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성경

末日에 참 감람나무에 接 붙침 받을 돌 감람나무 의 실상에 대하여

춘추당 2010. 2. 16. 13:01

로마서 11/17~ ~26

또한 가지 얼마가 꺽어 졌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 붙임이되어 참감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자 되었은즉......   옳도다 저는 믿지 아니함으로 꺽이우고 너는 믿음으로 섰느니라    이는 이방의 충만한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더러는 완악하게 된것이라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그러니 이 말씀의 진의를 상고하여 보면 이방인으로 인하여 이스라엘 본 자손이 조금이나마 구원 받을 수있게 하려 함이라 한것이다 이스라엘 본자손들은 들었지만 듣지 아니하였다고 하신; 그러나 내가 말 하노니 저희가 듣지 아니하였느뇨?그렇지 아니하다 그 소리가 온 땅에 펴 젔고 그 말씀이 땅끝 까지 이르렀도다 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말하노니 이스라엘이 알지 못하였느뇨? 먼저 모세가 이르되

 

내가 백성 아닌자로서 너희를 시기나게 하며 미련한 백성으로써 너희를 노엽게 하리라 하였고  또한 이사야가 매우 담대하여 이르되 '내가 구하지 아니한 자들에게 찾은바 되고 내게 문의  하지 아니한자들에게 나타났다 

이스라엘에 대하여 가라사대 순종치 아니하고 거스려 말하는백성에게 내가 종일 내 손을 벌였노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본 자손이라고 하는 이스라엘이 어디를 기준으로 말 할것인가는 듣는자의 지혜이다 이 비밀을 모르는자들은 본 자손이 매우 좋은 용도로 사용하고 본 자손의 비밀을 아는 세상교회 교인들은 저쪽 교인들로 착각할것이다 그러나 성경이 무어라 했는가 이스라엘(본자손)을 구원하게 하기 위하여 이방의 귀를 열어 먼저 듣게 하시고 다음에 이스라엘을 시기 나게 하여 그 얼마를 구원 하신다고 하시지 않았는가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바알에게 무릅끓지 아니한 7천을 남겨 두었다 함은 은혜로 택하심을 얻은자라 하였다 만일 은혜로 된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않다 하셨다 그냥 공짜로 얻어진것이다라는 뜻이다 그러지아니하면 은혜라고 할수없다고 하셨다 그러니 이스라엘(본자손)은 구하는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자들이 얻었고 남어지는 더 완악하여 졌다고 하였다

 

마지막 때에 돌감람나무가 찍히어 참 감람나무에 접붙인 바가 되었으니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자 되었은즉 그 가지를 향하여 자긍하지 말라고 하였다 그 가지가 꺽이운것은 나로 하여금 접붙이기 위함이라고 하리니 옳도다 저희는 믿지아니함으로 꺽이우고 너희는 믿음으로 섰느니라

 

네가 원 돌 감람나무에 서 찍힘을 받고 본성을 거스려 좋은 감람나무에 접 붙임을 얻었은즉 원 가지인 이 사람들이야 얼마나더 자기 감람나무에 접 붙이심을 얻으랴  할것인가

 

형제들아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원치 아니 하나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수가 들어오기 까지' 이스라엘(본자손)의 더러는 완악하게 되리라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할렐루야

 

위 말씀은 사도 바울이 말일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반드시 지나야하는 경로 즉 이루어질 일들을 기록한것이다 본자손인 참 감람나무의 현주소가 어디이며 이에 접붙임을 받아야하는 돌 감람나무는 어디서 찍혀지는 성도들인가를 실상으로 보고 느껴서 그 가는 길에 정확한 길표가 될것이다  이것이 天道의 확실한 이정표 임이다

 

사람이 임의대로 행하였지만 그 행한길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되면 믿어야 할것인가 어찌할것인가 혼란스럽기 짝이없을 것이다 그래서 믿음을 화합한자는 약속으로 나아갈 것이고 믿음을 화합치 아니한자는 그 말씀을 믿지 못하였으므로 그 일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한것이다 

 

말일에 깨닫게될 두 감람나무 참 감람나무와 돌 감람나무 이들의 현주소가 어디인가를 안다면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