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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담유사 몽중노소문답가와 격암유록의 일치된 예언

춘추당 2020. 8. 23. 14:14

豫言으로 본 先天의 末世的 混亂世代後 大 光明聖世의 到來

(예언으로 본 선천의 말세적 혼란세대후 대 광명성세의도래)

 

*격암유록 勝運論(승운론)의 기록에는

*병사기兵事起는 신유申酉(2016~2017)당운當運 무병접전병사기無兵接戰 兵事起  (2016~17년)에 병사兵士없는 전쟁이 일어남 "광화문에 모인 촛불 부대와 서울역사를 중심으로 모인 태극기 부대 사상초유의 진보와 보수의 접전 )이 있을것을 예언하심이다

 

*인다사人多死는 술해당운戌亥當運 혼백다사魂魄多死 인다사人多死요(2018~19년 미투에 말려 사상초유 생 사람이 많이 죽었다)

이를 용담유사 권학가에(아동방年年 괴질 인물상해 아닐련가) 구태어 설명하지 않아도 신문에 매체에 날리가 난사실이다

 

*유미정은 자축당운 세인불각 유미정猶未定은 子丑當運 世人不覺 猶未定이요(2020~2021년은 이미 새 세기의 출발로 예언되었지만  세상사람 오히려 깨닫지 못하고 선천운과 후천운이 겹치어 혼란한 시기가 인묘사가지 까지)로서 2022년에 가서 모든 변화로서 오는 신 세계의 출현을 감지할수있디는 시대적 양상을 말씀하심이다   

 

*사가지事可知는 인묘당寅卯當運 사해각지 사가지四海覺知요(2022~2023년이되어 후천선경의 설계도대로 기록된 성인의 출현을 보게되고 깨닫게된다)

 

*성인출운 진사당운 사인불인 성인출이요 聖人出運 辰巳當運 似人不人聖人出이요 (성인의 출세에 삼유진사 三有辰蛇=36宮 都是春)( 무진년동지에 기두한 사람이 있으리니 =1988~1989=상진사 2000~2001=중진사 2024~2025=하진사에 36년후 성인출 )

 

*락당당은 오미당운 십인개승 락당당이요 樂堂堂은 午未堂運 (2024~2025)十人皆勝樂堂堂이요

 

*백호당란 육년기로 朴活將軍 출세하여 사지권세 파쇄코자 천하시비 일어나니 극기 우세 인내승은 영원무궁 "대복大福"일세  

하늘이 예정하신 새 세기는그 기록된 예언의 실상이 현실화하는 실상으로 나타나는 대단한 대 장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격암유록의 이길승자와 운자는 그 실상의 주인공의 "勝運"으로 그 사명을 다 할 것이다 그러므로 "말운末運'은 득도得道가 아니고""득운得運으로 기록되어있다" 말운을 받은 사람들이 모여 기록된 영원한  나라를 건설함을 목적으로 한다

 

동경대전 화결시에 "운혜운혜득부運兮運兮得否시운시운각자時云時云覺者"운을 得 얻었느냐 때를 覺깨달았느냐

해월법설 개벽운수에 운이있고 믿음이 있는 이는 한번 말하면 다 알수있으나 천리를 믿지아니하는 자는 천언만담이라도 어쩔수없다하셨다

 

의암 손병희 법설 "권도문에 후천운수는 마음으로 받아" 그 후천운수의 근본을 힘써 지키지 아니하면 어찌 한울님의 감동이 있으리요  "대도를 순성하라" 엄중히 알려주셨다   

 

 이길 勝 즉 이길 운을 타고나와 승리한 시대적으로 늦게 제 때에 일어나 규격애 딱 맞게 출현하는 예정된 무리 궁궁을을 이름이다 

2016년부터 일어난 광화문의 촟불을 들고 시위하는 젊은 층 부대와 태극기를 손에 든 애국의 보수가 전투태세를 방불하게 전국각지에서 토요일마다 전세뻐스로 달려와 일촉즉발의 대결구도를 벌이니 경찰부대가 두 무리의 사이에 껴 충돌을 막아서는 일이 일어났다 이들이 군인처럼 전투복은 입지아니한 모양새를 격암유록은 병사기兵事起는 신유당운申酉當運"무병접전 병사기는無兵接戰 兵事起라고 기록하였다 이때가 2016~2917년 박근혜대통령이 탄핵 바람에 밀려 감방에 들어간 때였다

 

승운론에서 언급한 자축子丑2020~2021은 유미정猶未定이라 하심은 오히려 알지 못한다고 한것은 성인이 출현 하였지만 세상 사람들보다 오히려 모른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이 일이 알려지기는 인묘寅卯(2022~2023)당운 "인묘사가지寅卯事可知"라 하셨다

  그러므로 2020년부터 "동국회생東國回生사방입초四方立礎의 운은 왔지만 즉 지상선국의 기운을 가진 도통자들이 출현했지만 왕성하게 일어나기는 寅년부터 2022년 부터 사해 각지 사가지 온세싱에 알려짐을 깨닫는 현상을 말한다 이들이 출현하기까지 

 

"사지권세파쇄코자死之權勢破碎코자 천하시비天下是非일어나니(선천의 죽음의 법을 부정하고 사말생초당운으로 임하는 후천세계를 증거하니 )극기우세 인내승 克己又世 忍耐勝은 영원무궁대복일세     그러므로 이들이 새로히 오는 오만년지 무극대도를 창건하기까지 극기우세인내승은 인간이 견딜수있는 한계를 넘나드는 멸시와 천대와 조롱을 견디고 오로지 그날이 오기를 예언서와 경전의 숨은 비밀을 찾는 공부로서 장장 삼십육년의 시간을 견디라는 기록이다" 

 

*격암유록 무용출세지장에 "성지출세 삼유진사聖之出世 三有辰巳" 장장 삼십육년의 긴 세월이며 기두起頭하기는 1988년 무진년으로  거슬러 볼수있음이다 "聖人出世 갑진을사甲辰乙巳"를 역수逆數로 돌려 나오는 삼십육궁도시춘 三十六宮都是春이다"    

 

 

*末運論(말운론)

*오비재라 성수하단 임출지인 원무심 소두무족 비하락지 혼돈지세 천하취합세계 천조일손 애차호 시모자생 중모자사 은거밀실셍활계 궁궁을을피란국 피지차지 조 불리지

*용사마동 삼팔상격 흑무창선 추풍낙엽 피극차부십실혼돈 四年何生 병화왕래하일휴겁인래상해지 제당피탈 차산은거 사가로상 성수하단 가린인생 말세성군 용천박 수중출인 변심화 옥고불인 역천시 선생악사 심판일  

(승운론과 같은 혼란스런 시대상의 예언임을 감지할수있다)

 

*말세재 초문기하시 오미신삼(2014~2015~2016)년 "동국회생 사방입초" 기문하시 서우호삼(2020~2021~2022)년

동국회생 사방입초 東國回生 四方立礎가 서우호삼鼠牛虎三(2020~2921~2022)이라 예언하시고  이 때를 세인즉 세상사람들은 깨닫지못한다고 명시하셨다

 

*2017~2019년 삼년은말운론의 기록애는 없지만 이는 先後中天 즉 선천이 끝나고 후천의 시작 重天 선후천이 겹친혼란의 시기라사려되는 지금의 현실임을 알수있다 (1945년 해방이 되었지만 새정부가 들어서기 까지 3년의 기간이 있음같이 이때를

십승론에 양래음퇴천래지거 황극선도 명랑세에 지운퇴거 천운래니 불고지리천고생을   

 

*세상이 모르고 있는 예언된 미래 "동국"東國에 대한 기록

*1 동국회생 사방입초 東國回生 四方立礎 서우호삼鼠牛虎三(2020~2921~2022)이라 예언하시고  이 때를 세인즉 세상 사람들은

깨닫지 못 한다고 명시하셨다 (다시 말해 지금이런 세상이 머지않는 미래에 죽음이 없고 젊고 건강하게 오래사는 지상천국으로 변화할것을 정확하게 예언하고있음이다) (격암유록 말운론의 기록)

 

*2 수운 최 제우 대신사께서는 용담유사 몽중노소문답가에

"괴이한 동국참서"魁異한 東國讖書"(으뜸괴魁 異추켜들고 하는말이 "이거임신왜란때는 이재송송 하여있고 가산정주 서적때는 이재가가  하였더니 어화세상 사람들아 이런일 본받아서 생활지게 하여보세 즉 말세 재앙의 시기에는 동국참서에 기록된 피란처를

이재궁궁 利在弓弓 발견하여 살아남는 지혜를 발견하라 일러주심이다 

 

* 3 이후에 말씀하시기를 "우리도 이세상에 이재궁궁利在弓弓하여보세" 앞으로 오는 재앙을 비켜가라는 권면의 말씀이시다 

가련한 세상사람 이재궁궁 찾는 말을 웃을것이 무엇이며 "불우시지不遇時之 한탄말고" 세상구경하여스라 송송가가 알아스되

""이재궁궁利在弓弓" 어찌알고  "천운이天運이 둘었으니" 근심말고 돌아가서"윤회시운輪廻時運구경하소"십이제국(온세상)

괴질운수 다시개벽  아닐련가 "태평성세太平聖世 다시정해 국태민안할것이니" 개탄지심 두지말고 차차차차 지내스라 

 

하원갑 지내거든 상원갑 호시절에 만고없는 무극대도 이 세상에 날 것이니 "너는" 또한 년천해서 억조창생 많은 백성 태평곡 격앙가를 불구(不久머지않아)에 볼것이니 이 세상 무극대도 전지무궁 아닌런가 천의 인심 "네가" 알까(네가 하늘의 뜻하는 바를 알겠는가)한울님이 뜻을 두면 금수같은 세상 사람 얼풋이 알아내네 나는 또한 신선이라 이제보고 언제볼꼬 "너는" 또한 선분"仙分"있어 

아니잊고 찾아올까 금 세기말에 닥치는 혼란의 때에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에대한 확실한 답변이지만 궁궁을을 알턱없는 이들 어찌할것인가  

 

*4 격암유록 가사총론에는 이 세상 마지막에 대하여 

흑호임진초운으로 黑龍壬辰初運으로 송송지생松松之生마쳤으며 적서병자중운赤鼠丙子中雲으로 가가지생家家之生 마쳐있고 

현토계묘말운 玄兎癸卯末運으로 궁궁지생 弓弓之生 전했다네 송송가가 이후에는 궁궁을을전전으로 하전락전 천지양백 궁도을서 양백인을 삼비중출 십승지리 역리팔계추산하면 쌍궁양을 은비중에 피란처 발견하여 '천파궁궁도하지가' 십승복지아니던가 차외십승 찾지말고 쌍궁지간 찾을세라 (궁궁이 구원자임을 암시함이다)

 

'불리산수 비야처를 인부평사 도원지로 동반도중 우복동에 청학신령 출입하니 "

"'인왕사유人王四維 지이산"이 十勝으로 암시일세" "십승지지十勝之地 출현하면 "사말생초死末生初 當運"이라

기록으로보면 선천은 죽음이 왕노릇하는 시절이요 후천은 지상천국으로서 아픔이 없고 죽음이 없는 놀라운 세상이다

 

*5 고운 최치원 선생님의 일천년전 사산비명'에 기록된 '동국東國'에 관한 간추린 예언 

"대 낭혜화상 백월보광탑비(국보8호)후인들에게 오늘을 알게하려 기록하신 글 "임금의 은혜는 천년토록 깊을것이요

대사의 덕화는 만대도록 흠양할것이라 누가 자루있는 도끼를 잡을것이며 누가 줄없는 거문고 소리에 마출것인가 

선의 경역은 마출것이 없다하나 어찌 객진번뇌가 침노케하리요  계족산 봉우리에서 미륵을 기다리듯 장차 동쪽나라 계림으로 계시옵소서 (대낭혜화상 백월월광탑비문 끝부분)

 

*봉암사지중대사비의 일부 "십만리외 경서역 일천년후 燭(촛불촉)동국東國"" 십만리밖 서역의 거울이 일천년뒤에 동국의 촛불이 되어(국보)  이 나라이 땅에 지극히 아름다운 신선의 나라가 세워짐을 예언하심이다 

 

*란랑鸞郞과 아리랑郞

위의 두 문귀 "란랑鸞郞과 아리랑은" 사내郞 우리 고유의 전래비기로서 그전하는바 내용에는 새시대의 가장 마지막 도령으로 나타나는 현묘玄妙하고 또 현묘玄妙한 현지우현玄之又玄한 현묘지도玄妙之道의 靈氣가 멀리 전하여 진다는 원전묘도遠傳妙道의 형식으로 풍류  바람따라 흐른 천년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고운 최치원이 그 유명한 지증선사비 智證禪師碑에 증거하고 있다 

 

바로 천년후 이 땅에 동학이라는 신선세계가 연결됨을 부인할수없는 시대적으로 정확하게 적중했다는 확신이 있는 우리나라가 보유 하고 있는 종교 문화의 대의라고 말 할 수 있는 영기靈氣이다

 

 아리랑은 언제인지는 알수없지만 입에서 입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여온 우리민족 애탄의 역사를 말 해주는 天音이며 민족의 정신으로 나타날 얼이다 아리랑은 문자가 아닌 풍류로 이어온 우리민족의 고유의 민요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율로 인정 되었던 곡 천음天音 늘의 소리가 아니라고 부정 할수없는 오늘이다  

 

*신라 최고의 석학 고운 최치원 스승님은

그 당시에 존재했던 儒佛仙 종교에 대하여 발생지는  다르고 그 형식도 다르지만 그 추구하는 내용은 동일하다고 말씀하셨고 그 귀착점이 일야一也 하나라고 하셨다 최치원은 지증대사비문智證大師碑文에 일천년후 촉 동국 一千年後燭東國 일천년후 동학이 현지우현도玄之又玄道로서 동학에 불을 밝히듯 천도天道로서 솟아나서 천하통일天下統一의 기적을 이루고 오만년지무극대도五萬年之 無極大道로서 그 무궁하고 무극한 신비神秘의 세계를  이룰것을 후학들에게 알리는 사명을 하셨음이 아닌가라는 확신이다 

 

*수운최제우는 고운 최치원의 일천년후손으로 탄생하시어 분명히 

병중유선주가활백만인甁中有仙酒可活白萬人 양출천년전 장지비용처釀出千年前藏之備用處  
라고 시문詩文에 기록하시었다 이분들이 천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천의天意를 영통靈通하셨음을 그누가 부정할것인가

 

하늘이 천년전에 고운 최치원을 선택하셨고 천년이지난다음 수운 최제우를 다시선택하시어 앞으로 오는 후천의 신선도의 설계도로서 동경대전을 세상에 내셨지만 이제 그 누가있어 그 위대한도로서 동국을 창건 할것인가 그 동국의 설계에 동경대전이 있고 그보다 더 먼저는 격암유록에 시기와 때 지명까지 예언되어 있음이다 대도가 출현을 위하여  

    

 격암유록 말운가에는 동국회생사방입초東國回生四方立礎 鼠牛虎三이라는 기록이 있다 천년전에 고운선생께서 일천년후의 새로운 세기와 더불어 오는 놀라은 도에 대한 예언이라고 간주할수있는 대목이 격암유록 말운가에 분명하게 기록되어있음이다 그 줄기가 일천년후에 수운 최제우의 전무후무한 동학 무극대도의  출현을 뒷받힘이 되는 근본이라 사려됨이다  신라 중기에는 원효대사의 시문<해도금인장>의 내용에도 21세기 새 세기의 현실을 일리심과 같이 고운 최치원석학께서도 확실한 천년후를 후학에게 알려주심이다  

 

 

*鷄鳴聲(계명성)

주작지조  삼차명 혼구장야  개동래라 계명무시 미구개동  일간삼이 다되었네

朱雀之鳥 三次鳴昏龜長夜 開東來 鷄鳴無時 未久開東 日竿三 새시대가 오고있다는 어디까지 왔다는 신호탄의 기록이다 

 

*鷄龍歌(계룡가)

계룡백석 비공주요 평사지간진공주라 영계지조 지시조요 화룡변화무쌍룡을 계석백석산지니 비산비야 백사간이 궁궁십긍 진인처라

진인이 나오는 장소를 암시하고 있음이다 

 

*弓乙圖歌 (궁을도가)

一釣三餌(먹이이) 뜻을 알라 삼봉산하 반월선을 우선먼저 찾아보소

 

*궁을가(용호대사 정북창)

우리강산 명산이라 사명대사 다시나니 승평시대 불원이라 (궁을회문명弓乙回文明으로 후천개벽이  열어 즉 동학東學으로 새 문명을 건설하는 사람이 신神이되어  영원무궁한 지상천국을 세운다는 미래예언이 지금 현실로 나타남을 기록하였습이다  

 

*末中運(말중운)격암유록은 때와시기를 "말초의때를(1945~1980) 해방되던해에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12년 박정희대통령 18년 1978년을 말초가라 이름하고 말중의 때를 (1980~2021) 흑호이전 "黑虎以前을 中入時末"이 분명하다고 기록하였다 이후 말운은   2020년으로 시작하여 "동국회생사방입초東國回生 四方立礎" 새 세기에 오만년지 무극대도 건설하여 대뵥을 받는시대라고 기록한예언을 볼수있다 그리고 말초에 들어온 사람들이"선동지반先動之反 "신유술해(2016~ 2019~)+(2020~2021)중동지생 中動之生" 인묘진사 말동지死"(2022~~)라고 무용출세지장에 기록하였다 

 

 

이후 조판아후 초유대란 肇判以後 初有大亂 무고금無古今의 대천재나 택선자를 위하여 대 환난이 면제되지

호운수인 인심화면 백조일손 퇴거로 서녀은일 은잠하니 삼상후와 사라지고 수도천만 일심화면 삼풍지곡 풍만고로

신랍임삼 허사되니 백조삼손허송하고 임랍계삼 운이오면 백조십손 호운으로 불견우이엄마우성 천하만방 편만하여 승리개가 운소고에 오는 풍파십일난에 일천하지 천심하로 십일지란 불구로서 세상 정복하여보니 청룡백마 삼일난에  용사교쟁 호운으로 십조일손 되올것을  

 

*말중운 말미에 "반듯시 죽을자라고"기록된""수승화강 불각자(水昇火降 不覺者)수승화강을 모르는자 기록된 예언에는 수승화강불각자는 독한 유행병으로 인하여 시체가 산더미같이 쌓인다고 "적산여산독질사積尸如山毒疾死로" "전어구학무도리塡於溝壑無道理"에 노고함성혼돈중에努鼓喊聲混沌中에 수도자도 할일없어 '오운육기五運六氣'허사되니 평생수도 소망없네 

 

"석정외石井嵬를 모르므로 영천수靈泉水를 불심이요  "심천고계心泉顧溪" 모르므로 "지상고계地上顧溪"찾단말가 수승화강불각하니 "석정곤石井坤"을 어찌알며 석정곤을 불각하니 궁궁을을 어찌알며 궁궁을을 불각하니 양백성인 어찌알며 양백성인 불각하니 탈겁중생脫劫重生이찌알까 

 

"수승화강을 모르는 자들의 시체가 산같이 쌓인다는 예언은 천하 독질로서 말세에 전세계를 놀라게하는 질병을 이름이다 그러므로 수승화강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자생한 동학이다 1860년 4월5일 수운 최제우 대신사께서 하느님께 직접받으신 만고없는 무극대로서 동학이다 동학이 앞으로 오는 세상을 살린다는 비어가 "궁궁지생이라는 단어로 간단하게 소개되어있기 때문에 직접 천명을 받으신 동학도들이 이도를 공부하고자하는 마음을 가진자들 만이 감지할수있는 예언이다 위와같이 엄중한 천도를 모르므로 죽는다는 "살아자수 殺我者誰" "소두무족 비하락小頭無足飛下落地이다  고로 사는 답은 대두유족 비상천 大頭有足 飛上天이다 

 

 

2020 8월 

궁을회문명 아카데미 춘추당 장영희 更作書