하여 달리고 있다
경전에서 이치를 찾으시고 도를 내시고 유불선 종교에서 핵심을 뽑아 종교가
아니면 결코 참 후천을 찾을 수 없게 그물망을 정하셨다 그러므로 도통 군자란
유불선 삼교를 다 아으르는 분이시요 종교의 시작은 各處각처에서 시작하였지만
그 가는 길은 달라도 도달점은 오직 한 点점이라 하신 고운 최치원선생의 말씀이
모든 공부의 기초로서 오만년지 무극대도가 열릴 것이다
정북창 선생 '궁을가' 중에서 일부(一部)
"조선강산에 인류구원의 도통군자 난다
조선강산 명산이라 도통군자 다시 난다
사명당(四明堂)=궁을회 문명이 갱생하니 승평시대 불원이라
"창생도탄 없어진다 포덕포화 하는때라
차시성덕 개명하면 궁을지화 연발하면
요순시절 돌아온다 궁을궁을 성도로다
춘아춘아 태평춘아 사시안정 태평춘아
36궁도시춘아 녹음방초 승화시에
아니놀고 무엇하리 "
감사 합니다
단기 4477년 서기2020년 12월 22일
弓乙回 文明 아카데미 춘추당 장영희 更作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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