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성경

主를 위하여 백성을 예비한 엘리야의 殿에 이루시는 初臨과 再臨의 攝理

춘추당 2010. 2. 28. 03:32

세상 종말에 이루어지는 재림의 역사에 대하여 성경은 여러가지로 비유를 들어 기록하였고 사람들은 그 뜻을알기 위하여 무단히도 몸부림 치고 있다고 본다 쉽게 볼수 있는 것은 예수때를 초림 자기를 재림이라고 주장하고 나온 수 많은 선지자들이다 그러나 성경은 초림과 재림을 한 시대에 다 그려 놓고있다 종말에는

 

반드시 하나님의나라를 위하여 보냄을 받는 엘리야 사명자가 있게 마련이다 그는 주 앞에 앞서 오는 길 예비자라 하였건만 선지자들은 엘리야이고 또 하나님의 출현이라고 많은 사람들을 현혹하고있다  성경은 엘리야의 후사로 오는 아들을 비유하여 참 하나님의 출현을 나타내고 있는데도 그 기록을 보지 못하고 있음이 심히 안타까움이다

 

엘리야가 먼저와서 마련하는 殿에 홀연히 임하시는 主를 알지 못함으로 초림과 재림의 함수를 관과하게 되고 재림에 감추어 놓은 섭리를 못보는 愚를 恣行하여 스스로를 하나님이라고 욱이고 있는 현실이다 성경에는 종말에 있을 초림과 재림을 매우 쉽게 섭리인 첫언약과 새언약의 역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사건속에 이미 다 말씀해 놓았다 성경을 읽을때에 역사로 보지 말고 장차 될 일의 계획서로 본다면 쉽게 알수 있는 일이다  

 

하나님이 '이제도 계시고 前에도 있었고 장차 올자'라고 하신 그 말씀이 막연한 피상적인 無所不在한 존재가 아니라  과학적으로 시간적으로 증명이되는 기록을 응하시는 분으로 전에 계셨던 분이시요 시방도 계시는 분이시고 장차는 전능자로 오실것을 약속한 분이심을 말씀하고 계심이다  그 오심의 시작이 엘리야의 殿이다 

 

누가복음 1/15~17

저가 주 앞에 큰 자가 되며 포도주나 소주를 마시지 아니하며 모태로부터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이스라엘 자손을 주 곧 저의 하나님께로 많이 돌아오게 할것음이니라 저가 또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앞서가서 아비의 마음을 자식에게 거스리는 자를 義人의 슬기에 돌아오게 하고 주를 위하여 세운 백성을 예비하리라

 

위 말씀은 그 당시 세례요한에 대한 예언이면서 이 땅에 나타날 종말의 사명자에 대한 예언이다 성경은 일점 일획도 떨어지지않고 다 이루어질 말씀이라고 하셨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오시기 전에 반드시 선지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을 가지신 분이 이땅에 나타나야 한다는 하늘의 메세지이다

 

그가 오시면 이땅에서 서서히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하는 전주곡이 울려 펴질것이다 그 전주곡은 그때까지 듣지도 보지도 못하였던 혁명적인 말씀이 되겠고 자연히 기성 세대와 엄청난 마찰이 야기 될것이다 왜 그러냐 하면 세상 교회가 하나님의 나라에 대하여 캄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한이 먼저 와서 빛(하나님)에 대하여 증거한다 하였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를 인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건설됨을 믿게하려 한다 하였다 즉 요한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오심을 믿게하기 위하여라 한것이다 그러니 요한은 빛이 아니요 빛에 대하여 증거 하러 온자라 하였다 요한이 빛(하나님)에 대하여 증거함으로 자연히 하나님의 마음이 백성에게 알려지고 하나님은 이런 백성의 마음에 거하게 됨을 말한다

 

이렇게 요한으로 인하여 빛에 대한 증거를 들은자들은 주를 위하여 세움이된 백성들이라 하였다 

 

말라기3/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 할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그러므로 주가 엘리야가 세운 교회에 성도로서 홀연히 오신다하였다 그러므로 히브리서 1장의 기록에는

 

모든 천사는 부리는 영으로 구원얻을 後嗣들을 위하여 즉 아들을 섬기라고 보낸다고 하였다  '아들에 대하여는 잠간동안 저들보다 못하게 하시고 후에 영광과 존귀의 관을 씌우신다'한것이다 그러므로 아들은 이 모든 천사를 이기고 벗어나는 인물이되어야 할것이다

 

이 아들이 영광과 존귀를 받으시기 위하여는 '죽음의 고난을 받으심으로 인함이라' 하신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아마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려 하심이라 하였다

 

저희 구원의주를 고난으로 말미아마 온전케 하심이 합당하도다 하시고 '거룩하게 하시는자와 거룩하게 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난에서 난지라'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이르시되 '내가 주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선포하고 내가 주를 교회중에서 찬양하리리'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교회에 임 하심은 엘리야가 세운 교회의 성도로서 이미 임하시고 그 곳에서 고난으로 인한 죽음을 당하였음을 알수있는 기록들이다 때문에 주가 오실 때에 '그를 찌른자도 볼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라고 한것이다  

 

초림과 재림의 완벽한 역사는 이렇한 과정을 거처서 즉 성경을 다 이루고 마지막 때에  고난으로 죽임된 후에 부활의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시고  그 교회로 두 번째로 임하심으로 반드시 찌른자가 있고 땅에서 눈을 못뜨고 신앙하던 사람들의 눈이 그를 보겠고  찌른자가 있는 곳으로  재림하게 될것이라고 성경은 기록되어있다  

 

그래서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前에도 있었고 將次 올자요 全能한자라' 하신 말씀은 반드시 이루시고 그 모든 과정을 다 기록된 대로 이렇게 이루시고 정한 때에 예정된 그곳으로 다시 臨하시리니 이다

 

히브리서 9/28

그리스도는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 하시기 위하여 단번에 드리신바(순교) 되었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이 두번째 나타 나시리라 한 역사가 재림이다 그러므로 초림은 죄가 있고 흠이있는 첫언약에 먼저 임하셨고  두번째는 죄가 없는 죄를 사함받은곳 새언약으로 재림이 완성됨이다

 

初臨했던 장소에 다시 옴이 再臨이고 이는 다 한 세대에 이루어지는 실상이다 첫언약을 폐하시고 다시 새 언약으로 바뀌어  가는 역사에 대하여 전도서는 '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되 땅은 영원히 있도다' 이 땅이란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구원의 역사를 이룰 사람을 비유하셨음이고 한 세대는 바뀌는 언약을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