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賽 四三章과 이사야 四十三章

춘추당 2022. 6. 24. 16:57

*이사야 사십삼장(격암유록에 한문으로 기록된 塞四三章)

上帝之子 斗牛星 葡隱之後 鄭正道令 北方出人渡於南海 安定之處 吉星照臨 南朝之 紫霞仙中 弓弓十勝 道源地

二人橫三 多會仙中 避亂支邦 多人往來之變 一水二水櫻回地 利在석1井 永生水源 一飮延壽 可避瘟疫 沙幕泉出 錦繡江山 一人敎化 渴者永無矣

상제지자 두우성 포은지후 정정도령 북방출인도어남해 안정지처 길성조림 남조지 자하선중 궁궁십승 도원지

이인횡삼 다회선중 피란지방 다인왕래지변 일수이수앵회지 이재석정 영생수원 일음연수 가피온역 사막천출 금수강산 일인교화 갈

자영무의

 

*이사야 43장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노니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자가 이제 말씀하시니라 '너는 두려워말라'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 할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 할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 못하리니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이스라엘의 거룩한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급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을 주어 너를 바꾸며 뱃성으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 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 부터 너를 모을것이며 내가 북방에 이르기를 놓으라 남방에 이르기를 구류치 말라

내 아들들을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리라 무릇 내 이름을 일컬는자 곧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자를 오게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눈이 있어도 소경이요 귀가 있어도 귀먹어리인 백성을 이끌어 내라 열방은 모였으며 민족은 회집 하였은들 그들중에 능히 이 일을 고하며 이전일을 우리에게 고하겠느냐 그들로 증인을 세워 자기의 옳음을 나타내어 듣는자들로 옳다 말하게 하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줄 깨닫게 하려함이라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은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곧 나는 여호와라 나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