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을회 문명 circulator①

三豊歌

춘추당 2016. 4. 7. 11:13

 

 

一年之農腐穀인가 一日三食 飢餓死=일 년 농사 썩은 곡식 일일 삼식 굶어 죽고 

十年之農生穀인가 三旬九食 不飢生=십년농사생곡으로 한 달에 아홉 번 먹고

영생한다는 비전으로 삼풍곡식을 극찬한 영생 곡식이 삼풍의 말씀이다

 

격암유록은 삼풍론 삼풍가 두가지 제목으로 쓰였는데 삼풍론에는 주제가 <곡종구어 삼풍야> 곡식 즉 말씀은 삼풍에서 나온다라는 설명이다

삼풍 곡은 <세인 부지 화우로 무곡 대풍 시 삼풍> <광채 영롱 시종금> 이들은 다 종금 묘수 대운야 삼풍 도사가 하늘을 알려주는 스승임을 기록한 말씀이다   `

 

 

  격암유록에는 사람이 후천법을 따라 영생할 수 있는 길과  현재 세상의 법을 따라 죽는 두 갈래의 길이 기록되어 있는데 무엇을 선택하든 간에 그 결과에 따라 죽음의 길을 가게 되고 또 후천 법인 부귀와 영화가 약속된 영생의 길을 가게 된다고 기록하고 있다  자신의 명예를 위하여 오도된 길을 선택하였느냐 기록된 험란한 길을 선택하였느냐 하는 문제이다

 

 

 

무용지장 출세의 기록에도 일일 삼사 식기 아사(一日 三食 飢餓死) 삼순구식 불기 생(三旬 九食 不飢生)(무용 출세 지장))(무용출세지장) 즉 하루에 三食은 정때 주리지 않는 충분한 식사법이다 그런데 그런 사람이 주려 죽는다는 해석은 이해하기 곤란하지만 삼순구식은 불기 생이란 더더욱 이해하기 힘든 말씀이다 그러므로 삼순구식 불기생이란 영적인 식인 지식을 습득함을 이름이다

 

 호세아서 4/6에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 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느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를 잊어버리리라>'하느님의 심판을 보여주는 무서운 말씀이다 그러므로 공부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려주심이다    

 

 

말은 론에는

 

활 아자 수삼 인일석(活我者誰三人一夕)

살 아자 수소 두무족(殺我者誰小頭無足)

(말운론)이라는 길을 보면 알 것 같지만  이는 쉬운 공부가 아닌 음 말하고 있다 흔히 말하기를 三人一夕을 닦을 修자로 해석함으로 수련 제일주의로 나아가기 때문이다 永生이란 단어가 후천으로 오는 새법이기 때문에 이는 후천 세상을 여는 동학으로 해석됨이 정답이다 앞으로 전개되는 후천에서 의 동학은 무극대도를 지칭하며 해원상생을 말함이다  

 

 

 

 

 

삼풍론에 <無穀大豊 豊年豊字 甘露如雨 三豊이라 三旬九食 三豊穀을 弓乙之中 찾아보세>  이는 분명히 삼순구식을 한 사람에게 하신 말씀이지만 <천생만 생 도재 공부>라 하였고 오십 년 공부 곧 이윤이 49년의 그름을 깨닫고 탕왕을 도와 나라를 세웠다 함을 빗대어 종말의 일을 예언하셨음이다


 화우로에대한 구체적 설명을 보면

 

제일풍(第一豊)에 팔인 등천(八人登天) 악화 위선 일곡(惡化爲善 一穀)이요  =火

제이풍(第二豊)에 비운 진우 신령 변화 이곡(非雲眞雨 心靈變化 二穀)이요  =雨

 

제삼풍(第三豊)에 유로 진로 탈겁 중생 삼곡(有露眞露 脫劫重生三穀)이요   =露

 

 

일풍 이풍 삼풍이 三曰化이 火 雨 露라 칭하는데 이 火雨露는 世人不知 火雨露라 하였고 見不知而 火雨露는 海印이라 하였다 그러므로 삼풍 도사의 가르침은 세상에서는 배울수없는 하늘의 비밀이요 새하늘 새 땅의 기초적 지식을 알수있는 설계도이다 또 이를 海印이라 하였으니 海印은 見不知 즉 보고도 모르는 삼풍도사의 말씀이요 배우고도  보지 못하는 또 다른火雨露이다   

 

 

三豊道師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의 심령에 위에 기록된 변화가  일어난다고 말 하수 있다 즉 말씀을 듣고 깨닫고 보니 악한 즉 영적 지식에 무지한 마음에 새로운 지식으로 변화받아 악화 위선 즉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되었다 는설명이다  

첫째 팔인 등천(팔인=火)이란  마음이 하늘의 소리를 들고 변화를 받았다고 설명할 수 있다

 

 둘째 非雲眞雨 구름 없이 내리는 비에  사람의 심령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촉촉이 젖어 변화가 온다는 말씀에 감동이 됨을 말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리는 비라 하였으니 갈급한 심령에 하늘의 소식을 듣고 변화하는 마음이다


 

 

셋째 有露眞露 말씀이 이슬같이 내려 하늘에서 새로운 사명을 받게 됨을 탈겁 중생이라 설명할 수 있다 사람이 거듭나게 된다(심령이 변화되어 새 사람이 된다)

 

 

성경에 말씀을 불(火)이라 하였고 또 내리는 비(雨) 요 이슬(露)이라 한 점으로 보아  주일과 수요예배를 통하여 말씀이 선포됨을 이렇게 알려주심이다 그러나 일반 교회에서는 이런 유의 말씀을 접할 수 없고 다만 하늘에서 한뜻을 위하여 보냄을 받으신 분의 말씀의 내용은 장차는 무서운 심판이 있을 것을 알려주시고 또 하느님의 나라의 영광을 알려 주실 때에 말씀은 비 같이 이슬같이 듣는 이의 마음에  감동을 주심을 이렇게 설명하심이다 하늘에서 알려주시는 지식의 깨달음의 수준이 하늘에 닿는 높은 수준을 설명함이다 이 말씀은 세상의 지식이나 학문이 아니라 영적 수준의 척도를 말씀함이다


 

 

삼풍론에 三豊三穀 世無之穀 十勝中에 出現하니 정 씨 여수 지민(鄭氏黎首之民)으로 화기 동풍 구진 비)和氣東風久盡非에 천하 봉접호래하니(天下蜂蝶呼來) 하니 불사 소식 영춘 절(不死蘇息 永春節에) 광제창생(廣濟蒼生)하여보세

 

삼풍 곡식은 두 가지로 地理 삼풍이 있고 天理 삼풍이 있다 두 가지의 길을 말씀하셨는데 보다시피 먼저는 낮은 수준의 지리 삼풍이고 다음에는 높은 수준의 천리 삼풍이 되겠다 그런데 '천리 삼풍을 알았거든 지리 삼풍아 올세라'라는 말로서 天理三豊 까지 알았을 때에 地理三豊을 깨닫게 된다는 하늘의 이치이다


삼풍론에 일왈풍기 최고 복지 삼풍(三豊論에 一曰豊基 最高福地 三豊)인가

 

경자불획 획자불식 어찌하여 복지(耕者不獲獲者不食 어찌하여 福地)이며

식자 불생 진무 장천 곡 종삼풍 어찌 될꼬 (食者不生 塵霧장天 穀種三豊) 어찌할꼬

 

그런데 한 마디로 최고 복지가 삼풍인가 가꾼 자가 추수를 못하고 추수 한자가 먹지를 못하고 먹은 자가 살지 못하는 것은 하늘에 티끌과 안개로 덮였으니 이것이 어찌 된 일이냐 그러므로 풍기 무풍 연풍(豊基茂豊延豊)으로 지리삼 풍전(地理三豊 傳)했으니 천리 삼풍 출세(天理三豊 出世)로서 지리 삼풍 불리(地理三豊 不理)로다 말씀의 풍성함이 결국은 천리 삼풍과 지리 삼풍으로 또다시 나뉘었으니  알아서 살길을 찾으라는 풍자론(馮刺論)이라 본다  

 

 격암유록 初章

 

삼풍 삼풍 하삼풍(三豊三豊何三豊) 

비산비야 시 삼풍(非山非野是三豊)

세인 부지 화우로(世人不知火雨露)

무곡 대풍 시 삼풍(無穀大豊是三豊)

종금 종금 하종금(從金從金何從金) 

광채 영롱 시 삼풍(光彩玲瓏是從金)

 

 삼풍이 무엇이야 삼풍은 삼풍은 도회지 사람사들이 많이 사는 곳에 있는 것이 진짜 삼풍이다 그러나 세상 사람은 모르는 불이요 비요 이슬이다 도인들만이 알아들을 수 있는 먹는 곡식이 아닌 곡식 같은 말씀으로 풍년이 든 곳이 옳은 삼풍이다

金 씨를 따르라 김 씨를 따르라 그는 광채가 영롱한 즉 이 세상에서 남들과  같은 말씀을 하는 게 아닌 빛나고 놀라운 하늘의 말씀을 전파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가 전한 말씀을 들어보라 라고 기록되어있다

 

世論視의 기록에는 서방 경신 사 구금 종금 묘수 대운야(西方庚辛四九金 從金妙數大運也)  종금으로 오신 김 씨는 서교에서 나오는 경진생(庚辰生) 金 씨를 따르면 대운(大運) 큰 운수를 받는 묘수가 있다 그러므로 대운을 받는 자는 삼풍의 가르침을 받고 자라는 天穀으로 출현한다는  妙數이다

 

 三豊歌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고(진리의 말씀을 알리고) 義를 위하여 비웃음을 받아가며 삼풍 곡을 배양하고(사람들을 양성하고) 하늘에 기도하여 추수를 하는 곡식(사람)을 火 雨 露 印 三豊이다

 

 三豊歌 원문

"누수 혈견 파종 하위의 조소 배 양하 기천 도신추 수하 화우로 인삼 풍이라 일년지 농부 곡인가  일일 삼식 기아사요

"漏水血遣播種下爲義潮笑陪養下 祈天禱神秋收下 火雨露印三豊이라 一年之農腐穀인가 一日 三食飢餓死요

십 년지 농생 곡인가 삼순구식 불기 생을

十年之農生穀인가 三旬九食不飢生을" (삼풍가 원문)

 

이 말씀은  마지막 때에 천국복음을 종횡으로 강의하시는 乾金이라는 명을 달고나 오는 기독교의 선지자이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비웃음을 받으며 天田穀을 배양하신 분이시다  그는 남들이 하지 아니한 그런 말씀들을 들추어내어 세상을 놀라게 하였고 기독교를 깜작 놀라게 하였다


 

 

 

 

천풍 곡은 하늘에 올 리우는 神의 경지에 도달함을 뜻하는 말씀이라 풀이할 수 있다 요한복음에는 말씀을 받은 자를 神이라 하였다  東西洋의 경전에 이렇게 하나님의 나라에 대하여 알려주시는데 이를 모른다면 어찌 神이라 할 수 있으며 東學者은 西學을 모르고 西學者은 東學을 모르는데 반쪽 지식으로 어찌 도통이라 하겠는가

 

 


천리 삼풍 출세로서(天理三豊 出世)로서 지리 삼풍 불리(地理三豊不理)로다 풍 여풍여 무정 지풍 비 삼풍(豊於豊於無情之豊 非三豊)이 아니런가 비문은 리 추산 법)秘文隱理 推算法을 式 모르고 어찌 알리요 이 문제는 분명히 從金을 통하여 서학(성경)을 공부한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비밀이다   

 

 

격암유록 초장에 三豊穀은 世人不知 火雨露라 하였고 海印은 見不知而 火雨露  無弓造化 是海印라 하였다 이것을 깨닫는 자가 천리 삼풍을 말할 수 있는 자격이 된다

 

 

 

 

마지막 때에는 이 모든 경의 해석이 만천하에 드러나서 세상 사람이 다 정도령 출현 길을 알고 世人不知 가 아니고 "世人知 弓弓之道也"가 된다  이 모든 해석이 종말에 모든 사람의 가슴에 닿아 정도령을 깨닫게 됨으로 진실과 가짜가 드러나게 되는 이치이다

 

김풍일 목사님이 세우신 세광교회는 이제 40년(1974년~2014)의 시간이 흐르고 그 교인들은 마땅히 추수 사명자들로 다 나타나야 한다 그러나 일단은 인자 같은 이에게 추수를 당한 후에 하늘의 도를 깨닫게 되고 그 후에 제사장으로 구원자로 세움이 되는 순서이다 추수는 베어짐을 말한다 베어짐이란 아픔이고 변화이고 완성이다

 

 

만일 구원이 기독교에만 있다면 동양 경전을 신봉한 사람들의 원망을 살 것이고 東洋에서 우기는 자기들만의 구원이라면 그것은 하느님의 뜻을 모르는 소치이다 계시록에 여섯째 대접 심판은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된다 하였다

 

이 계시록에 기록된 東方의 王들이란 기독교가 西敎라는 前題下에서 기록된 의미이다 세상에는 엄연히 東西의 뚜렷한 宗敎가 있다 지금까지는 서로가 서로를 몰라 헐뜯고 원수지간이었지만 분명 계시록은 東西에서 편만한 구원을 약속하셨음을 볼 수 있다 불교의 경전에도 분명 西方淨土라는 말씀이 있다   

 

 

 


격암유록은 성경에 기록된 주인공의 비밀을 要占 정리하여 기록한 매우 利로운 文書이다 그러므로 격암유록과 성경의 핵심적인 내용은 너무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주인공이 나타나기까지 역사하는 길 예비자의 기록은 너무나도 비슷한 내용으로 표현만 다를 뿐이다 혹자는

 

격암유록에 성구를 인용하였다 하여 眞書가 아닌 가짜라 하지만 두 경을 완전히 알고 말씀을 비교하여 보면 그게 그렇게 쉽게 습득되는 내용이 아닌 매우 높은 정상의 비밀을 복합시켰다는 비법을 깨닫게 되는 점이다

 

 그러니까 외형적으로는 시간대를 알려주었고 안의 내용으로는 종교의 흐름을  현실로  하늘이 어떻게 역사하였나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체험하는 역사를 통하여 정도령의 출현을 나타낸 天書라고 할 수 있다 실상적으로 정도령이 어떤 과정을 통하여 출현할 것인가를 미리 기록한 그 기록을 따라 나와야 하는 한 사람(正道令)에 대한 기록이 격암유록이다

 

 

 

결론적으로 삼풍론에 三曰化(삼단계로 알려주는)이 三豊으로 乾金甲子成道로다 天地兩白 우리先生 人道三豊化했나니 三豊道師 十乾일세 격암유록 전체에서 스승師자로 尊稱한 분은 三豊道師밖에 오직 한분뿐이다  그는 하늘이 만세 전에 정해 놓은 말세에 나타나 하늘의 도를 가르치는 스승이시고  즉 終末의 使命者이시다

 

초장의 끝에 종금 묘수 대운야 (從金妙數大運也) 이는 대운을 받을 사람은 김 씨를 쫓아야 한다 즉 三豊道師 삼풍을 따르는 자중에 (제자) 중에 대운을 받을 사람이 나온다는 말씀이다 이 사람이 출세에 관하여 삼유 진사라고 기록된 구절이 있는데 세론시에 初辰巳 中辰巳 下辰巳라는 24년의 기한이 있다 이는

"1988~2000~2012~2024년의 의 기간을 三十六宮 都是春이라 기록하셨다 

(1988~2000을 初辰巳  2000~2012 中辰巳  2012~2024 下辰巳) 후천 건설의 사명자들이 36년의 기간을 견디면서 지내야 하는 단정 지을 수 있는 기간이다 결국 오미 락당당(午未樂堂堂)으로 매듭 되는 운수이다

 

고로 삼풍 도사는 기독교 <서교>의 목사이고 그는 현재에도 봉천동  교회에서 열심히 삼풍 곡을 노래하고 있다 격암 남사고가 오백 년 전에 오백 년 후의 그를 보고 기록한 이 기막힌 기록으로 오시어 광채 영롱한 화우로 삼풍가를 목 터지게 부르고 있는 三豊導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