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격암유록이 義用한 姓氏의 비밀과 때

춘추당 2022. 2. 5. 11:52

격암유록에는 이 땅의 많은 성씨중에 박씨 정씨 김씨 장씨 네 성씨를 주로 인용하여  예언의 말씀이 기록 되어 있고 그 각각의 성씨를 가진 사명자들이 시대적 사명을 띠고 와서  기록된 예언을 이루었다고  말할수있는 지금 이 시점이다 그들이 무엇을 맡은 사명자인지는 그들 자신도 처음에는 알지 못하였으나 나중에는 격암유록에 일방적으로 기록한 예언의 성취를 보고  그 기록대로 나타나서 열심히 그 기록을  완수한 자신을 확인하였을 것이다 지금 이시점은 이미 사명을 마치고 저 세상으로 가신 분들도 있으니 격암유록의 절반은 이루어 졌다고 볼수있다 앞으로 나타날 사명자에 대한 기대도 할수있는 현 시점이다 격암유록은 神人合一의 새 시대를 건설할 神人의 출현을 예언한 神言으로 볼수있다

 

격암유록의 전반부는 先出朴이라 하였고 후반부는 次出朴이라하여 구분

 격암유록의 시작은 修道先出 容天朴이라 기록한 박태선씨의 출현이고 후반부는 영혼혁명 재건박 한수탄로 삼처박

산림 출세 천수박  삼처박운수가지 이후에 낱타날 시종자생 차출박으로 박 또 다른 박씨의 출현으로 볼수있다 이후에 출현하는 천자내가 계룡박 세인부지 정변박으로 격암유록이 기록한 예언자는 전부 출현하였다고 말할수있다

 

그러므로 나머지 정씨와 김씨와 장씨의 역활에 대하여는 그 기록을 찾아 예언의 진실을 밝혀야 될것으로 사려된다

격암유록 초장에는 양궁쌍을지우마 전혜종금 근화궁이다 그러므로 주인공의 語頭는 弓乙이고 知牛馬는 보조격의 사명임을 알수있다  특히 田兮從金이라 하였음은 金씨를 따르라 였고 종금묘수대운야 라 한것은 김씨를 따르는자 중에 정도령이 있다라는 암시이기도 하다  이 김씨가 과연 누구인가를 안다는 것은 정도령을 알수있는 길이 되기도 한다   

 

김씨 (종금묘수대운야)   

 

필자는 격암유록의 성씨의 비밀이 숨어있을것이라는 느낌을 감지하고  그리고 선각자들의 해석이 너무나 답답한 감이들어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하였는데 오늘 그 결과를 쓰면서 남다른 감회를 고백하려한다

 

본인 자신도 격암유록을 처음 대하였을 때(1997년 3월)긴가 민가 할 정도로 張氏에대한 기록을보고 어리둥절 하였다

본인의 눈에 처음 띄운 구절이 末中運의 (張氏 唱義 北先變에 白眉作亂三國鼎峙 五卯一乞末版運에 卯辰之年 運 發하리 漢陽之末 張氏亂後) 이 말이 무슨 말인가하고 (격암유록 해의자에게 물었더니 그당시 떠들석했던 '장영자의 희대의 사기사건이라고 힘있게 말하는데)내 마음에는 그게 아닌데  기록에는 張氏가 옳을義를 부르짖은 것인데 이 해의 저자가 무엇을 잘 못보고 있구나라고  그 후에 결국 의를 부르짓다가 원통하게 쫏겨나는 생초지략의 상제지자 두우성에서 그 해답을 얻을 수있었고 그가 갑을가에 "六十一歲 三五運 名振四海誰可知 (삼오운의 그가 환갑이 되는해 그 이름이 사방에 원통하게 악명이 떨쳤음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그러므로 수지강남 제일인이 潛伏山頭震世間 기죽기죽 거기죽 名振四海 하는 표현으로 나타낸것이다    

 

격암유록의 隱頭藏尾의 묘법이 숨은 실체를 찾는데 있다라고 결론을 내리니 마음은 한결 가벼웠다 아직까지 미지의 세계 혼란의 세계로 남아있는 격암유록의 실체  정도령의 실체를 세상에 밝히 들어내어 신천신지의  

하늘의 뜻을 조금이나마 밝혀 지금까지 오리무중의 정도령이 알려지는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려 하는 것이다

 

1 從金

田兮 從金 槿花宮 (전혜종금근화궁)  從金妙數大運也(종금묘수 대운야)

이를 풀이하면 김씨를 따르는자 중에 대운을 얻을자가있다는 뜻인데 정도령의 자격은 김씨를 통해서 얻어짐을 말한다 초장에 從金從金何從金(  종금종금 하종금) 光彩玲瓏是從金(광채영롱시종금) 日月無光光輝城 邪不犯正眞從金( 일월무광광휘성 사불범정진종금)  

 

2 乾金

人白長男 出世하니 三曰化이 三豊으로 乾金甲子成道로다 天地兩白우리先生 人道三豊化 했나니 十皇兩白弓乙中에 三極三豊火雨露 兩栢道中 十坤이요 三豊道師 十乾일세 坤三絶과 乾三連을 兩白三豊傳했으니 無穀大豊 豊年豊字 甘露如雨三豊이라 三旬九食三豊穀을 弓乙之中 찾아보세

 (인백장남 출세하니 삼왈화이 삼풍으로 건금갑자성도로다 천지양백우리선생 인도삼풍화 했나니 십환양백궁을중애 삼극삼풍화우로 양백도중 십곤이요 삼풍도사 십건일세 곤삼절과 건삼연을 양백삼풍전했으니 무곡대풍 풍년풍자감로여우삼풍이라 삼순구식삼풍곡을 궁을 지중 찾아보세)

 

 3  三豊三豊何三豊(삼풍삼풍하삼풍)

 非山非野 是三豊 世人不知火雨露 無穀大豊 是三豊

弓乙弓乙 何弓乙 天弓地乙是弓乙 一梁一陰 亦弓乙 紫霞仙人眞弓乙   위의기록으로 보아 김씨의 또다른 명칭이 삼풍이라는 증거이다    그리고 그를 따르는 자가 弓乙로 기록되었음을볼수있다

 

4 正 鄭 道令의 비밀

正氏란 姓은 없다 그러나 正道令에 대한 예언은 있다  격암유록 "松家田"에 辰巳聖君 正道令이 金剛山 精運氣 받아

북해도에 잉태하야 동해도에 잠침터니 일출동방 계명성에 남해도로 건너와서 천수대명지휘고로 자하도에 정좌하사

진심갈력 수도중에 인묘시에 심전하사 일월산상 높이 올라 부향재배 일심으로 천정수에 축복하고 성신검을 횟득수지

단서용법 천부경에 무궁조화 출현하니 천정수는 생명수요 천부경은 진경야라 성신검명 소성진에 무전쟁이 천하하라  재가무일 방고로서 순순교화가라치니 천하만방 요동하여 시시비비 상론쟁에 방도군자 선입자들 왈가 왈부 고후로다

십년의병 천수대명 역천자는 망하나니 시시비비 모르거던 중구검제 유복자라    

   

5上帝之子 斗牛天星 葡隱之後 鄭正道令 北方出人 渡於南海 安定之處 吉星照臨 南朝之紫霞 仙中 弓弓十勝桃源地 二人橫三多會仙中 避亂地方多人往來地邊 一水二水鶯回地 利在石井永生水源 一飮 延壽 避 瘟疫 沙漠泉出 錦繡江山 一人敎化 渴者永無矣 

(새사십삼장 본문  (상제지자 두우천성 포운지후 鄭正道令 북방출인 도어남해 안정지처 길성조림 남조지자하 선중궁궁십승 도원지 이인횡삼 다해선중 피란지방 다인왕래지변 일수이수앵회지 이재석정 영생수원 일음 연수 피 온역 사막천출 금수강산 일인교화 갈자영무이)  

 

6鄭氏에 대한 승운론의 기록

天上姓名 隱秘之文 人之行路 正道也요 五常中의 首上人을 易理속의 秘藏文句 不勞自得 彼此之間 無智者가 알게되면 勝己厭之 此世上에 眞人出世 못한다네 是故古訣 豫言論애 隱頭藏尾 着亂하여 上下迭序 紊亂키로 有智者게 傳했으니 無智者는 愼之하라 識者愚患되오리다 天生有姓 人間無名 鄭氏로만 볼수있나 鄭本天上雲中王이 再來春日 鄭氏王을 無後裔之子孫으로 血流島中 天朝하네 天從之聖 鄭道令은 孑孑單身 無配偶라 何姓不知 天生子로 無父之子 傳했으니 鄭氏 道令알려거든 馬榜兒之 問姓하소 鷄龍都邑 海島川年 上帝之子 無疑하네 雙弓雙乙 矢口子生 訪道君子 不知人가 弓弓之間 背弓理로 佛亞倧佛 傳했으니 홍총佳氣 背占數에 項占出現 彌勒化라 落淚血流 四海化로 死之征服 解寃世라

(천상성명 은비지문 인지행로 정도야요 오상중의 수상인을 역리속의 비장문구 불노자득 피차지간 무지자가 알게되면 승기염지 차세상에 진인출세 못한다네 시고고결 얘언론애 은두장미 착란하여 상하질서 문란키로 유지자게 전했으니 무지자는 신지하라 식자우환되오리다 천생유성 인간무명 정씨로만 볼수있나 정본천상운중왕이 재래춘일 정씨왕을 무후예지자손으로 혈유도중 천조하네 천종지성 정도령은 혈혈단신 무배우라 하성부지 천생자로 무부지자 전했으니 정시 도령알려거든 마방아지 문성하소 계룡도읍 해도천년 상제지자 무의하네 쌍궁쌍을 시구자생 방도군자 부지인가 궁궁지간 배궁리로 불아종불 전했으니 홍총가기 배점수에 항점출현 미륵화라 락루혈류 사해화로 사지정복 해원세라 )

 

7修道先出 容天朴(먼저 나온 하나님의 얼굴)

박태선(가야영실도원경은 지상선국칭호로서 최호양숭목인으로 십팔복술 탄생하니 삼성수원 삼인지수 양일구의 우팔일세 수도선출 용천박을 세인부지 모르거든 천붕지탁 소사립을 십승인게 문의하소)씨의 등장은 매우 폭발적 양상으로 그 당시 잠간 동안 온 나라가 박태선씨의 영향력에 휘말리는듯하였다

그도 그럴것이 그가 처음부터 자신도 알지 못하는 강력한 신유의 은사를 받고 이적과 표적으로 놀라운 행적을 보이기

시작한것이다 그는 한 교회의 장노로 시무하다가 담임목사의 결근으로 예배를 인도하는 도중에 이산한 향기와 더불어 기운이 느껴지면서 온 교인이 치유의 체험을 한것이였다  

 

그로부터 박태선 장노의 돌풍이 불기시작하였고 신앙촌이라는 단체가 그 당시 열악한 섬유업계에 놀라운 혁명을 이르켜 한번입고 실밥이 트더지던 속옷에서 바느질부터 차이가나는 튼튼한 속옷과 일상용품에 이르기 까지 전국민의 마음에 안심하고 쓸수있는 신앙촌 물건을 생산하여 사업적으로 큰 성공을 하였다 그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신앙촌에 특별감사를 했는데 세금을 한푼도 착오없이 납부한 정직한 사업체였다는 설이 나오고  

 

8그로부터 얼마후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면서 지금 현재 신앙촌의 화려한 역사는 역사속으로 흘러가고 그 당시 같은

정사생 세박씨는 (박정희대통령 박태선 박한경)갑을 가의 기록대로 三處박 誰可知 로 끝을맺고 지금은 枾從者生 次出朴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제 天子乃嘉 鷄龍朴 世人不知鄭變朴 의 시대로 달려가고 있음을 그누가 아니라고 할것인가  도부신인으로 지상천국이루어 하나님이라고 자처하였지만 기록은 분명 그는 시작일 뿐인것을

보아야 한다

 

9張氏唱義 北先變에(말중운)

북쪽에서 나온 장씨가 의를 부르짖다 (무엇인가 그른것을 발견하였기에) 五卯一乞 末版運에 卯辰之年 運發하리

漢陽之末 張氏 亂後 鄭씨 奪合鷄龍일세(의를 부르짖은 장씨가 일후에 정씨의 권세를 뺏어 계룡국을 세움)

 

풍자로 기록된 馬頭牛角 眞主之幻 枾榮字意何 世人海寃 天受大命 永遠無窮矣(세론시) 

三八之北 出於聖人 天受大命 似人不人 枾似眞人 馬頭牛角 兩火冠木 海島眞人 渡於南來之眞主 出南海島中紫霞仙境 世人不知(새 사일장)

 

是范是張也 (甑산의 옥산진첩중에서)

鴻志大展 敢不開口 奇於后人 張氏隱士(해도금인장 원효 의상 공저)

 

 

知解此書 有福家 未解此書無福家(생초지략)

이외에도 利在全全 이재田田 利在哥哥 利在弓弓 이라는 기록이 있지만 '궁을" 아는데 필요한 요소는 위 네 성씨로 충분한 분량이다

 

  

10 격암유록에는 육십편의 노래(歌)와 論으로 비유적인 말씀이 실려있는데
시기와 때를 말초 말중 말운으로 구분하여 그때 그때에 나타나는 사명자가 있음을 암시하고있다 가장 마지막에 진인의 나타남을 위하여 앞의 사명자들이 차례차례로 왔음이 보이는 지금 현실이다

말초가의 기록을 보면 1945년에서 1959년 419까지의 사건으로 말세의 시작을 나타내고 있다 말초가의 내용을 살펴보면 일본이 망하고 우리나라가 해방이되고 1950년대에 박ㅇㅇ문ㅇㅇ사명자들의 출현도 기록 되어 있다 이 때가 말세의 시작이다

말중운편에는 말초가처럼 국가적 사건을 비유한 시기와 때에 관한 기록은 없지만 1990년이후에 중입시말이라고 표현한 글귀가 보이는것이 조씨장씨가 나타났다라고 사명자의 나타남을 암시하는 문구는 있다

말운론에는 말세를2 006년을 兩雙空六送舊迎新 옛 시대가 가고 새로운 시대가 열림을 양쌍공육(2006) 송구영신 (옛 것은 가고 새로움을 영접한다)는 예언이 기록되었다 그후 무자년(2008년)에 李花更發 이씨가 다시 집권 한다고 기록 되어 있다 다음에는  다시 두번째 환난은 牛虎兩端 (2009~2010) 제비가 날아가는 때 라고 기록되어있다 그리고 也三發 天下何之年 眞人世界何之年 언제인가를 물음에 和陽嘉春也 라는 답변이다

격암유록 기자가 현재와 미래를 비유적으로 기록한 글이지만 현실에 이렇게 적중 한다는것은 흥미롬다고 본다 그리고 다음에는 어디서 나오는 장소에대한 물음이다 出地何處也 계명용규 명사십리 지상용산지하 천수단서 하지년 神妙無窮造化難側  出地何處也 鷄鳴龍叫 冥沙十里之上 龍山之下 天受丹書何之年 神妙無弓造化難測  계룡기초하지년 병신지인 다출시 鷄龍基礎何之年 病身之人多出時 출세하고 똑똑한사람이 아닌 이 땅에서 병신취급당하는 류의 사람들이 많이 나올때 라는 기록이다 

 


시기적으로 처음 기독교계를 뒤엎고 스스로 감람나무사명으로 나온분이 朴태선이라는 분이고 그 뒤를 이어 수많은 사람들이 역시 감람나무를 들고나왔다 그리고 문선명씨가 재림예수를 자처하여 나와 세계 곳곳에 그 이름이 드날리고  한 분은 국내에서 한 분은 국외에서 그러나 격암유록은 이들을 不具者年赤狐 모든것을 원만히 구비하기 전에 미리 나온사명자 라 하였다 미리나왔다함은 선지자라는 뜻이다

 우리가 지금 보고있는 실상은 이렇게 먼저 기록된자들의 출현을 보고있다  박태선씨가 격암유록이란 비결서에 자신의 이름이 파자형태로 통채로 기록된것을 보고 어찌 놀라지 않을수 있겠으며  또 이를 본 많은 도인들이 어찌 냉정하게 판단 할수있었겠는가를 곱씹어 보면서 많은시갼이 흐른 지금은 그것이 그런 과정을 거처서 진인이 늦게 나타난다는 진실을 깨닫게 됨이다 아직도 그때 그 박태선씨의 능력과 이적을 체험하신 많은 분들 중에는 그가 하나님이라고 지금도 변치않고 믿고있다 이미 죽은 사람을 하나님이라고 기다리는 안타까운 사람들을 보면서 그가 한 세대를 즉 말세의 초기를 이룬 사명자였다고 설명해도 우이독경이다 이들의 실상이  이렇게 이루어진 다음 진짜 하나님 진인이 출현하는 날은 점점  가까이 오고있다
 
때가이르면 감추어놓은 기록대로 차출박의사명자로 지명된 분의 오호비재   聖壽何短 임출지인 林出之人
그 성인의 수명이 어찌그리 짦은가 성자로 나타난지 일년여에 강제로 탄핵되어 四년동안 감옥생활 하다가 출옥한
기록이 "제당피탈 피극차부십실혼돋 사년하생"그 사년을 어찌 지날것인가 지나간 예언이다<2022년 3월 춘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