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예언서

홍익인간 재세이화

춘추당 2014. 8. 7. 11:52

"弘益人間 在世理化 "는 하느님께서 인간에게 널리 유익을 준다는 단어로 이는 신이 사람에게한 약속이다 이 表語는 해방이후 지금까지 국가이념으로 널리 알려지고 전하여지고 있지만 그 큰뜻은 아직실천되었다고 말할수없다 그러나 때가 이르면 하느님께서 스스로 시행에 옮겨 사람이 천덕을 느끼고 사람들이 그으혜를 고마워 찬양할것이며 고마워하는 시대가 올것을 기대한다

 

그러므로 이 과제는 현 세상에서 이루어짐이 아니요 장차 이 땅에 오는 지상천국의 실천 이념이라고 생각할수있다  흔히 말하기를 우리나라가 세계상에 으뜸이되는 나라가 된다라고 말하고있다 하느님이 임재하시는 그때가 이르면 온 세상에 하느님의 은덕을 넘치게 받을수 있다는 뜻에서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모델로 생각할수있다 

 

성경에 천명한 인류의 미래사인 지상 낙원이 "弘益人間 在世理化"의 약속이다   

예수께서 예수를 믿는 자들에게 말씀 하시기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이 죽지아니 하리니 이것을 믿느냐 (요한북음11/25~) 

 

구약성서 다니엘은 그 예언이 매우 사실적인 년수가 기록 되어 있고 그 지명까지 우리나라에 대한 역사로 볼수 있을 만큼 누군가에게 듣고 고하라는 명령이 있는 예언이다

다니엘 9/23~25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이래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들어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영원한 자가 기름부음을 받을 것이라'  

 

'우리나라가 해방된지 금년(2014)으로 69년이요 내년 2015년은 해방 70년이 차는 해이다 우리는 일제 36년 보다 더 긴 시간을 남북이 상쟁하는 민족적 비극을 견디며 오늘까지  이르렀다 경서에 기록된 70년은 남북으로 나뉘어 서로가 다른 이데올로기에 희생양이 되면서 그래도 세계의 일류국가의 대열에 그 이름이 부끄럽지않은 민족의 발전상을 말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하늘이 내리는 온갖 시험에서 굳굳하게 이긴 민족이라고 자부할수있는 실정이다 이제 70년이 차면 네 백성과 거룩한 성을 위하여 定한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罪惡이 永贖되며 즉 죄악이 영원히 속함을 받으며 영원한 義가 들어난다고 기록된 이 날들이 우리에게 서서히 달려오고 있음이다 이것이 약 3500년전 다니엘에게 하신 하늘의 약속이다 이것이 우리나라 대한민국에 대한 약속이 였음을  읽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다니엘2/44 '이 열왕의때에 하늘의 하나님께서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말하지도 아니할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것이라. 

이 말씀은 다니엘이 느브갓네살 왕에게 고한 꿈의 내용이다 '왕이 사람의 손으로 아니하고 산에서 뜨인돌이 철과 놋과 진흙과 은과 금을 부셔뜨린것을 본것은 크신 하나님이 장래일을 왕께 알리게하신것이라.   

 

이 열왕의 때란 세상끝에 세기말에 라는 뜻으로 先天을 의미함이다 그러므로 후천에 오는 나라는 한 나라(a kingdom) 하늘의 하나님이 세우시겠다고 약속한 천국이라 할수있다 이 나라는 영원한 나라요 죄가 소멸된 나라요 죽음이 없는 나라요 기쁨과 즐거움이 충만한 나라라 할수있다 이 나라가 세워질때에 그 주인공의 출현에 대하여 계시록은 '인자같은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동경대전에 기록된 降詩와 降書의  전체의 뜻은 후천문명에 대한 예언이요 정보이다  동경대전은 우리나라에 자생한 종교경전으로 후천문명인 신선도가 내재되어있는 거룩한 책이다 이 책은 선후천의 변화를 위하여 반드시 개벽하는 시대상에대한 예언이며 그시기에 출현하는 사명자에대한 예언이기도 하다 동경대전의 주요 내용은 개벽의 목적이되는 설계도를  이세상에 공포하고 잘못된 법을 고치고 바로세우는 작업이 우선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후천의 시작은 불사약을 지닌 궁을기형에서 시작하고 장생주를 읊으는 삼칠자로부터 개문납객 도수로 시작하는 후천세계가

됨을 예어낳고 있다

 

후천세상에 오는 천덕이 무엇이며 신선의 나라가 어떻게 이루어질것인가에 설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