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성경

*(三)일곱교회의 사자에게보내는 편지

춘추당 2016. 10. 29. 17:45

1에베소 교회의 사자 그는 누구인가

계시록에 기록된 일곱 교회의 사자들은 종말에 실상적으로 나타나는  일로서 인자같은이가 잘 아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편지하는 첫 머리에 "내가 너를 아노니" 라는 문구가 빠짐없이 들어있다 계시록에 기록된 과정을 행한 행위가 없는 사람은 일곱 교회의 사자라고 할수없는 증거이다   

 

에베소교회의 사자는 일곱 사자의 첫 머리에 해당하는 분으로 세상 종말에 그가 누구인가를 안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누가 에베소 교회의 기록에 해당하는 前科가 있는가를 알아 보면 쉽게 알수있는 일이다 아무런 행위가 없는자에게 에베소교회의 사자라 칭 할 수 없드시  에베소교회 사자는 다른 교회 사자보다 행한 일이 많은 분이시다 

 

처음에 인자같은이가 요한에게 보일 때에 일곱 촛대 사이에 다니는 이로 보였고 또 에베소 사자에게 편지 할때에도 일곱 별을 붙잡고 금 촟대사이에 다니시는 모습으로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안다고 하였다


 에베소교회의 사자의 행한 일에 대하여"내가 네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자를 용납지 아니한것과 자칭 사도를 시험하여 그 거짓된 것을 들어내고 또 네가 참고 나를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니" 

 

에베소교회 사자는 하나님을 위하여 수고하고 인내하고 악한 것을 들어내고 또 거짓사도를 들어낸 많은 일을 한 사자이다 하나님께서 주신 막중한 사명을 잘 감당한 사명자라는 표시가 선명하게 나타나 보이는 분이시다 그런데 그에게 책망 할것이 있는데  처음 사랑을 버렸으니 다시 찾으라는  경고가 있고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촛대를 그자리에서 옮긴다는 경고가 붙어 있다  이를 미루어 에베소교회의 사자는 촛대 사명자임을 알 수 있고 첫사랑을 회복해야하는 과제를 안고있는 분이다  

 

<계시록11/~ 촛대 사명에 대한 기록에 감람나무 사명자는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하는 기록으로 보아 인자같은이 보다 먼저 세움이된 인자이다 인지가 있고 같은이가 있는 법이지  같은이가 먼저일수 없지 않는가 

 

감람나무  사명자는 그 직책이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를 척량 라"고 지팡이 같은 갈대자를  받아가지고 온 사자이다 그 감람나무에 대하여 주 앞에 앞서 세움이 된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하신것은 감람나무에게는 두가지 사명이 있음을 의미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런 정항으로 볼 때에 인자같은이 보다 먼저온 인자의 사명이다  인자같은이의 손에 있는 일곱별의 비밀과 금촛대의 비밀이 이런 함수 속에 기록되어 있음이다 마지막 시대에 실상으로 나타났고 또 그 전과가 확실하게 나타난 그를 찾아 안다는 것은 하늘의 계획에 참여한 사명자가 아니면 이를  알 수도 볼 수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에베소 교회의사자 이는 이기고 또 이기려고하는 사명을 받으신 분으로서 두 시대에 걸처 "선천과 후천"그 사명이 막중함을 알수있다 두 감람나무의 사명과 두 촛대의 사명 이것이 에베소 교회의 사자의 사명이다

 

 

 

3裏이면적 유다로 돋아난 버가모 교회의사자

버가모 교회의 사자는 앞의 두 사자 같은 수고와 인내와 악을 미워한 행위나 게으르지 아니한 사자가 아니다 그리고 환난을 당케한 험한데 버려진 기록이 없는점을 보아서 어느 한곳에 정착하여 있는 성도이다 거기가 사단의 위가 있는 곳이라 하였고 이 사단의 위가 있는 곳은 자칭 유대인이라고 하는 사단의 회라고 하였다 지금 지구상에서 자칭유다라 칭하는곳은 단 한곳 밖에없다 이 유다에는 이면적 유다와  표면적 유다가 있다고 로마서(2:28)에 기록하여 놓았다 그러므로 성경은 자칭 유다라는 표면적 무리가 있고 그 안에서 새롭게 움트는 이면적 유다가 있음을 말하고 있다 유다의 특징은 할레인데  이를 마음에 한다는 것은 새로운 결단을 뜻함이다 예를 들어

30년전에 나온 법은 시간이 흐른 후에는 의문의 율법 묵은법이 되고 이를 없애 버리고 새 법을 탄생 시킴이 하늘의 규례이다 하늘의 법은  한 세대가 지나면 또 한세대가 새로이 나타난다는 법으로 사람으로 부터 인정됨이 아니요 기록대로 출현하는 하나님이 원하는 새 싹이요 가지라고 할수있다  이면적 유다는 표면적 유다의 속성으로 나오는 또다른 싹을 지칭하는 숨은 비밀이다 그러므로

이면적 유다는 표면적 유다와 서로 다른 이질성 때문에 발견되는 즉시 그 집단에서 내어 쫓김을 당하게 되어있다

 

그러므로 버가모 교회의 사자가 있는 곳이 사단의 위가 있는 자칭 유다라고 하는 표면적 유다임을  알수있다 또 그 곳에서는 새로이 돋아나는 싹이 죽임을 당하는 일도 있다는 것을 알수있다 그러나  버가모 교회에 해당하는 사자는 이런 위험 속에도 이면적 유다의 본분을 잊지 않고 잘 견딘 사명자로 기록된 자이다 내 충성된 증인 안디바가  비밀의 말을 옮기다가 들켜서 죽임을 당하는 때에도 그 비밀의 말씀을 믿음으로 이면적  유다로서 그 지위를 확보한 사자이다

이면적 유다는 만천하에 내가 유다라고 공개하지 아니한 숨은 유다이다 그러므로 이들은  받은 자 밖에 모르는 흰 돌을 받고 그 돌 위에 새 이름이 새겨진 자들이다 자칭 유다는  자기들 만이 축복받은 유다라고 하지만 성경은 이를 사단의 회라고 낙인을 찍고있다  오직 이면적 유다만이 받은자 밖에 모르는 약속을 받은 자 들이다

 

그러므로 일곱 교회에 속하여 인자 같은이의 편지를 받는 사자는 이미 모든 기록에 해당하는 시험을 이기고 벗어난 자들로 소정의 과정을 치른 성도라고 할수있다 이들은 소위 말하는 도의 초보를 벗어났고 짐승의 실체를 본 자들이고 즉 가증한 탈을 쓰고 거룩한 곳에 서서 천국의 비밀을 선포하는 자들이 누구인가를 이미 아는 자들이다

 

예수께서 유다에 있어 가증한 것을 깨달은 자는 산으로 도망하라 하셨다 그 도망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이 되지 않게 기도하라하셨다 이 말씀은 시간이 늦으면 이미 천국문이 닫친 후가되기 때문이다  스가랴 선지자는 '여호와아시는 한날에 광명한자들은 떠날 것이요 라는 예언을 하셨다  


4두아디라 교회 사자에게

"내가 네 사업과 사랑과 믿음과 섬김과 인내를 아노니 네 나중 행위가 처음보다 많도다 " 하신 기록으로 보아 두아디라 교회 사자는 세상에서 능력이 있고 또 권세도 있는 실력자라는 감이 있다 그러나 그가 있는 곳이 음행의 가증한 것이 가득한 음녀의 가르침을 받고있다는 결론이다 그는 그 곳에서 음녀를 깨닫지 못하고 음녀에게 속아  충성을 다하니 짐승이라 하였다 

 

그가 내종을 꾀어 행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하는 사명자로  표현되어 있다   그러므로 그는 사단의 깊은것을 알지 못하는 사단에게 속고 있는 상태를 말 한다 무엇인가 큰 인물로 쓰시려고 음녀의 부하로서 충성을 다하는 모양을 볼수있다

 

그러한 그가 이기는 자가 되어 인자같은이의 편지를 받게 되면 누구에게도 준다고 하지 아니한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준다 하였고 또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 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는 마치 사도 바울이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를 만나 눈을 뜨고 나서  예수의 제자가 된것 같이 큰 변화받는 사명자라는 뜻이 있는 사자이다

 누구보다 깨우침이 늦었고 우상의 제물에 취해 하나님을 괴롭혔던 사자이다 그가 일곱교회에 보내는 편지의 내용을 깨달았을 때에  눈을 떠서 반대급수를 이룬다면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란 것을 깨닫게 될것이다

 예를 들어 하나님이 실상적으로 "내가 너의행위를 다 알고있다라고 말씀한다면 시제말로 privacy가 침해를 당한 셈이다 기가찰 일이 아닌가 참으로 부끄런 일이 아니겠는가 말하자면 그런 상태로서 하나님에게 발견 되는것을 말함이다 그런데 두아디라교회의 사자의 가장 두드러진 점이  두아디라에 남아있어 이 교훈을 받지 아니하고 소위 사단의 깊은 것을 알지 못하는 너희에게는  다른 짐으로 너희에게 지울것이 없노라 다만 너희에게 있는 것을 내가 올 때 까지 굳게 잡으라는 체념적인 말씀을 하셨다

 

이 두아디라 교회의사자에게 책망 하시기를 "지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그가 내 종을 가르쳐 꾀어 "행음"하게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도다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는 가르쳐준것 밖에 모르는 고지식한 사명자이다 예를 들어

 

이세벨이 말하기를 "멸망의 아들이  오기전에는 그리스도의 강림하는 일이 없다는 중요한 기록을 알았으면 실상의 멸망의 아들에 대하여 냉정하게 거룩한 말씀이 나오는곳이  어디이며 어떻게  나오는가를 살펴서 알아야 하는데 이세벨의 말씀에 장차 멸망의아들이 이 교회에 나타나서 성도를 꼬이고 또 이적과  표적을 행한다고 말한것을 고지믿고  멸망의 아들이 자기교회에 처들어와서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고  말하기를 기다리는 어리석은자이다

 

성경의 기록은  멸망의 아들이 주의 강림보다 먼저와서 전을 건축하고 말씀을 펴는 목자로 기록되어있다 그러므로  거룩한 곳에 서서 목자로 자기를 보여 권세자 행위를 하고 있어도 깨닫지 못하는 성도들입니다  그러므로 마태복음에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면(깨달으면) 유대에 있는 자는  산으로 도망하라 했다 두아디라교회의 사자는 멸망의 아들에게 속은 자로 끝까지 사단의 비밀을 깨닫지 못하는 순진한  지도자이다

 그러나 끝에 가서 깨닫게 되면 이기는자로서 철장권세를 받는 축복을 얻게되는  행운의 사자이다 그러므로 이 사자는 마음이 순전하고 거짓이 없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답답한자 이지만  그 열성과 행위가 어여쁨으로 행운의 일곱 사자의 반열에 끼이게 됨을  뜻한다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과 뜻을 감찰하시는 줄 알라고 하셨다

 

표면적 유대인은 사단의 깊은것을 알지 못하는 자요 이면적 유대인은 사단의 깊은것을 깨댣고 이미 시온산으로 피한자들이다 이들은 그의 음성을 듣고 마음이 홀연히 변화한 자들로 이들이  입을 봉하고 있는한 표면적 유대인들은 이들을 쫓아내지는 못하고 미워하게 되어있다 두아디라에는 자칭 선지자 이세벨의 교훈에 현혹되어 우상의 제물을 먹고 있으면서도 깨닫지 못하는 사명자들이 있는 교회를 지칭함이다  

 

 

 

5새명책에 녹명된 사대교회의사자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生命冊에 錄名되고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하고 인자같은이와 동행하는 사데 교회의 사자

 

계시록에서 인자 같은이가 죽었다가 살아나서 세세토록 살아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지고 이기고  부활하여 영원한 권세를 받고 그가 하는 일이 잃어버린 일곱 영(일곱 별)을 찾아 편지하는 다섯번째 사자들이 있는 사데교회이다 

 

이는 어디까지나 교회 이름을 차명한 형태이지 결코 유라시아에 있는 옛날 그 교회가 아니다 계시록 자체가 종말에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이기는 자를  배출하려고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기록한 영감서이다  장차 될 일을 요한에게 보였다 함도 옛날 요한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할 때에 주의 길을 예비하는 사명자 요한이다  

 

그러므로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 사자도  편지하는 내용도 편지를 받는 사자도  현재적 계시로서 실재한 일물들이다 과거사란 존재 할 수없는 장차 될 일이요  반드시 속히 될 일을 보이시고 또 실천하시는 일이다 사데교회를 빙자하여 기록한 실상적으로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녹명된 자들이 사대교회에 있다

 

이들 몇명은 흰옷을 입고 인자 같은이와 동행하며 그 모든 환난의 과정을 몸소 격은 사람들이다 그러나 사데교회는 두 종류의 성도들이 있다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지신이가 가라사대 내가 내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하는 이름을 가졌으나 죽은자로다 네가 하나님 앞에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지 못하였으니 회개하라 하는 말을 듣는 옷을 더럽힌 합당치 아니한 무리와 사대에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몇명이 네게 있어 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은 합당한자의 연고니라 하는 두 종류의 무리가 있음을 보이고 있다

 

이기는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아버지앞과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기록을 보아서는 사데교회에는 이미 이긴자가 있는가 하면 덜 이긴 자도  있음이 분명하다 좀 덜 이긴자에게 좀더 분발하여 끝까지 이기는 자가 되라고 경고하고 있다

 

일곱 교회에 편지하는 내용 중 인자 같은이와 같이 다니는 기록이 있는 교회는 사데교회뿐이다 버가모 교회 사자는 믿음을 칭찬하시고 또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인자 같은이의 말을 지키며 이름을 배반치 아니한 점을 크게 칭찬한 기록이며다 이들이 이면적 유다로서 자칭유다에 둘러쌓여 매우 위태한 환경에 노출된 성도임을 볼수있다   이런 어려운 형편에서 이면적 유다로서 인자 같은이의 말을 믿어 환난의 때를 함께한  증거가 있다  이들은 다 같이 하나(한 선지자)에서 배운  同類들이다

 

히브리서2/11

 

(거룩하게 하시는자와 거룩하게 함을입은자들이 다 하나애서 낫는지라이르시되 내가 주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선포하고 내가 주를교회중에서 찬송하리로다)

 

6적은 能力으로 忍耐의 말씀을 지킨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자칭 유대인이란 누가 인정하지 아니한 스스로 유대인이란 칭호를 쓰는 단체를  이름이고 이들을 표면적 유대인이라 할수있다 표면적 유대인이  세력을 잡고있는 속에서 그 속성을 따라 나온 이면적 유대인이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성도가 지켜야할 "인내의 말씀"이 무엇인가 부터 상고하면 이 말씀은 표면적 유다와 다른 말을 하기 때문에 이를 입밖으로 뱉으면 죽음이라는 벌이 기다리는 형상이다 입을 열면 바로 쫓겨남이 되는 극한상항에서 참고 견딘다는 것은  엄청난 비밀을 빌라델비아 교회 사자는 알고있다는 말씀이다

 

빌라델비아 사자가 적은 능력으로 인내의 말씀을 지켰다는 의미는 입을 다물고 있었다는 의미가 아니고 적은 능력으로  인내의 말씀을 전파하였다는 엄청난 사단의 비밀을 드러내어 이면적 유다의 본분을 하였다는 증거다 그 와중에 불이익을 당하고도 배반치아니한 적은 능력이란 바로 닫으면 열자가없고 열면 닫을자가 없는 인자같은이의  말씀을 믿고 힘을 얻은것이다

 

계시록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 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그러므로 빌라델비아 교회사자는 예언의 말씀을 듣고 지키라는 성경의 비밀스런 명령 곧 하나님의 명을 준행한 이면적 유대인이요 귀가 있는 자는 들으라는  성령의 말씀을 들은 성도요 이기는 자로서 새하늘 새 땅에 입성하는 왕권을 흭득한 사자이다 

 

이 빌라델비아 교회사자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롐의 이름과 또 내 새 이름까지 받았다는 것은 성령과 신부의 이름과 요한의 새 이름까지 받았다는 축복이고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과 새 예루살렘의 나의 새이름으로 인정을 받은 그 공로가 하늘의 약속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분이시다 이제 말일에 행한 길을 다 한후에 하나님이 찾으시는 일곱영의 사자들은 이미  행한 기록을  통하여 약속된 면류관을 받을것이다

 

이런 사건들이 일어나는 줄도 모르고 유다라고 굳게 믿고 있는  표면적 유다(자칭 유다)는 그저 땅의 명예를 중시한 사람에게 인정을 받으려고 노력한 사람들이고 하나님이 미워하는 일을 한 사람들이다 하늘의 숨긴 비밀에는 어두었을 뿐이다 빌라델비아 교회사자에게 나타나는 인자같은이의 모습이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이로 열면 닫을 사람이없고 닫으면 열사람이없는 인자 같은이의 능력을 인정한 사자로 매우 깨우침이 많은 사자로 인정된 사실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니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빌라델비아 교회사자는 자칭유다라고하는 사단의 회에 속해있는 사명자로 말일에 나타날 광명한자로서 인내의 말씀을 전파하기 힘든 율법에 매인 사람 가운데에서 그 빛을 들어낸 사자입니다

 

위 말씀은 다 같이 한목자에게서 배웠으나 때가 이르매 한사람은 주가되어 나타나고 다른사람들은 그에게 구원을 받는 자로 나타나게 됨을 말한다 주가 되어 나타나는자는 죽임을 당한자로서 저는자로 환난받는자로 쫓겨나서 스스로 부활한 하나님의 아들이되는 과정을 밟은 자를 이름이다  사대교회에서 흰옷을 입고 주와 함께 다니는자 몇몇은 바로 이런과정을 격은 사람이다

 
 

7눈먼 것을 모르는 라오디게아 교회사자

 라오디게아 교회 사자는 일곱 교회사자 중 가장 늦게 편지를 받는 사자로서 인자같은이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아는데 너는 차지도 덥지도 아니한 미지근한 입에서 토해내고 싶은 사자라고 하셨다 그는 하나님 보시기에 아무것도 모르면서 다 안다고 착각에 빠진 사람입니다  마치 우물안 개구리 모양 바깥 세상하고는 담을 쌓은 안일한자로서 하나님이 멸하여야하는 대상이다 그러나 인자같은이는 당신의 최고의 명예인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으로 당신을 소개하면서 접근하고 계심이다

 

아무리 좋은 옷이라도 30년을 입으면 낡아지고 때가 묻고 유행에 뒤 떨어지고 시대에 맞지 않는 법이다 그것이 아직도 새롭다고 착각에 빠진 눈은 이미 쓸모가 없어진 의문에 속한 하나님이 저주하신 율법에 속하여 성령의 변화하는 시대적 섭리를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인자같은이가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 을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면하라하셨다

 

계시록에 기록된 일곱 교회 사자 중  여섯 교회 사자는 이미 그 행한바가 있는 사자로서 인자 같은이와 상당한 교제가 있는 그런 기사를 볼 수 있는데 라오디게아 교회 사자는 이제부터라도 누구든지 인자같은이의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그에게로 들어가 나는 그 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는 열린 문이 있음을 나타내는 편지이다 라오디게아 교회는 앞으로 그 누군가가 이 영광의 위에 도착 할 것을 예언한 문서이다

 

그런데 이 편지는 네가 차지도 더웁지도 않다 미지근한 상태의 성도에게 하시는 말씀이다 그들은 착각에 빠진 부자다 (기초기본을 공부한 상태)그들은 부족한 것이 없다고 자부하는 표면적  유대인이다 그들은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 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 목이 뻣뻣한 자들이다

 

 그래서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사서 부요하게 하고(덧 입으라는 의미)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면하라 무릇 내가 사랑하는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서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이기자는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귀를 가진자는 이미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고 그 속에  생명이 있는자들입니다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피를 마신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신자만이 다시 산다는 즉 생명을 덧입는다는 보장이 있음을 말씀함이다

라오디게아 교회 사자가 출현하는 시기는  다섯째 인을 뗄 때이다 계시록 6/9~ 다섯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보니 하나님의 말씀과 저희의 가진 증거로 인하여 죽임을 당한 영혼들이 제단 아래에 있어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거룩하고 참되신 주재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의 피를 신원 하여주지 않으시기를 어느때 까지 하시려나이까 하고 호소하고있는 때이다 그때에 각각 저희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가라사대 아직 잠시동안 쉬되 저희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받아 그 수가 차기까지하라 하시더라 바로 이 대목이 응하는 기록이다

 

그러므로 다섯째 인이 떼어지기까지 "어린양이 첫째인을 떼실때에 네생물중 하나가 오라하니 흰말이 나오고 그는 활을 가졌고 나와서 이기고 또 이기더라는 흰말의 사명자출현에 이어 둘째로 출현하는 홍마 셋째로 출현하는 검은말 넷째로 출현하는 청황색말들은 다 순교자들이라는 증거이다 그후에 다섯째 인을 뗄때에 제단 아래에서 호소하는 순교자들의 음성이 거룩하고 참되신 주재여 땅에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의피를 신원하여 주지않으시기를 어느때까지 하시려나이까 하니 문장의 순서로보아 

 

이 순교자들은 이미 첫장막에서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 자들입니다 이들은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다 그들이 살아서 천년동안 그리스로 더불어 왕노릇하고 이들이 첫째 부활에 참여한 복이 있고 거룩한자들이다   

 

  그러므로 이 라오디게아 사자는 땅에 속한자로 하늘의 비밀을 알지못하는 어리석은 자로 두아디라 교회의사자에게 사단의깊은 것을 알지 못한다 함과 같은 이 두 교회사자에게 같은 책망을 하신것을 기록을 통하여 볼수있다  

 

그러나 두아디라교회의사자에게는 네 나중 행위가 처음 행위보다 많도다 하는 말씀에서 무엇인가 매우 열심히 하였다는 증거이다 라오디게아 사자에게 내가 너에게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하고 흰 옷을 사서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면하라하시는데

 

이 라오디게아 사자는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녹명된자가 아니요 천사의 인을 맞은 자로 땅에서 구속함을 받은 144000인을 바라보고 가는자 들입니다 인자같은이가 이들에게 편지 하는 것은 이들 중에 늦게나마 눈을 뜨고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녹명되는 영광의 위에 나아가라고 권고하고 있음이다

 

 

 

 

 

인자같은이의 총체적 모습과 이긴자들이 누릴축복

 

1'에베소교회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별을 붙잡고 일곱 금 촟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이기는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있는 생명나무 실과를 주어먹게하리라

 
 
2"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이기는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 하리라

 

3"버가모 교회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좌우에 날선검을 가지신이가가라사대.......

이기는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주고 또 흰돌을 줄터인데 그 돌위에

새이름을 기록한것이 있는데 받은자밖에는 그 이름을 알사람이 없느니라 

 

4두아디라 교회의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

이기는자와 끝까지 내일을 지키는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것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것이 그러하니라 내가 또 그에게 새벽별을 주리라

귀 있는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5사대교회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영과 일곱별을 가지신이가 가라사대..............

이기는자는 이와같이 흰옷을 입을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귀있는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지어다  

 

6 빌라델비아교회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이기는자는 내 하나님성전에 기둥이 되게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는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 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롐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위에 기록하리라 귀있는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7라오디기아 교회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앚은것 같이 하리라 귀 있는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