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성경

아멘 볼지어다 구름타고 오시리라

춘추당 2009. 10. 13. 11:10

 

아멘 볼지어다 구름타고 오시리라

예수께서 감람산에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부탁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롐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 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다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다는 것은 말씀으로 전신 갑주 한다는 뜻이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온전함을 입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또 제자들이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이스라엘의 회복이 이때 이니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 알바가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 끝 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사도행전 1/4~8)

 

그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고 하신 말씀이 지금 2000년이 지난 지금 되돌아보니 아직까지 이루어진 말씀이 아니다 우리가 만일 성령을 받았다면 예수님의 말씀대로 권능을 받고 땅 끝 까지 이르러 예수의 증인이 되었어야한다

요한은" 나는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 그가 곧 성령으로 세례를 주는 이 인줄알라" 하였다(요한1/33)

 

요한은 예수께서 성령으로 세례를 준다고 하였지만 예수께서도 요한과 같이 요단강에서 물로 세례를 주시고 감람산에서 승천하시면서 다시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다(사도행전1/5) 그러므로 성령의 세례를 받으려면 먼저 요한의 물 세례가 있은 후에 성령의 세례를 받는 순서이다 이 일은 아직 남아있는 예언이라 할수있다 성령의 세례에 대하여

 

유대인 중에 니고데모라는 관원이 예수께 나아와서 당신이 하나님이 보낸자라고 하니 예수께서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수없다고 하셨다 그러니까 니고데모가 어리석게도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수 있겠읍니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 날수 있겠삽나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3~5) 라고 하셨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수 없다는 말씀에서 물도 하나님의 말씀이고 성령도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으로 해석 할수있다 요한의 진리는 물로 비유하고 예수님이 주시는 말씀은 성령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성령으로 다시 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 하시고 예수께서 못다한 일을 행하실 진리의 성령이 오심이다

 

요한복음 3/8

"바람이 의미로 불매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지를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사람은 다 이러하니라" 이 말씀은 사람이 물로 세례를 받았다 하더라도 바람의 소리를 모른다면 그것은 성령을 모른다는 설명이 되겠다 성령으로 난 사람을 거듭난자라고 말하는 예수님의 말씀은 바로 이런 의미이다 처음에는 예수믿는 무조건 믿음에서 하나님을 알게 되는 생령의 단계를 거처서 살려주는 영의단계로 승화한다는 사실이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 일임을 깨닫는 어려운 길을 결단하면서 나아가야 한다는 사실이다

 

계시록에는 1/7

아멘 볼지어다 구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자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라 그러하리라 아멘

성경이 새 하늘 새 땅을 이루는 설계도라고 본다면 계시록 까지의 모든 기록은 문제이고 계시록은 이루어짐을 실상으로 말하는 답변서라는 개념이다 큰 틀에서 본다면 그렇게 나눌수있다고 본다 계시록의 구름타고 오시는 인자같은이를 예수라고 풀이하는 많은 신학자들이 계시지만 실상은 예수가 아닌 예수같은이 이다 인자 같은이가 예수 재림의 모습이지만 그는 정확하게 예수는 될수 없음이다 그가 그런 권세와 모습으로 나타나서 "내가 전에는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너는 네 본것(이제 있는일 장차될일)을 써서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는 명령이다

 

우리는 여기 재림하시는 예수의 모습에서 새로히 나타나는 신세계의 시작을 새롭게하여 볼것이며 계시록의 많은 기사가 오늘 현재 우리의 신앙과 무슨 관연이있는가를 살펴볼 때라고 본다 모르고 그냥 믿음은 곧 인생의 끝이 예정되는 것이고 알려고 몸부림친 믿음은 곧 새로운 계시록의 실상을 깨닫게 될것이다

 

그는 분명히 구름타고오시리라 하고 오실것을 말씀하지만 구름이 무엇인가를 모른다면 그가 어떻게 오시는가를 전혀 모르는 것이다 구름의 비밀에 대하여 성경은 인자 같은이가 "구름위에 앉아서 낫을 휘두르매 곡식이 거두어 지니라" (계14/16)

"힘센 다른 천사가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오는데" (계시록10/1)

 

성경에서는 구름을 타고 또는 구름을 입고 또는 구름떼 같이 허다한 사람들이 모여 라는 표현으로 구름을 선용한것을 볼수있다 구름은 사람 곧 그와 함께하는 사명자를 말한다 인자같은이가 일곱별의 비밀과 금촛대를 가졌다는 것은 구름을 타고 온다는 말은 같은 뜻이다

 

인자같은이가 하나님의 잃어버린 양을 찾아 그들과 함께 그 쫓겨났던 곳(엘리야의 전 물로 세레를 주는 요한의 교회 )으로 다시 오실 때에는 그를 찌른자들도 볼터이요 땅에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이를 깨닫는 날은 말일에 하나님의 노를 깨닫는(예레미아 23/20) 말일이 될 것이다 하나님의 노한 얼굴이 야곱에게 향한다는(예례미아 30/7) 그 하나님의 노하심의 뜻을 말일에 완전히 깨닫게 될 때에 그 노하심을 입은 야곱(인자같은이)이 구름타고 오심을 볼것이다

 

말일에는 내가 과연 계시록에 기록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사대 두아디라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어느 교회의 사자의 자격이 되는가를 돌아보아야한다 인자같은이에게 속하여 일곱교회의 그 기록을 응하였나를 살펴보아야 한다 내가 과연 일곱영으로 그 기록대로 행한 전과가 있어 인자같은이에게 발견되었다면 인자같은이가 구름을 타고 오실때에 결단코 애곡하지는 아니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