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성경

**격암유록에 天師로 三豊道師로 기록된 김 ㅇㅇ 목사님

춘추당 2010. 12. 10. 10:19

격암유록 초장에는<<양궁쌍을 지우마 田兮從金근화궁으로 시작하여 종금묘수대운야>>로 끝 마치는데 격암유록 전체가 전혜종금하는 대운을 받는 사람의 출현에 대한 예언입니다 

  

격암유록에는 사람이 후천법을 따라 영생 할수있는 길과  현재 세상의 법을 따라 죽음이 있는 두 갈래의 길이 기록되어 있는데 무엇을 선택하던간에 그 결과에 따라 죽음의 길을 가게되고 또 후천 법인 부귀와 영화가 약속된 영생의 길을 가게 된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 그 길이 명확 하지않은 점이 사람의 선택이다  자신의 명예를 위하여 오도된 길을 선택하였느냐 기록된 험란한 길을 선택하였느냐하는 문제이다  그러므로 현재 세상에 없는 법을 따른다는것은 매우 위험한 선택이되고 오랜 시간이 흐른뒤에 오는 법이다

 

격암유록 무용지장 출세의 기록에는

일일삼사식기아사(一日 三食 飢餓死) 삼순구식불기생(三旬 九食 不飢生) 즉 하루에 三食은 절때 주리지않는 충분한 식사법이다 그런데 그런 사람이 주려 죽는다는 해석은 이해하기 곤란하지만 삼순구식은 불기생이란 더더욱 이해하기 힘든 말씀이다 그러므로 삼순구식 불기생이란 영적인 

 지식을 습득함을 이름이다 호세아서4/6에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 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못하게 할것이요 네가 네 하느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를 잊어버리리라'

하느님의 심판을 보여주는 말씀으로 공부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려주심이다    

 

말은론에는

활아자수삼인일석(活我者誰三人一夕) 살아자수소두무족(殺我者誰小頭無足))

 이라는 길을 보면 알것 같지만  이는 쉬운 공부가 아닌음 말하고 있다 흔히 말하기를 三人一夕을 닦을 修자로 해석함으로 수련 제일주의로 나아가기 때문이다 永生이란 단어가 후천으로 오는 새 법으로 이는 후천 세상을 여는 동학으로 해석됨이 정답이다 앞으로 전개되는 후천에서 의 동학은 무극대도를 지칭하며 해원상생을 말함이다  

 

 삼풍론에 無穀大豊 豊年豊字 甘露如雨 三豊이라 三旬九食 三豊穀을 弓乙之中 찾아보세 이는 분명이 삼순구식을 한 사람에게 하신 말씀이지만 이를 다시 궁을 지중에 찾아보세라고 길이 다름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증산께서는 就生路나아갈취 생명으로 나아가는길은 天生萬生 都在 工夫라하였고 오십년 공부라하셨다

 

삼풍론에 기록된 삼풍 곡식은 한달에 아홉번(三旬九食)을 먹고 영생한다 하였다 이는 말씀의 깨달음의 단계를 암시함인데 그 단계를 제일 제이 제삼 으로 나누어 상세히 설명하였다 이는 실상으로 삼풍도사에게 배운 성도가 아니면 깨달을 수없는  하늘 차원의 즉 하늘이 열어주시지 아니하면 배워서 알수없는 영계적 수준이라 할수있다

  

제일풍(第一豊)에 팔인등천(八人登天)악화위선 일곡(惡化爲善 一穀)이요  =火

제이풍(第二豊)에 비운진우 심령변화 이곡(非雲眞雨 心靈變化 二穀)이요  =雨

제삼풍(第三豊)에 유로진로 탈겁중생 삼곡(有露眞露 脫劫重生三穀)이요   =露

일풍 이풍 삼풍이 三曰化이 火 雨 露라 칭하는데 이 火雨露는 世人不知 火雨露라 하였고 見不知而 火雨露는 海印이라 하였다 그러므로 삼풍도사의 가르침은 세상에서는 배울수없는 하늘의 비밀이요 새하늘 새 땅의 기초적 지식을 알수있는 설계도이다 또 이를 海印이라 하였으니 海印은 見不知 즉 보고도 모르는 삼풍도사의 말씀이요 배우고도  보지 못하는 또 다른火雨露이다   


三豊道師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의 심령에 기록된 변화가  일어난다 즉 말씀을 듣고 깨닫고보니 악한 즉 영적지식에 무지한 마음에 새로운 지식으로 변화 받아 惡化爲善 즉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되었다는설명이다


펏째 八人登天(팔인=火)하늘 말씀을 들고 심령에 변화를 받았다고 설명할수있다

둘째 非雲眞雨 구름없이 내리는 비에  사람의 심령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촉촉히 젖어 변화가온다는 말씀에 감동 됨을 말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리는 비라 하였으니 갈급한 심령에 하늘의 소식을 듣고 변화하는 마음이다

셋째 有露眞露 말씀이 이슬같이 내려 하늘에서 새로운 사명을 받게됨을 脫劫重生은 사람이 거듭 나게된다(심령이 변화된 새 사람이)라고 설명할수있다


성경에 말씀을 불(火)이라 하였고 또 내리는 비(雨)요 이슬(露)이라한 점으로보아  주일과 수요예배를 통하여 말씀이 선포됨을 이렇게 알려주심이다 그러나 일반교회에서는 이런류의 말씀을 접할수없고 다만 하늘에서 한뜻을 위하여 보냄을 받으신 분의 말씀에 선후천의 변화에 대한 변혁을 알리심이다     


하느님의 나라의 영광을 알려 주실 때에 말씀은 비 같이 이슬같이 듣는이의 마음에  감동을 주심을 이렇게 설명하심이다 하늘에서 알려주시는 지식의 깨달음의 수준이 하늘에 닿는 높은 수준을 설명함이다 이 말씀은 세상의 지식이나 학문이 아니라 영적 수준의 척도를 말씀함이다


삼풍론에 三豊三穀 世無之穀 十勝中에 出現하니 정씨여수지민(鄭氏黎首之民)으로 화기동풍구진비)和氣東風久盡非에 천하봉접호래하니(天下蜂蝶呼來)하니 불사소식영춘절(不死蘇息 永春節에) 광제창생(廣濟蒼生)하여보세


穀種求於삼풍이라하신 三豊穀은

입으로 먹는 곡식이 아닌 하늘의 말씀을 듣는 지식이다 전에 없던 하늘의 말씀이 세상에 전파됨은 말씀이 세상을 이기고 출현하는 백성들 가운데 제일 먼저  머리로 출현하는 지도자로 양백삼풍(兩白三豊) 일럿다네 세상 끝에 구원의 말씀이 없어 죽어갈 때에 백성을 구하는 하늘 곡식으로 등장하여 사람이 죽지않고 오래오래 즐겁게사는 좋은 소식을 전하니 벌 나비가 날아오듯 날아오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넓게알려 살려보세  

 

삼풍곡식은 두 가지로 地理 삼풍이 있고 天理 삼풍이 있다 두 가지의 길을 말씀 하셨는데 보다싶이 먼저는 낮은 수준의 지리삼풍이고 다음에는 높은 수준의 천리 삼풍이 되겠다 그런데 '천리 삼풍을 알았거든 지리삼풍아올세라' 라는 말로서 天理三豊 까지 알았을 때에 地理三豊을 깨닫게된다는 하늘의 이치이다


삼풍론에 일왈풍기 최고 복지 삼풍(三豊論에 一曰豊基 最高福地 三豊)인가

경자불획 획자불식 어찌하여 복지(耕者不獲獲者不食 어찌하여 福地)이며

식자불생 진무장천 곡종삼풍  (食者不生 塵霧장天 穀種三豊) 어찌할꼬

그런데 한 마디로 최고복지가 삼풍인가 가꾼자가 추수를 못하고 추수한자가 먹지를 못하고 먹은자가 살지 못하는 것은 하늘에 티끌과 안개로 덮혔으니 이것이 어찌된일이냐


그러므로 풍기무풍연풍(豊基茂豊延豊)으로 지리삼풍전(地理三豊 傳)했으니 천리삼풍출세(天理三豊 出世)로서 지리삼풍불리(地理三豊 不理)로다 말씀의 풍성함이 결국은 천리삼풍과 지리 삼풍으로 또 다시 나뉘었으니  알아서 살길을 찾으라는 풍자론(馮刺論)이라 본다  

 



 격암유록 初章

삼풍삼풍 하삼풍(三豊三豊何三豊) 

비산비야 시삼풍(非山非野是三豊)

세인부지 화우로(世人不知火雨露)

무곡대풍 시삼풍(無穀大豊是三豊)

종금종금 하종금(從金從金何從金) 

광채영롱 시삼풍(光彩玲瓏是從金)

 


 삼풍이 무엇이야 삼풍은 도회지 사람사들이 많이사는 곳에 있는것이 진짜 삼풍이다 그러나 세상 사람은 모르는 <불이요 비요 이슬이다> 도인들만이 알아들을수있는 곡식같은 말씀으로 풍년이 든곳이 옳은 삼풍이다

金씨를 따르라 김씨를 따르라 그는 광채가 영롱한 즉 이 세상에서 남들과  같은 말씀을 하는게 아닌 빛나고 놀라운 하늘의 말씀을 전파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가 전한 말씀을 들어보라 라고 기록되어있다

 

초장의 기록에는 서방경신 사구금 종금묘수 대운야(西方庚辛四九金 從金妙數大運也)김씨는 서교에서 나오는 경진생(庚辰生)이다 金씨를 따르는자중에 대운(大運) 큰운수를 받는 묘수가 있다 그러므로 대운을 받는자는 삼풍의 가르침을 받고 자라는 天穀으로 출현한다는  妙數이다


격암유록에는 곡종구어삼풍(穀種求於 三豊)이요 인종구어 양백(人種求於兩白)이라 하였다 이를 해석하면 말씀은 삼풍도사가 전하고 구원은 양백즉 성경에서 말하는 24장노들이다 이들이 흰 두루마기를 입고 크고 흰 백보좌에 앚아  심판하는 권세를 가졌다 하였다 즉 심판을 통하여 구원하는 인종구어얀백(人種救於兩白)이라할수있다


三豊歌 원문

"누수혈견파종하위의조소배양하 기천도신추수하 화우로인삼풍이라 일년지농부곡인가  일일 삼식기아사요

"漏水血遣播種下爲義潮笑陪養下 祈天禱神秋收下 火雨露印三豊이라 一年之農腐穀인가 一日 三食飢餓死요  십년지농생곡인가 삼순구식불기생을 十年之農生穀인가 三旬九食不飢生을"

육신을 위한 일년농사는 썩어져 가는 농사요 그것은 하루 세끼 먹고 굶머 죽는 양식이라면  三豊穀은 十年을 공부하여 永生을 얻는 生穀이된다 이는 三旬九食 한달에 아홉번 먹고도 죽지않는 不飢生이라 기록되어있다

 

위 말씀을 실상으로 풀이하면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렸다함은 깊이 감추었던 새하늘 새 땅의 설계도인 계시록 강의를 하니 알아 듣는자 없으나 그러나 이로 인하여 하늘의 곡식을 추수하여 영생지곡이 되는 하늘의 사람을 추수하게 됨을 알리는 말씀이다 

 

 이 말씀은  마지막 때에 천국복음을 종횡으로 강의하시는 乾金이라는 명을 달고나오는 기독교의 선지자이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비웃음을 받으며 天田穀을 배양하신 분이시다  그는 남들이 하지 아니한 그런 말씀들을 들추어내어 세상을 놀라게하였고 기독교를 깜작 놀라게하였다


일년 곡식은 육신을 위하여 하루에 세끼를 먹어도 굶어 죽지만(一日三食飢餓死) 삼풍곡식은 심년을 공부해야 겨우 추수가되는 三旬九食 不飢穀 하늘의 천곡으로  한달에 구식 아홉번을 먹고 영생한다는 영적인 뜻이 담긴 비밀의 그런 뜻이 있는 말씀이다


삼풍의 두길 이는 하늘의 섭리이다 두길의 비밀이다그러나 먼저는 지풍곡을 알고 천풍곡을 아는 순서가 아니고 즉 땅의 곡식을 먼저 먹고 다음에 천풍곡식을 먹는다는 순서이다 천풍곡식을 먹은후에야 지풍곡식을 깨닫게된다는 처음에는 영생의 양식을 먹은줄 알았는데 더 높은 말씀을 먹고보니 그것에서 탈출한 다음에야 그곳이 죽음의 장소라는 것을 깨닫는 무서운 섭리적 비밀이 감추어져있음이다


천풍곡은 하늘에 올리우는 神의 경지에 도달함을 뜻하는 말씀이라 풀이할수있다 요한복음에는 말씀을 받은자를 神이라하였다  東西洋의 경전에 이렇게 하나님의 나라에 대하여 알려주시는데 이를 모른다면 어찌 神이라 할수있으며 東學者은 西學을 모르고 西學者은 東學을 모르는데 반쪽지식으로 어찌 도통이라 하겠는가


천리삼풍 출세(天理三豊 出世)로서 지리삼풍 불리(地理三豊不理)로다 풍여풍여무정지풍 비삼풍(豊於豊於無情之豊 非三豊)이 아니런가 비문은리 추산법)秘文隱理 推算法을 式 모르고 어찌알리요 이 문제는 분명히 從金을 통하여 서학(성경)을 공부한 사람만이 알수있는 비밀이다   


격암유록 초장에 三豊穀은 世人不知 火雨露라 하였고 海印은 見不知而 火雨露  無窮造化是海印라 하였다 이것을 깨닫는자가 천리 삼풍을 말할수있는 자격이 된다

 

위와 같이 삼풍 도사는 이 땅에 말세지말에 유일하게 오시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하늘의 도를 알려주는 스승임을 부인 할수없다 그러므로 從金妙數大運也 정도령이 될자는 김씨를 따르는자 중에서 나오게 되어있다  즉 삼풍도사의 제자중에서 천리삼풍이 나오게되는 이치이다 

 

마지막 때에는 이 모든 경의 해석이 만천하에 들어나서 세상사람이 다 정도령 출현길을 알고 世人不知 가 아니고 "世人知 弓弓之道也"가 된다  이 모든 해석이 종말에 모든 사람의 가슴에 닿아 정도령을 깨닫게됨으로 진실과 가짜가 드러나게 되는 이치이다


김풍일 목사님이 세우신 세광교회는 이제 40년(1974년~2014)의 시간이 흐르고 그 교인들은 마땅히 추수사명자들로 다 나타나야 한다 그러나 일단은 인자같은이에게 추수를 당한후에 하늘의 도를 깨닫게되고 그후에 제사장으로 구원자로 세움이 되는 순서이다 추수는 베어짐을 말한다 베어짐이란 아픔이고 변화이고 완성이다


이 과정을 지나지 아니하고 하늘 곡간으로 들어가는 길은 결단코 없다 이와같이 동서경전에 기록된 김풍일 목사의 사명을 깨닫는자 되어  일점 일획도 땅에 떨어지지않고 이루어지는 성경 말씀이나 호리불차(毫厘不差) 터럭만큼도 어긋나지 않고 때와 시기를 맞추어 기록된 대로 이루신다는  경의 말씀이다

 

만일 구원이 기독교에만 있다면 동양경전을 신봉한 사람들의 원망을 살것이고 東洋에서 우기는 자기들만의 구원이라면 그것은 하느님의 뜻을 모르는 소치이다 계시록에 여섯째 대접 심판은 큰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 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된다하였다


이 계시록에 기록된 東方의 王들이란 기독교가 西敎라는 前題下에서 기록된 의미이다 세상에는 엄연히 東西의 뚜렸한 宗敎가 있다 지금까지는 서로가 서로를 몰라 헐뜻고 원수였지만 분명 계시록은 東西에서 편만한 구원을 약속하셨음을 볼수있다 불교의 경전에도 분명 西方淨土라는 말씀이있다   

 

성경에도 격암유록에도 모든 기록은 때를 어기지 않고 주인공들이 나타난다 하였다 그러니 앞으로 될일은 물 샐 틈없이 다 짜 놓으시고 때가 이르면 이루신다 하셨으니 그 기록된 말씀을 모르고는 결단코 그 나라와 그 義를 찾을 길이 없다  그러니 때를 아는자들은 그 때를 기다리는 자들이요 또 뜻을 이루는 자 들이다

 


격암유록은 성경에 기록된 주인공의 비밀을 要占 정리하여 기록한 매우 利로운 文書이다 그러므로 격암유록과 성경의 핵심적인 내용은 너무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인공이 나타나기 까지 역사하는 길 예비자의 기록은 너무나도 비슷한 내용으로 표현만 다를 뿐이다 혹자는

 

격암유록에 성구를 인용하였다 하여 眞書가 아닌 가짜라 하지만 두 경을 완전히 알고 말씀을 비교하여 보면 그게 그렇게 쉽게 습득되는 내용이 아닌 매우 높은 정상의 비밀을 복합 시켰다는 비법을 깨닫게 되는 점이다

 

우리나라의 가장 큰 비결서인 격암유록은  말초가에 日帝가 망하는 1945년 해방과 더불어 시작한  이승만초대 대통령을부터 박근혜 대통령까지의 근 70년의 기간이 정확하게 기록되었고 그 시간 대에 종교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중대한 사명자 출현의 과정도 예언된 대로 이미 이루어졌다는 산 역사를 볼수있다는 점이다 

 

그러니까 외형적으로는 시간대를 알려주었고 안의 내용으로는 종교의 흐름을  현실로  하늘이 어떻게 역사 하였나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체험하는 역사를 통하여 정도령의 출현을 나타낸 天書라고 할수있다 실상적으로 정도령이 어떤 과정을 통하여 출현할것인가를 미리 기록한 그 기록을 따라 나와야 하는 한 사람(正道令)에 대한 기록이 격암유록이다

 

결론적으로 삼풍론에 三曰化(삼단계로 알려주는)이 三豊으로 乾金甲子成道로다 天地兩白 우리先生 人道三豊化했나니 三豊道師 十乾일세 격암유록 전체에서 스승師자로 尊稱한분은 三豊道師밖에 오직 한분 뿐이다  그는 하늘이 만세 전에 정해 놓은 말세에 나타나 하늘의 도를 가르치는 스승이시고  즉 終末의 使命者이시다

 

초장의 끝에 종금묘수대운야 (從金妙數大運也) 이는 대운 을 받을 사람은 김씨를 쫓아야한다 즉 三豊道師 삼풍을 따르는자중에 (제자)중에 대운을 받을 사람이 나온다는 말씀이다 이 사람이 출세에 관하여 삼유진사라고 기록된 구절이 있는~데 세론시에 初辰巳<1988~1998> 中辰巳<1998~2008> 下辰巳<2008~2018>이후 2024이라는 36년의 기한이 있다 이는 1988~2024년의 의 기간이라 할수있다 甲辰乙巳已過後 聖人出이라는 기록으로보아 三十六年都是春  시작에서 끝 地上樂園의 역사를 이룸이다 



 


성경으로본 말일의 추수자 인자같은이와 씨를 뿌리는 인자 그가 누구인가


이 세상의 누구보다 밝은 빛에 거한다고 자부하는 세광교인들은 스스로 최고의 빛에 거하는 더 이상은 밝은빛이 없다라고 말 하고 40년을 넘게 신앙하고있는 그들에게 그날과 그시를 물어보면 그런것은 알 필요없고 말씀 말씀 예수부활의 날만 알면 된다라는 신념으로 

 

기이한것은 앞으로 될 일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는 나무나 캄캄한 지난 일에 대한 어두운 지식에 쌓여 성경의 기초기본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있는 그들이다 인터넷에 이런정보가 있다라고 일러주면 눈이 아파 못 본다 책을 주며 보라하면 시간이 없어 못본다 머리가 아파서 못본다 다 같이 한결같은 답변들이다

 

지금 세광교회에서 알고있는 김풍일 목사님만을 따라가는 길이 어떤 길이며 그의 사명과 그의 정체를 아는 자가 되어야하는가에 대하여는 금기의 대목이다  잘못 떠들었다가는 쫓겨나는 신세가 되기 때문에 앞서가지 말라 자고이래로 세광교회에서는 김풍일 목사님에 대하여 너무 그 정보가 어둡다

 

아는 것은 그가(김풍일목사님) 장차 홀연 변화하여 하나님이되는것이 전부이다 그래서 때가 되면 그가 일곱영을 너 너 하고 세우고 그로 말미아마 은혜와 평강을 받는 144000인으로 왕 같은 제사장으로 천국에 들어간다 이것이다 지금 현재 만명도 되지못하는 숫자가 144000을 바라보고 가고있다 언젠가는 세상 사람들이 다 몰려 올때에 그들의 지도자가 되는 꿈에 부풀어서

 

그러나 성경은 무엇을 말하는가 계시록 2장 3장에 기록된 일곱교회에 보내는 편지만 보아도 그 일곱영들이 지금 교회에서 충성 봉사하는 지도자와는 거리가 먼 마귀에게 잡혀간 자들이요 사단의 회가 있는곳에 있는자들이요 세상에서 티끌 가운데 자고있는 나그네 된자 들이라는 감을 잡을수있다

 

그런 곳에 처해있는 자들이 되어야 인자같은의 편지를 부름을 받는다는 선례로서 기록된 말씀에 대하여는 전혀 거리가 멀고 먼 생각도 관심도 없이 오직 김풍일 목사님에게 충성하고 따라가면 일곱영도 되고 144000도 된다는 진정 안이한 자들이다

 

김풍일 목사님은 분명히 여기보다 더 높은 말씀이 나오는 곳이 있다라고 말한것을 그것은 그런 말씀 한적이 없고 또 만일 그렇게 말하였다면 그것은 실수라고 스스로 더 깊은 무덤으로 달려가고 있음이다  그러니 무슨 말하리요 하늘의 소리를 듣는 귀가 전혀 없음이요 自己刺欺 한者로서 즉 스스로 자기를 속이는 우를 범하는 자들이 아니고 무엇인가

 

김풍일 목사님을 인자같은이라고 우상화하여 부어만든 조각한 신상으로 떠 받들다가 끝날이 올것이다 자기를 지도하는 인도자의 정체가 무엇인지 사명이 무엇인지 보고도 모르고 듣고도 모르는 그 수많은 교인들 

김풍일목사님은 분명히 여러번 말씀하셨다 "나는 tv에 지나지 않는다 다만  하늘 방송국에서 알려주라고 내보낸 tv 화면이다 그러니 본체는 하나님이시다 하늘에서 말 하라는것을 말할뿐이다 그러니 나는 구원자가 아니다 구원은 여러분이 알아서 받으라 즉 구원자가 따로 있다라는 뜻으로 말씀하셨지만 듣는자들이 이 말씀을 듣지 못하고 있으니 한심하기 그지없는 일이다

 

그러므로 김풍일 목사님은 말씀을 뿌려 북음을 뿌려 천국의 아들을 배출하는 사명자로서 뿌리는자의 사명이다 이후에 거두는자가 노력치 아니한것을 걷으러오는 순서적 사명이 있다 인자같은이가 구름위에 앉아 곡식을 걷을 것이다 그 때에 그 낫에 걸려 거두어진다면 천국곡간으로 들어갈것을 성경은 말하고있다

 

이런 단계적 말씀을 공부하고도 실상을 완전 모르는 그들이 언제 수건을 벗깃길날이 올것인가 모른다는 것은 무덤이다 무덤속에 있는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듣는자는 살아나리니 바로 이때라 속히 그날이 오기를 바란다


김풍일 목사님에대하여 하늘이 계획하는 실상은 우리나라의 자생종교의 경전에 기록된 안동김씨에대한 기록이다 姜甑山 이분의 제자들이 남긴 천지공사기에 보면   

<<경상도 안동땅 제비원 솔씨 받아 소평대평 던지더니 그 솔이 점점자라 왕장목이 되었구나 청장목이 되었구나 태평전 대들보가 되어 얼아만수 얼아대신이야 대 활연으로 이 땅으로 설설이 내립소사 始도 여기서 일어나고 終도 여기서 마치리라 하시고 >>

격암유록 삼풍론에 기록된 天師 즉 하늘이 이땅에 보낸 西學을 끝내는 종말의 사명자로 天師로 기록된 김ㅇㅇ 목사님을 증거하면서 

<<격암유록 초장의 兩弓雙乙知牛馬 田兮從金槿花宮에서 從金妙數 大運也양궁쌍을지우마 전혜종금 근화궁 종금묘수대운야>> 後天에 이루어지는 天命이고 豫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